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와 글쓰기로 매출 올리는 SNS 마케팅
플랜스페이스 지음 / 성안당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콘텐츠와 글쓰기로 매출 올리는 SNS 마케팅



요즘엔 정보가 없어서 고생이 아니라 정보가 너무 많아서 고생이라는 말이 있다. 그만큼 이제는 정보가 부족해서 손해보고 고생하는 시절이 아니라 정보의 바다인 인터넷에서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정보를 찾고 정보를 알리고 큐레이팅하는지 여부에 따라서 정보의 질이 많이 달라진다는 이야기이다. 그런 의미에서 인터넷에 정보를 홍보하고 알리려고 할때 효율적으로 하지 않는다면 그냥 죽은 정보나 다름없어진 시대가 되었다. 남들보다 더욱 효율적으로 개인 맞춤형으로 SNS 마케팅을 해야 한다는 이야기이다. 그에 걸맞는 적합한 책이 바로 이 책이다.



흔히 SNS 마케팅 도구가 되는 플랫폼은 다양하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블로그는 당연 기본이고, 해시태그, 핀터레스트는 물론이거니와 이제는 음성으로 소통하는 방법까지 알려준다. 클럽하우스 말이다.



이제는 단순 2D 시절을 지나서 다차원으로 넘어가서 마케팅을 펼쳐야 하는 시대가 왔고 그에 맞추어서 각 플랫폼마다의 특성을 고려해서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 하며 어떻게 플랫폼들을 이용해야 하는지 자세히 설명까지 해가면서 알려주고 있었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단순히 SNS를 홍보할 가벼운 생각을 가졌다면 이 책을 읽고 나서는 각 SNS 플랫폼마다의 특징은 어떻게 다르고 그에 따라서 어떻게 홍보를 해야 할지를 가늠할 수 있었다. 특히나 홍보를 위한 글도 정말 편집을 잘해야 하긴 하지만 키워드를 잘 잡아내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수 있었다.

특히나 음성으로 SNS 마케팅 홍보를 하려고 고민을 한다면 당연 이 책이 충분히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