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차트 패턴 - 경직된 사고를 부수는 ‘실전 차트 패턴’의 모든 것
토마스 N. 불코우스키 지음, 조윤정 옮김 / 이레미디어 / 2018년 8월
평점 :
차트 패턴
간만에 차트에 관련해서 대박인 책을 발견하게 이렇게 열심히 읽은 책이 바로 이 책이다. 개인적으로 주식이나 코인의 차트를 공부해 보고 싶은데 주식이나 코인은 배울 범위가 사실상 너무나 광범위해서 도대체 어디서 부터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막막했다. 그리고 특히 나는 주식의 전문가가 되겠다는 것이 아니라 차트에만 특화해서 가볍게 공부해 보고 싶었는데 차트만 전문적으로 알려주는 책이 그리 많지 않았을 뿐더러 차트에 관련해서 상세하고 정확하게 알려주는 책은 더더욱 많지 않았다. 그런데 최근 출간된 이 책은 차트에 관련해서 정말 다양한 사례와 예시들이 있었다.
사실 내가 당장 주식 차트를 공부해야 겠다는 동기부여는 크지 않았다. 다만 내 친한 지인이 주식 관련 프로그램을 만든다고 하여서 서로 책을 찾아보다 보니까 알게 되었는데 이 책은 그 중에서도 단연 차트 공부에 관해서는 내가 본 책 중에서 그리고 최근 출간된 책중에서는 으뜸이라고 자부할수 있었다. 일단 차트가 다양했고, 미묘해 보이는 차트라도 설명을 아주 꼼꼼하게 한 것에서 부터 마음에 들었다. 차트의 다양성도 좋지만 설명이 부족하면 뭔가 배운거 같은 느낌이 안드는데 이 책은 확실히 배운거 같은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다.
특히나 챕터 6장은 정말 재미있게 읽은 챕터 였다. 사실 바닥 패턴 공부할때가 가장 짜릿하니까 말이다. 안좋은 상황을 역전시킬수 있는 기대감을 가질수 있었으니까 말이다. 하지만 책은 책이고 실전은 또 심리전에서 어떻게 휘말릴지 모르기에 다시한번 꼭꼭 다짐하면서 읽어 내려갔다.
이 책은 차트 위주로 공부하고 싶은 분들에게 제격인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