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에듀윌 사회복지사 1급 단원별 기출문제집 - 빈출 이론+최신7개년 기출문제+무료 모바일 모의고사 2023 에듀윌 사회복지사
손용근 지음 / 에듀윌 / 202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2023 에듀윌 사회복지사 1급 단원별 기출문제집


공무원 합격으로 아주 유명한 에듀윌에서 사회복지사 1급 기출문제집도 출간이 되었다. 물론 기출문제집이 있다는 건 기본서도 있다는 의미이다. 사회복지사 1급 기본서는 기출문제집보다 내용이 좀 더 방대하긴 하다. 하지만 기출문제집도 내용은 충분히 방대하여 자격증을 따기에는 충분히 내용이 많이 수록되어 있다. 다만 내용이 그만큼 많긴 하니까 공부하다 보니 앞의 내용을 금방 까먹고 까먹고 하기에 정말 내용이 끝도 없이 이어지는 거 같은 느낌이었다. 내용이 한참 부족한 책보다는 충분히 만족스러울수 밖에 없는 책이었다.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의 내용은 흔히들 공무원 시험보다 더 내용이 지엽적이라는 소리를 들었다. 그래서 이 책이 두꺼울 수 밖에 없었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어찌되었든 이 책은 기출 문제집으로써 내용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었다. 이 책을 기본서 다음으로 본다면 자격증은 딸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될 것이다. 



내용이 너무 방대하다보니 어떤 파트는 중점을 두고 어떤 파트는 대충 넘어가고를 판단하고 싶었는데 그 판단 지표는 각 파트 시작 전에 실시간 출제 키워드 그래프를 보면 대략 감을 잡을 수 있었다. 출제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파트는 중점적으로 공부를 할수가 있었다. 이렇게 해당 파트에 대한 중요도를 판단할 수 있었다. 더군다나 해당 파트 들어가기 전에 워밍업 문제라고 해서 가벼운 난이도의 문제를 사전에 접함으로써 해당 파트의 문제가 어떻게 나올지도 대략 감을 잡을 수 있어서 너무나 좋은 시작을 할수가 있었다. 



그리고 문제집은 해설집을 꼼꼼하게 살피라는 말이 있다. 아무리 좋은 문제들을 수록을 해도 해설집이 너무 간략적이고 내용이 별로 없다면 좋은 학습지가 아니라는 말이 있다. 그만큼 학습에 엄청난 영향이 있는 부분이 해설집이라는 소리다. 이 책의 해설집은 문제마다 관련개념이 필요한 문제들은 개념 설명까지 해설집에 추가 되어 있음으로 인해서 문제를 하나 풀어도 선생님이 옆에서 하나 하나 꼼꼼하게 코칭해주는 듯한 느낌이다. 그렇기에 기출문제집 학습으로도 에듀윌 책은 단연 돋보일 수 밖에 없었다. 


시험 직전 가장 많이 찾는 책이라는 이 책에서는 그랬는데 내가 생각할때는 아니다.!! 시험 직전 뿐 아니라 시험 전부터 이 책으로 시험을 준비하고 이 책으로 시험을 충분히 마무리 할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