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이 다한 요리 -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마늘 레시피 34
김봉경 지음 / 이덴슬리벨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늘이 다한 요리

작가
김봉경
출판
이덴슬리벨
발매
2021.05.10.



마늘이 다한 요리 



와 이 책은 나의 최근 가장 애정하는 책이다. 

개인적으로 마늘을 너무 너무 너무 좋아하기에 정말 이 책도 애정할 수 밖에 없는 그런 책이다. 


마늘은 맛과 향에 비해 정말 묘한 식재료이다. 마늘을 많이 먹으면 물론 입내새가 나기는 한다. 그 입냄새가 이미 소화가 되어서 입바깥으로 나오는 입냄새는 그리 좋은 입냄새가 아니기에 영국 여왕인 엘리자베스 2세도 절대 마늘이 들어간 음식은 먹지 않는 다고 하니 말 다했지 뭐 하긴 나도 입에서 나는 마늘 입냄새는 싫으니까 말이다. 





이 책은 참으로 얇고 가볍고 깔끔하게 읽을 수 있는 그런 책이다. 그래서 부담이 없다. 


다만 바로 바로 음식을 모두 만들것이 아니라면 말이다. .....


마늘 너무 너무 사랑함


마늘은 생으로 그 자체는 정말 너무 무서운데 일단 볶기 시작하면 그 매운 맛이 사라지면서 그 풍기는 그야말로 정말 입맛을 돋구고 정말 기분이 좋다. 많이 익히면 익힐수록 식감은 또 그리 달라기는게 참으로 매력이기도 하다. 마늘은 나에게 어떤 형태로든 정말 좋은 식재료이다. 그리고 몸에도 정말 좋다. 항암효과가 아주 탁월하다 하니 너무 좋다. 








이 책은 요리책이지만 마늘을 손질하는 방법부터 아주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물론 나는 통마늘부터 사지는 않고 주로 깐마늘 위주로 구매를 하기 때문에 손질방법을 딱히 참고하지는 않겠지만 이런 세세한 배려가 마늘을 대하는 다양한 독자들에게 어필이 되지 않을까 싶다. 

아 그리고 마늘 뿐 아니라 마늘쫑도 나는 너무 너무 좋다. 그냥 마늘 자체가 신의 식물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다. 


일단 마늘의 효능을 알면 마늘 더더더 좋아 할수 밖에 없다. 


[마늘의 효능]


1. 강력한 살균, 항균 작용

2. 체력 증강, 강장 및 피로 회복

3. 동맥경화 개선, 신체 노화 억제, 냉증, 동상 개선

4. 고혈압 개선

5. 당뇨 개선

6. 항암 작용

7. 아토피성 피부염의 알레르기 억제 작용

8. 정장 및 소화 작용 촉진

9. 해독 작용

10. 신경 안정 및 진정 효과



그리고 이 책을 통해서 내가 마늘 장아찌를 만들때 녹색으로 변하던데 그런것들을 골라내고 먹어야 하는지 고민이 있었는데 이책을 통해서 그 현상이 녹변 현상이고 마늘이 상하거나 하는 것이 아니라서 아무 해가 없다길래 그냥 그대로 먹어도 된다고 안심을 시켜 주었다. 그래서 안심하고 마늘 장아찌를 먹고 있다. 





그리고 대부분의 요리들이 재료들이 흔히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이 대부분이 었다. 물론 간혹 맛술이니 타임이니 로즈마리니 특이한 재료들이 있었다. 그것도 조금을 사용하기 위해서 모두 사야하나 싶을 정도로 그런 몇가지 재료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흔히 구할수 있는 재료이니 요리를 하는 즐거움이 있을거라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정말 마늘 마니아를 위한 책이다. 그냥 마늘이 너무 좋다하는  사람은 이 책은 정말 정말 좋아하지 않을 수 없는 그런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