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MBA - 매일매일 실천하는 비즈니스의 100가지 기본
글로비스.시마다 츠요시 지음, 이정은 옮김 / 비즈니스랩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하루 10분 MBA




하루 10분 MBA 


MBA란 용어는 사실 특정한 기관에 가서 전문적인 교육을 받아야만 이수할 수 있는 엄청 벽이 높게 보이는 그런 과정이라는 막연한 생각이 있었다. 더군다나 MBA는 이미 사회에서 일을 하면서 특별하게 최고의 위치를 노리는 사람들을 위한 과정이라는 생각이었다. 그런데 그런 MBA를 책으로 그것도 쉽게 접할 수 있다고 하니 이 얼마나 즐거운 일인가 싶어서 읽기 시작하였다. 사실 MBA라는 용어로 접하면 벽이 높아보이지만 사람으로써 일을 하고 돈을 버는 일을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MBA의 기본 자질을 갖추면 더할 나위없이 질 높은 비즈니스를 실현시킬 수 있기 때문에 관련 지식을 탐구하는 것을 적극 추천 하는 바이다. 


다만 MBA 관련해서는 수많은 책이 쏟아져 나와 있고 앞으로도 쏟아져 나오겠지만 쉽게 접할 수 있는 책은 그리 많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쉽게 접하고 쉽게 읽힌 책이 아니었나 싶다. 


이 책의 부제는 "매일매일 실천하는 비즈니스의 100가지 기본"이라고 해서 짧게 짧게 총 100가지의 비즈니스 상식들을 알려주고 있었다. 그런데 내가 생각할때는 매일매일 실천하지 않아도 내가 가장 눈길이 가고 가장 흥미로운 비즈니스 상식 먼저 읽고 실천해 나가도 정말 재미있는 책이 되지 싶다.




크게 논리적 사고, 문제 해결, 경영 전략, 마케팅, 리더십, 조직으로 대분류로 나누어져서 각각의 비즈니스 상식을 정리해서 설명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경영전략, 리더십, 조직이 아무래도 당연한 얘기와 조금은 진부한 이미 널리 아는 이야기들이 좀 많이 있었고, 논리적 사고, 문제 해결이 특히 개인적으로는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많이 있었다. 


특히나 논리적 사고 파트에서는 심리와 연관된 내용도 굉장히 많았다. 그만큼 생각이 필요하기 때문인지도 모르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은 뭔가 내용들이 획기적이거나 엄청 참신한 내용을 주로 다루고 있지는 않다. 주제는 대부분 아는데 그것을 지은이는 사례나 예시를 들어서 해당 내용들을 충실히 설명해 나가는 과정들이 비즈니스를 다시한번 생각하게 하는 계기가 되는 그런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