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2020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1~3급) 기출 분석 키워드 트레이닝
한국사수험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0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1~3급] 기출 분석 키워드 트레이닝


학창시절에 열심히 하지 않았던 한국사를 나이가 들어서 다시 공부하게 되다니 정말로 놀라운 일이다. 그 시절의 한국사는 빈칸넣기 문제에서 수많은 빈칸을 알지 못해서 아주 매섭게 회초리를 맞았던 일만 잔뜩 기억이 난다. 그래서 한국사 선생님을 잊을 수가 없다. 그랬던 한국사 였는데 성인이 되어서 한국사 능력검정 시험이 필요해서 준비하려니까 갑자기 엄두가 나지 않았다. 그런데 이 책의 표지를 본 순간 이 책으로 공부하면 왠지 한국사에 대한 지식이 제대로 트레이닝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읽게 되었다. 사실 한국사라는 역사 자체를 공부하는 것이 재미 있는 사람이 아니라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지식 암기도 지식이지만 제대로된 시험 트레이닝이 뒷받침이 되어야 제대로된 성적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나에게 꽤나 괜찮았다.


책의 구성이 일단 마음에 들었다.

아무리 수천년에 걸친 과거 역사의 모든 사건들이 중요하다고는 하여도 진짜 중요하고 꼭알아야 하는 사건이 있는가 하면 그냥 별 도움 안되는 사건들도 무척이나 많다. 그렇기에 어느 부분에서 출제가 잘 되고 어느 부분에서 출제가 잘 이루어 지지 않는지를 잘 가이드 해주는 책이 진정으로 훌륭한 책이라 생각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딱 맞는 책이다.


무엇보다도 이 책은 50가지의 포인트별로 주요한 주제들을 알려주는 점에서 굉장히 메리트가 있었다. 이러한 50가지 주제는 더 큰 대주제로 분류를 해서 더욱 학습하기에 용이하게 분류가 되어 있었으며, 이는 시대별로 나누어져 있었다.


그리고 가장 하이라이트는 시험을 준비함에 있어서 모의고사는 꽃이라고 할수 있는데 모의고사를 통해서 연습을 할 수 있었다. 그러한 점들이 이 책을 엄청나게 학습 하기 편하고 지름길로 안내해주고 있었다. 한국사 시험 준비는 이 책 한권으로 마무리 해도 무방할 정도로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