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텔프(G-TELP) 기출문제집 공식 기출 7회분 Level 2 - G-TELP KOREA 공식 기출문제 제공 2022 최신 공식 기출 7회분 문제집
G-TELP KOREA 지음, 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엮음 / 시원스쿨LAB / 2022년 9월
평점 :
절판




지텔프 기출문제집 공식 기출 7회분




지텔프 시험을 사실 오래전부터 알기는 했지만 시험을 보기 시작한것은 얼마 되지 않았다. 예전에 지텔프라는 시험을 접할때는 무슨 시험이름이 지텔프인가? 싶은 생각에 시험에 대한 첫이미지는 지엽적이고 어려울거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그런데 최근에 시험을 본격적으로 접수를 하고 공부를 하기 시작하면서 지텔프라는 시험이 토익하고 비슷하면서도 또다른 매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지텔프에 대한 첫 이미지를 많이 바뀌었다. 




일단 지텔프라는 시험이 크게 3파트로 나뉘어져 있는데 처음에 문법, 청취, 독해 이렇게 나뉘어져 있다. 문법 파트에서는 26문항정도로 적은 숫자이다. 그리고 문법 파트가 지텔프의 꽃이라고 할 만큼 문법을 제대로 공부한다면 80~90점대를 맞추기가 쉽다고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문제를 풀때도 문법 문제를 풀때가 가장 재미가 있었다. 




청취 파트는 생각보다 어렵게 느껴졌다. 문제의 질문이 표시가 되어 있지 않을 뿐더러 한번 대화를 듣고 총 6문제를 내리 풀어야 하기 때문에 정신이 하나도 없었다. mp2 음성은 시원스쿨랩에서 따로 다운 받을 수가 있었다. 기출이 7회분이나 되어서 지텔프를 한번에 공부하기에는 충분한 내용의 회분인것 같다. 생각보다 7회분을 제대로 푸는것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시원스쿨에서 지텔프 기출문제집 1권만 제대로 푼다면 레벨2에서 45점 이상 혹은 공무원에서 요구하는 7급에 준하는 65점 이상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