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 권으로 끝내는 실전 경매 - 돈 되는 집부터 맘고생 없는 명도 노하우까지
부동삶 지음 / 이레미디어 / 2020년 5월
평점 :
한 권으로 끝내는 실전 경매
이 책은 받자마자 바로 읽기 시작했다. 요즘에 가장 관심이 많은 주제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특히나 얼마전에 아는 지인이 부동산 경매로 실제 집을 입찰 하는 곳에 같이 갔었는데 정말 흥미로웠고 재미있었다. 책 두께도 그리 두껍지 않아서 부담스럽지는 않았지만 책 내용은 사실 생소한 단어들이 많았고 비교적 전문 지식이 많았기 때문에 빠르게 읽을 수는 없었다. 책을 읽다가 내용 관련해서 이해가 안된다 싶으면 간혹 온라인에서 관련 내용을 찾아 보기도 하였다. 그렇게 읽어 내려 가니까 읽는 재미도 있었다. 무엇보다도 돈을 벌수 있다는 자신감이 뿜뿜 생겨나는듯 했다.
부동산에 투자할 자본금이 충분히 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단순히 책을 읽었다는 이유만으로도 정말 투자를 시작하면 돈을 벌 수 있겠구나 싶은 생각이 드니 정말 기분이 좋았다. 무엇보다도 부동산을 경매로 돈을 벌수 있다는 생각을 알게 된것이 가장 크게 흥미로웠다. 투자 고수까지는 아니더라도 손해는 보지 않고 이득만이라도 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은 경험일까 라는 생각을 다시금 하게 되는 그런 책이었다.
이 책의 처음은 경매 전략 어떻게 세울까 이지만 사실 돈이 가장 중요한거 같다. 자본금 없이는 아무것도 안되니까 말이다. 그다음이 경매에 대한 지식을 알아야 하지만 이 책을 통해서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할수 있으니까 충분히 좋은 지식을 알려주는 책이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입찰 하는 방법에 대해서만 알려주는 줄 알았는데 입찰을 하기 위한 물건지를 확인하는 방법 및 어떤 정보들을 확인해야 하는지 등을 정말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너무나 재미있었다. 정말 신기했다. 경매 정말 간단하게 생각했는데 엄청나게 고민하고 많이 알아봐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무엇보다도 부동산 등기부등본을 잘 살펴봐야 한다는 것을 알 수가 있었다. 입찰 가격이 정말 저렴해도 인기가 없는 이유는 부동산 등기부등본을 살펴보면 답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듯 부동산 경매는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는 돈버는 지식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