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된다! 귀염뽀짝 이모티콘 만들기 ㅣ 된다! 업무 능력 향상 200%
정지혜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9년 4월
평점 :
된다! 귀염뽀짝 이모티콘 만들기
이 책을 보는 순간 나는 이 책을 읽고 나 또한 이모티콘을 만들고 싶어 졌다. 그래서 당장 읽어야 겠다고 생각해서 읽었는데 생각보다 내용이 방대해서 읽는데 시간이 생각보다 꽤나 걸렸다. 이 책이야 말로 요즘 세대에 딱 맞는 돈벌이 수단이자 재미있는 취미가 아닐까 싶다. 물론 진짜 이모티콘을 만들어서 돈을 벌어들이기 까지 이루어지지 않을지도 모르겠지만 그래도 이모티콘을 직접 만들어 볼수 있는 기회를 가지는거 자체는 내게는 참으로 즐거운 일이라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무엇보다도 움직이지 않는 이모티콘도 나름 재미있지만 움직이는 이모티콘은 정말 볼수록 기분이 좋아지고 뿌듯한 경험이었다.
특히나 나같은 디자인 전공 출신이라면 이런 책은 정말 더없이 반가웠다. 디자인을 전공하였지만 부득이하게 디자인으로 먹고 살지 않고 다른 업무로 먹고 살기에 언제나 디자인은 내게 언젠가는 하고 싶은 그런 무언의 아쉬움이 남아 있는 부분이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은 내게 삶의 또다른 희망을 심어주기에 충분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이모티콘을 만드는 방법이 그리 어렵지 않은 것이 너무나 기뻤다.
그리고 내가 가장 중점적으로 읽었던 챕터는 가장 마지막 챕터인 [내가 만든 이모티콘 올리기 ] 챕터였다. 이모티콘을 마음에 들게 만드는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만들기만 하고 쌓아두기 보다는 실제로 어떤 반응이 있는지 궁금했던 나는 이부분을 열심히 읽어내려갔다. 그래서 진짜 이모티콘을 만들었을때 활용하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물론 돈을 벌면 좋겠지만 돈을 못벌더라도 이렇게 하나 하나 만들어 나가는 재미를 느껴볼수 있는 그런 책이었다.
그리고 이 책에서는 이모티콘을 만드는 도구로써 여러가지를 소개해주고 있고 그 중에서도 포토샵을 활용한 방법을 소개해주고 있었는데 포토샵 말고도 펜 도구나 브러쉬, 그림판 등 전문 프로그램 없이도 이모티콘을 만들수 있는 방법을 통해서 좀더 쉽게 다가갈수 있게 한 점들이 참으로 배려 있고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