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수면법 - 제발 잠 좀 잡시다! 수면처방전 123 기적의 건강법
스가와라 요헤이 지음, 허슬기 옮김 / 길벗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적의 수면법


수면은 아무리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수면을 정말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개인적으로는 수면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수면의 시간이 많아야만 좋다는 의미는 아니다. 질좋은 수면은 시간에 크게 관계 없이 추구해야 할 가치라는 의미이다. 오래전부터 수면에 대한 책을 읽어 왔다. 한때는 수면을 어떻게 하면 줄일 수 있을까 하는 고민때문에 책을 읽었었다. 3시간 수면법이라든가 기면법이라든가 증등 말이다. 그런데 그렇게 수면 관련 책을 많이 읽어 보고 난 생각은 수면을 잘 하는 것이라는 것을 느꼈다. 


이 책을 통해서도 수면을 잘 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한번 느낄수 있었다. 숙면을 잘 하기 위한 여러가지 수많은 팁들을 이 책에서 읽을수 있었다. 사실 수면을 잘하고 못한다고 해서 엄청 크게 달라지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 하루 컨디션에 따라서 업무 성취도가 결국은 줄어드는 것은 시간문제이다. 그렇기 때문에 수면은 영양제보다도 더 질이 좋아야 한다고 작가는 주장하고 있다. 




낮시간동안에도 수면을 위해서 노력을 해야 하나 싶은 생각이 들것이다. 하지만 그만한 가치는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잠을 잘 자기 위해서 특히나 밤에 할 수 있는 것들이 많다. 몸을 이완시켜주기 위해서 목욕을 한다든가 등등 말이다. 



그리고 수면 후의 상태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확인을 해보는 것도 중요하다고 했다. 수면 후의 상태가 좋으면 그만큼 숙면을 한것이기 때문이다. 이렇듯 수면은 잠이 깨어 있어도 신경을 써야 하는 것이었다. 수면에 따라서 낮시간동안의 활동이 확연히 달라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우리의 체력은 운동이 아니라 수면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물론 운동은 필요가 없다라는 말이 아니라 그만큼 수면도 체력에 영향력이 있다라는 말이었다. 우리는 낮동안의 학습 및 집중력을 높여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고 수없이 강조하고 있다. 나또한 크게 동조할수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든다. 그만큼 수면은 중요하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