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에너지 - 하루 5분 나를 바꾸는 긍정훈련, 개정판
권선복 지음 / 행복에너지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행복에너지


내가 행복하지 못하다고 생각해서 일까 왠지 모르게 아주 평범한 이 책의 제목이 나에게 이끌렸다. 사실 책 제목은 평범하다 못해 너무나 평범해서 왜 이렇게 지었나 싶을 정도 였다. 그렇게 읽기 시작했다. 행복에 대해서 알고 싶어서 말이다. 과연 행복에너지라는 것이 있을까 하는 물음과 함께 말이다. 그리고 행복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책 치고 이 책은 내게 살짝 두꺼웠다. 행복에너지라는 다섯글자에서 지은이는 무엇을 그리 말하고 싶은걸까 무척이나 궁금하면서 말이다.


행복은 분명히 에너지가 있었다. 그것이 비록 실체하든 실체하지 않든 말이다. 행복에너지는 긍정과 일맥상통하다는 것을 다시한번 느낄 수 있었다. 긍정을 통해서 행복에너지가 늘어나는 것말이다. 이러한 긍정의 마음가짐이 행복이 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이고 첫번째 조건이었다. 그리고 이런 긍정의 마음가짐을 생각에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두번째 였다. 스스로 현재의 상황에 안주하거나 주저앉지 말고 변화를 일으켜서 지금보다는 더 나음 삶을 추구하고 행동하고 실천하는 것이었다.


이렇게 시도하고 도전하는 노력들을 끊임없이 도전하고 노력하는 것이다. 이런 과정들이 숙련되고 숙달되면 이 또한 행복에너지가 되는 것이었다. 삶에 있어서의 행복말이다. 사실 시도하고 도전 하는 처음은 두려울지 몰라도 새로운 것을 시도해 본다는 생각에 오히려 처음은 즐거울 수 있다. 하지만 결실을 맺기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도전하는 것은 또다른 의미에서 정말 어려운 일이다. 그렇기에 위기에서 혹은 절망에서도 지치지 말고 주저앉지 말고 다시 마음을 다지고 다시 도전하는 모습이야 말로 진정한 행복에너지를 만들어 나가는 과정이라고 이 책에서는 설명해주고 있었다. 물론 그 순간 순간은 어렵고 힘들고 괴롭겠지만 그 후에 결실을 얻게 된다면 그간의 노력들은 진정한 축복으로 느껴질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게 이 책은 행복에너지를 이렇게 만들어 가라고 이야기 하고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