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무조건 합격하는 공부만 한다 - 26살, 9개월 만에 사법시험을 패스한 이윤규 변호사의 패턴 공부법
이윤규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무조건 합격하는 공부만 한다


간만에 정말 기분좋고 충만해지는 공부법관련 책을 읽게 되어 너무나 기뻣다. 더군다나 이 책의 저자는 이미 유튜브를 통해서 개인적으로 접하고 있는 분이라서 사실 책이 나왔다고 했을때 너무나 반갑고 친숙했다. 사실 저자이자 변호사이신 이윤규 변호사님은 유튜버로도 활동하시고 변호사역할도 하시면서 정말 바쁜 생활을 이어나가고 계신데, 더군다나 책까지 내셨다니 하니까 정말 놀라웠다. 아무리 유튜브랑 비슷한 주제인 공부법에 관한 내용이라고 하더라도 책을 집필하는건 또다르게 시간도 많이 걸리고 수정도 참으로 많이 해야 한다고 하였는데 정말 정말 대단하신분이라는 말로밖에는 표현이 안되시는 분이다. 그냥 살아있는 인간 화력기라 해야 하나 하루 하루를 정말 밀도 높게 살아가신다고 할 수 있다.


이 책을 잘 읽어 보면 공부도 주어진 시간안에서 참으로 밀도 높게 공부하는 것을 선호 하시고 그렇게 실천하셨는데 정말 존경이라는 그 말이 저절로 나오시는 분이다. 매번 유튜브 볼때마다도 나 자신을 반성하고 채찍질 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도 또 반성하게 될뿐이었다.

정말 이 책은 추천할 만한 책이다. 수많은 공부법을 읽은 나지만 정말 그 수많은 공부법책들 중에서도 단연코 이 책은 가히 중요하고 좋은 공부방법을 알려주고 있었다.



다만 읽으면서 정말 대단하다 대단하다 감탄하면서 읽었으나, 막상 현실적으로 내 의지로 따라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다소 들기도 하였으나, 어찌되었든 저자는 정말 대단한 의지의 소유자임에 틀림이 없었다. 특히나 자기관리 생활관리를 알려주는 내용들에서는 정말 내가 안좋은 방식대로 하고 있었구나 싶은 내용들이 정말 많았다.


진짜 공부는 단순히 공부방법만이 최고의 팁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자기관리, 생활습관, 시간관리, 체력관리, 수면관리 등 여러가지 조건들이 최상의 컨디션이 되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실천해야지만이 진정으로 원하는 결과에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을 알수 있는 최고의 공부방법인거 같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무척 의미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