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리딩 스마트 Hackers Reading Smart Level 3 - 최신경향의 흥미롭고 유익한 지문 l 최신 중학교육과정이 철저히 반영된 문제 제공 해커스 리딩 스마트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커스 리딩 스마트 Level 3






해커스 리딩 스마트 Level 3


간만에 해커스에서 리딩 책 시리즈를 접하게 되었다. 책이 한권 나오기 위해서 준비하는 과정이 최소 못해도 일년이 넘는 시간이 걸릴텐데 해커스에서는 시리즈로 책 종류만 해도 어마어마하게 많으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노력을 했기에 이렇게 새롭게 리딩책도 나오고 하는걸까 라는 생각을 잠시해보면서 읽어 보았다. 

해커스 리딩 스마트 레벨 3은 리딩스킬을 위한 책이며, 이미 리딩 스마트 레벨 1, 2는 있는데 1, 2 다음 3이다. 그리고 해당 교재의 목표 수준은 중2, 3 수준으로 목표를 두고 집필된 책이다. 중학생을 겨냥한 책이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미국의 교과서 같은 느낌의 리딩 책이었다. 글자 폰트 크기는 대체로 큼지막해서 읽기에 정말 편하게 되어 있었다. 




책의 구성은 책의 앞쪽에 미니 암기장이라고 해서 작은 별책부록 형식으로 부착되어 있다. 오려서 접으면 별책이 된다. 리딩책의 단어들을 모아 놓아서 단어만 따로 외울수 있도록 되어 있다. 중학생치곤 전체적으로 단어 수준이 좀 높아 보였다. 단어만 따로 모아 주는것은 어느 리딩책이나 모두 있긴 하지만 단어장을 따로 별책으로 만들어서 외울수 있도록 작은 책자 형태로 되어 있는 책들은 많지 않은것을 고려하면 많은 부분 독자를 고려한 흔적이 보이는것 같았다. 




중간 중간 깨알 정보들도 제공하고 있다. 물론 리딩 내용과 관련이 있는 내용들이다. 예를 들어 손목 터널 증후군 관련 이야기 등이다. 이런 재미의 요소 또한 읽을 거리지 싶다. 





정답 부분은 본문의 글자 크기보다는 작아서 한눈에 정답과 해설들을 볼수 있도록 한것 같다. 그리고 책의 끝쪽 부분에는 워크북이 있는데 이 책 또한 한번만 오리기만 한다면 별책부록으로 관리를 할수가 있다. 이렇게 여러가지 면에서 별책부록으로 활용할 수 있고, 전체적으로 내용도 풍부한데 책 값이 12,000원이면 가성비가 있는것이 아닌가 싶다. 


그리고 모든 리딩 챕터마다 작든 크든 이미지도 풀컬러이다. 영어를 공부해야 하는 어린이 독자들을 고려한다면 최대한 지루하지 않게 하는 것 또한 중요한 포인트가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