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각대로 PYTHON 파이썬 첫걸음 - 파이썬 성장프로젝트 파이트리 키우기
전현희 외 지음 / 잇플ITPLE / 2021년 1월
평점 :
생각대로 파이썬 파이썬 첫걸음
생각대로 파이썬이 제목인지 파이썬 첫걸음이 제목인지 모호했지만 어쨌든 그렇게 접하게 된 책이었다. 원래부터 파이썬에 관심이 무척이나 많았는데 간만에 파이썬을 공부할 수 있게 되었다. 책 자체는 얇은 편이 었다. 다른 전문 기술 서적에 비하면 말이다. 그렇지만 얇은 이유는 아무래도 파이썬을 처음 접하거나 파이썬을 기초단계 수준의 사람들에게 맞추려면 책이 너무 지루하지 않아야 하는 특징을 가져야 한다면 어쩔수 없는 선택이 아닐까 싶다. 책이 얇기 때문이 다른 전문 기술 서적에 비하면 가격도 비교적 저렴한 23,000원이다. 이정도면 온라인에서 10% 할인받고 무료배송받고 하면 약 2만원 정도에 파이썬의 기초를 배울 수 있다고 하니 괜찮은 가격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이 책은 성인 책이면서 쉽게 느껴지도록 알록달록 컬러배합이 잘되어 있었다. 또한 책 중간 중간에 캐릭터들이 나와서 말풍선으로 팁이나 추가 생각등을 알려주었다. 이런 세심한 배려들이 책을 읽으면서 막힘없이 잘 따라할수 있도록 돕고 있었다.
파이썬 첫걸음 답게 이 책의 구성은 파이썬의 가장 기본이 되는 지식으로부터 시작한다. 이는 파이썬이 개발언어로써 프로그래밍 언어를 알려주는 것으로 부터 시작한다. 그리고 파이썬을 설치하는 방법도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었다.
그리고 파이썬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프로그래밍 하는 것이기 때문에 데이터에 대한 지식을 알려주고 있었다. 데이터는 파이썬에서의 가장 핵심이 아닐까 싶다. 그 다음에는 파이썬이라는 프로그램의 기본 뼈대인 제어문으로써 조건문, 반복문, for문 을 아주 아주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었다. 그 다음으로는 파이썬의 심화단계라고 할수 있는 함수 및 모듈에 대한 지식도 쌓을 수 있었다.
책을 열심히 따라 하면서 개인적으로 파이썬이던 다른 프로그램이던 이 책의 편집은 정말 잘되어 있는거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심화단계의 독자를 위한 책이 아니라 지식에 대하여 처음 접하면서 열심히 공부를 해야 하는 책이라면 한 책의 여백이 충분히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여유가 있어서 좋았다. 다른 책은 사이즈도 큰데 여백을 온통 활용하면서 아주 아주 세세한것까지 알려주는 책들이 있기도 하는데 그런책으로 공부하다보면 진도가 너무나 더딘거 같다는 느낌이 들기 때문이다. 이 책은 책장 넘어가는 속도가 다른 책에 비해 비교적 빠르면서 내가 지식을 빨리 빨리 채워가고 있다는 느낌이 들면서 배우는 즐거움도 빨라졌다.
이 책은 파이썬 첫걸음에 맞추어서 정말 괜찮은 책인거 같고 수준도 따라할수 있는 수준이어서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