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의 신비 - 당신도 자연치유될 수 있다 한 권으로 읽는 상식 & 비상식 26
제리 웨버 지음, 서강익 옮김 / 중앙생활사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근육의 신비 : 당신도 자연치유될 수 있다






근육의 신비 : 당신도 자연치유될 수 있다


근육은 너무나도 신비한 조직이다. 특히 근육을 실제 존재하고 끊임없이 움직이고 있지만 실제로는 직접적으로 볼수도 만질수도 없다. 그저 간접적으로 피부를 통해서 보여지고 피부를 통해서 느껴질 뿐이다. 어릴적에는 근육이 왜 중요한지 몰랐다. 그저 울그락 불그락 근육남이 징그럽게 느껴져서 싫었다. 그런데 나이가 들어보고 나니 근육남이 매력이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우선 외적인 모습이 아니라 근육남을 만들기 위해서 오랫동안 노력하고 땀흘렸을 것을 생각하면 정말 감탄이 나오기 때문이다. 그리고 근육은 건강을 위해서 필수라는 것을 알게 되니까 오히려 근육이 없는 사람들이 한심해 보이기 까지 한다. 그런 근육이야기를 이 책에서 자세하게 알 수 있었다. 

근육에 대한 건강 관련 이야기들을 접할 수 있다. 이 책을 통해서 근반응검사라는 것도 처음 알게 되었다. 근육이 건강하고 정상적이여야지 좋다는 것을 다 알지만 막연하게 좋은 음식 먹고 막연하게 운동을 한다고 해서 근육이 건강해 졌을 거야 라고 단정지을 수 없는 노릇이다. 그런데 근반응검사를 통해서 근육에 대한 반응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근육의 상태를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근육의 상태에 따라서 신체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방향을 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요런 것들을 이 책에서 제대로 파악할 수 있었다. 








근반응검사는 이 책에서 일러스트까지 동원해서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근반응검사 하는 방법부터 순서 등등 상황에서 벌어질 일들을 하나 하나 알려주고 있다. 간혹 의문점이나 알아둬야 할 팁같은 것들도 알려주고 있다. 


그리고 전기적 자극 반응이라든가 세포의 진동수 등을 학습 하다 보니까 니콜라 테슬라 까지도 등장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우리의 전 생물학적 시스템, 즉 뇌와 지구 자체는 동일한 진동수에서 작동한다"

-니콜라 테슬라-




일러스트가 좀더 많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주로 테스트를 하는 부분에서 일러스트가 있는데 근육에 대한 이야기 부분에도 있었다면 근육에 대해서 더욱 친숙하게 익힐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였다. 




이 책은 몸에 관심이 있고, 근육에 관심이 있고, 건강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의료계통에 근무한다고 해도 좋을 책이다. 다만 근육 관련해서 자세하게 쓰여진 책이니 만큼 의료 관련 용어들이 많이 나오기는 한다. 그래서 용어들에 친숙하거나 한 사람들이 아니라면 자칫 재미 없을 파트들이 좀 있었다. 그런 부분들을 감안하고 읽는 다면 근육에 관해서 더없이 좋은 책인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