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2019 매크로 & VBA 무작정 따라하기 - 모든 버전 사용 가능, 기본+업무 자동화 완벽대응! 무작정 따라하기 컴퓨터
이동숙 지음 / 길벗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엑셀 2019 매크로&VBA 무작정 따라하기


이 책은 내가 엑셀을 본격적으로 배워야 겠다고 마음먹고 나서 알게 된 책이었다. 이런 기능이 있는 책이었나 싶을 정도로 정말 구성이 좋고 탄탄한 책이었다. 정말 마음에 들었다. 기본적으로 엑셀의 기능만을 주구장창 떠드는 책이 아니었다. 그리고 새로운 지식들을 정말 많이 알게 되어서 너무나 기뻤다. 신기능을 아는 것처럼 설레는 것은 없을 테니까 말이다.


이 책을 통해서 난생처음으로 VBA라는 단어를 접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이 단어를 몰라서 사실 이 책을 읽는게 맞나 싶을 정도였다. 잘 모르는것을 괜히 배우겠다고 생각하는거 아닌가 싶었기 때문이다. VBA는 엑셀에서 프로그래밍을 할수 있는 언어였다. 프로그래밍은 개발분야라서 나와는 전혀 다른 분야라고 생각했는데 엑셀에서도 프로그래밍을 할수 있었다는 것에 정말 새로운 지식을 알게 되었다. 물론 순수 개발과는 차이가 있긴 했지만 나에게는 정말 신선했다.


그리고 피벗테이블은 익히 알고는 있었지만 이 책을 통해서 더욱 자세히 알게 되어서 너무나 도움이 많이 되었다. 간단하게 소팅만 할줄 알았는데 피벗테이블에도 잔기능들이 많이 있다는 것을 다시금 알게 되었으니 말이다. VBA가 자바스크립트나 파이선으로 대체될수 있다고도 예측할 만큼 아주 단순한 기능이 아니었던 것이다.


개인적으로 깨알팁은 이 책은  상당히 두꺼운데 현재 내가 어디를 읽고 있는지 오른쪽 끄트머리 부분을 보면서 계속 확인하였는데 상당히 도움이 되었다. 엑셀을 공부함에 있어서 한번에 이 책을 모두 볼수가 없기 때문에 이런 아이디어는 굉장히 괜찮다고 느꼈다.


수준을 이야기 해보자면 전체적으로 이 책은 엑셀을 조금 다룰줄 아는 사람이라면 정말 수많은 지식들을 습득할수 있을 거라 생각된다. 엑셀을 잘 모르고 거의 하지도 않는 사람이라면 이 책이 좀 어렵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였다. 그만큼 고급 기능들이 많이 있으니까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