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러닝의 최신 트렌드 - 그림으로 쉽게 이해하는
추형석 지음 / 위즈플래닛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으로 쉽게 이해하는 딥러닝의 최신 트렌드


이제는 인공지능의 시대라는 것이 실감이 난다. 삼성 반도체 공장에서도 예전에는 사람이 직접 반도체들을 움반하고 그랬다는데 이제는 모든 것이 자동화이니까 말이다. 그렇게 자동화 시설이 되기 위해서는 수많은 데이터를 통해서 앞으로의 행동을 예측하고 움직이도록 할수 있으니까 말이다. 그런 학습을 딥러닝이라고 하는데 이 책은 딥러닝의 최신 트렌드를 함축하고 있었다. 책의 두께는 그리 두껍지 않고 얇고 작은 책이다. 하지만 이 책에 담긴 내용은 딥러닝에 대한 전문 지식이 가득 담겨져 있었다. 



올 컬러는 아니었다. 하지만 이미지는 충분히 표현이 잘 되어 있었다. 특히나 얇은 책이지만 책의 상당부분을 이미지로 할애하고 있었다. 그만큼 글보다는 이미지로 전달하려는 의지가 강력한 책이었다. 예를 들어 데이터 처리에 대한 이미지 표현이라든가 데이터 확률이라든가 등등 여러가지 글로 표현하면 지루할 것들이 이미지로 깔끔하게 표현이 되어 있었다. 




아무래도 이 책은 IT인들이라면 대부분 이해 되긴 하겠지만 IT 관련 전문 용어들이 참으로 많이 나온다. 그래서 용어에 대한 영어적 표현도 잘 표기가 되어 있다. 이런 부분들이 독자를 배려한 행동이라면 행동일 수 있을거 같다. 어찌되었든 최소한의 용어들에 대한 이해가 있는 분들이 읽으시기를 추천드린다. 그렇지 않다면 수많은 전문용어들로 인하여 책을 정독하기가 어려워질 테니까 말이다. 책은 얇지만 결코 가벼운 내용의 책이 아니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