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Do it! 첫 코딩 with 자바 - 보통 사람이 알아야 할 프로그래밍 기초 ㅣ Do it! 시리즈
정동균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9년 11월
평점 :
Do it 첫 코딩
사실 나는 컴퓨터하고 별로 친하지는 않다. 그래서 컴퓨터로 인터넷만 할줄 알았지 정작 코딩을 제대로 배워본 적은 없었다. 그런데 IT업계에 종사하면서 컴퓨터의 하드웨어적인 부분도 알면 좋지만 하드웨어보다는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이 더욱 크게 알아야 한다는 점이 나에게 계속해서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었다. 더군다나 개발적인 부분은 그 어떤 분야보다도 어려운 부분이기에 조금 공부하다가 그만두고 조금공부하다가 다른것에 관심가지고 그러기 일쑤여서 제대로 코딩공부를 해본적이 없었다.
그런데 이 책의 표지와 제목을 보는 순간 궁금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읽어보니 잘 읽었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 정말 코딩에 대해서 초반 개념을 잡기에는 정말 좋은 책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코딩별에 불시착해서 이리저리 탐사해보는 탐험대처럼 이 책을 꼼꼼하게 살펴보았다. 무엇보다도 프로그래밍을 처음 시작할때 아무것도 아닌것으로 생각할 수 있는 코드나 아스키, 유니코드에 대한 이해도 알려주고 있어서 너무나 좋았다. 그저 학원에서 html을 배울때 하라는 대로만 하곤 했는데 이책에서는 개념이해를 해주고 있어서 너무나 좋았다.
개인적으로 좀 집중적으로 읽은 부분은 변수 이야기를 하는 [02 컴퓨터는 어떻게 기억하고 행동할까?] 챕터였다. 변수라는 단어부터 너무나 익숙해지지 않기 때문에 온전히 이해하려면 여러번 읽어야 했다. 그나마 많이 읽으니까 개념이 잡혀서 쉽게 이해되었다.
당장 개발자가 되는 것이 아니더라도 이 책으로 코딩에 대한 기본 개념을 익히기에는 충분히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