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좋아지는 암산법 - 누구나 10일 만에 배우는 빨리 계산하는 방법
김승태 지음 / 오르트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머리가 좋아지는 암산법


사실 학창시절에 수학을 못해서 일찌감찌 포기한 나에게는 수학은 먼나라 학습과목이다. 그렇지만 항상 일찌감찌 포기한 경험때문에 아쉬움도 남는 과목이라 해야 하나 그래서 항상 머릿속으로 수학은 못하더라도 산수는 잘하고 싶었다. 특히 암산은 일상생활에서 잘해도 그만 못해도 그만이지만 잘한다면 돈계산할때 도움이 될거 같다는 생각을 했기 때문이다. 여러모로 도움이 될거 같아서 이 책을 읽고 싶었다. 책을 접하기 전에 목차와 간략 내용을 살펴 보았을 때 정말 흥미로운 책일거라는 기대감도 작용하였다. 그렇게 읽게된 책이다. 

암산법을 배운다는 생각에 사실 처음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 끝까지 읽을 수 있을까 싶기도 하였다. 그런데 이 책은 초반부터 참으로 재미있었다. 물론 책을 읽는 내내 나또한 암산을 해야 한다는 점만 빼면 정말 재미있었다. 그동안 암산하면서 이런 방법도 있었구나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였다. 처음에는 물론 가볍게 덧셈부터였다.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았다. 덧셈이나 뺄셈을 할때도 그냥 덧셈을 하는 것이 아니라 10으로 떨어지도록 더하고 그다음 암산을 하는 방법이었다. 이런식을 방식은 두번을 암산해야 하지만 결과적으로 익숙해지면 더 간편하고 빠르게 암산할 수 있다고 알려주고 있었다. 

정말 간단한 방법이지만 정말 읽을 수록 재미있었다. 근데 뒤로갈수록 역시나 어려워지긴 하였지만 암산을 빠르게 할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알아가는 재미는 정말 좋았다. 이 책을 지금이 아닌 학창시절에서부터 알게되었다면 얼마나 좋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