밥 프록터 생각의 시크릿 - 생각을 현실로 만드는 13가지 비밀 공식
밥 프록터.그레그 S. 레이드 지음, 김잔디 옮김, 조성희 감수 / 페이지2(page2)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밥 프록터 생각의 시크릿

시크릿 책이 한때 대유행하여서 책 뿐 아니라 동영상까지 모두 즐겨 읽고 보던 시절이 있었다. 가장 감명깊었던 것은 끊임없이 내가 원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을 위해서 생각하고 생각하고 또 생각해서 온 우주의 영향이 내가 원하는 대로 이끌수 있는 끌어당김의 법칙을 깨닫는 것이었다. 그때의 주인공이 2022년 2월 세상을 떠나기 전까지 세계 여러 곳의 단체와 개인들의 멘토로써 마지막까지 희망을 주고 이렇게 책까지 남기고 갔다는 것이다. 그런 그의 마지막 생각의 시크릿을 이 책을 통해서 만날 수 있었다.



부와 성공을 끌어당기는 비밀을 알려주고 있었지만 지은이가 진짜 하고 싶은 말은 아무래도 본인이 원하는 원대한 무언가가 있다면 지금 당장 도달할수 없다 하더라도 끊임없이 생각하고 생각해서 현실로 만들라는 메시지를 남기고 싶은게 아닐까 싶다.



나에게 주어진 목숨은 오롯이 나에게 달려있다. 다른 사람도 가족도 친구도 아닌 오롯이 나하나 말이다. 그렇기 때문에 지은이는 내가 바뀌고 내가 원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고 생각이 들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많은 돈과 성공을 원한다. 돈과 성공은 중요하다. 그렇지만 그 것보다 기회를 쫒으라는 강조한다. 기회를 통해서 돈도 성공도 같이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그리고 명상도 추천을 하고 있었다. 명상은 좋은 아이디어를 떠올리는데 도움이 된다고 했으니까 말이다. 개인적으로 명상까지는 아니더라도 사색하는 것을 좋아한다. 혼자서 곱씹고 생각을 많이 한다. 그러면서 통찰력을 얻기도 한다. 그런 의미에서 명상을 추천한 것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실천하고 행동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이 책에서도 전반적으로 당장 움직이고 행동하고 실천하라고 끊임없이 강조하고 있다. 너무나 간단하지만 너무나 강력한 성공으로 가는 진정의 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나는 돈과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면 실망하기 보다는 오늘 하루 내일 하루 이렇게 하루 하루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생각하면 되지 싶다.

#시크릿

#밥프록터

#김잔디

#생각의시크릿

#생각시크릿

#서평

#생각을현실로만드는13가지비밀공식

#13가지비밀공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