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보건사 : 간호학 기초편 - 한 권으로 준비하는 국가자격시험
원상철.최인영 지음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권으로 준비하는 국가자격시험 동물보건사 -간호학 기초편-



이 책은 정확하게 동물보건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꼭꼭 필요한 도서이다. 그렇지만 개인적으로는 동물을 좋아하고 직접 기본적인 케어를 하고 싶거나 관심이 많은 분들도 이도서를 읽는 다면 정말 도움이 될 것 같다.

나또한 동물에 관심이 많고, 아는 지인이 임신을 원했지만 오래도록 임신을 못하면서 우울해했었는데 우연히 접하게 된 길냥이를 입양하게 되면서 부터 삶이 많이 달라지고 지금은 행복하기만 하다는 지인을 보면서 동물에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었다. 물론 당장은 어떠한 애완동물도 기르기가 쉽지 않은 환경이지만 나중에 나이가 들어서 노년이 되게 되면 그때는 애완동물을 키우고 싶은 마음이 있기 때문이다. 그 애완동물이 꼭 개와 고양이만을 의미하지 않으니까 말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동물에 관심이 많은 나에게도 흥미로운 책이었다. 물론 이 책의 목적은 동물 보건사라는 자격증을 따기 위한 이론서이니 만큼 실전 문제 페이지가 많이 있긴 하지만 이론을 배우는 내용들은 정말 재미가 있었다. 




지은이는 20여 년 넘게 동물병원을 운영하고 동물과 거의 매일 매일 지내시는 그런 분들이었다. 그래서 그런이 이론의 내용이 굉장히 전문적이고 일러스트로 자세하게 표현이 되었다. 그것도 올 컬러로 말이다. 


인간에게도 간호사가 필요하듯이 내 반려동물이 간혹 간호학적 기초 정보가 필요한 수준이 있을 수도 있으니까 말이다. 이 책은 간호, 보정, 수술의 내용과 반려동물의 해부, 생리, 수술실에서의 준비 등 이론과 실무를 학습할 수 있는 좋은 책이다. 더군다나 이 동물보건사 자격증이 2022년 처음 시행되는 시험이라하니 이 엄청난 트렌드 속에서 미리 준비하고 책까지 내신 저자들에 감탄을 금치 못할 뿐이었다. 


정말 자격증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더할 나위없이 훌륭한 책이라고 판단이 되는 그런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