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꾼 한국사 역사인물 10인의 만남 (양장)
윤은성 지음 / 미디어샘 / 2018년 7월
평점 :
품절


세상을 바꾼 한국사 역사인물 10인의 만남


이 책을 처음 접할때는 정말 아무생각없이 읽었다. 그런데 이 책은 어떻게 보면 역사서나 다름없었다. 그렇지만 책 제목은 정말 현대적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여느 역사를 다룬 책의 제목이 딱봐도 역사서 스러운 느낌이 드는 반면 이 책의 제목은 그렇지 않았기 때문이다. "만남"이라는 제목을 통해서 우리나라의 역사를 이끈 인물들의 삶 혹은 경험을 만남이라는 명명을 통해서 이 책은 풀어 놓았기 때문이다. 참으로 정다운 제목이 아닐 수 없다고 생각하였다.


이러한 만남을 총 10번의 만남을 통해서 역사속 인물들과 만날 수 있었다. 그 중에서 단연 추사 김정희 이야기에 가장 재미있게 읽었으며 관심을 가장 가지고 있었다. 아무래도 미술을 좋아했던 나로써는 어린 시절부터 너무나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인물이기 때문이다. 성인이 되어서 역사속 인물들을 만날일이 거의 없었는데 그 중에서도 친숙한 추사 김정희에 대한 이야기는 다시금 흥미를 불러 오기에 충분했다.


두번째로 의미있게 읽었던 인물은 권정생 선생이었다. 너무도 유명한 아동 문학인 "강아지 똥" 이 책의 지은이가 권정생 선생이었고, 힘든 삶을 살아 왔다는 것을 알게 되고 부터는 마음이 더 쓰이는 분이기도 하였다. 어떻게 그런 힘든 삶을 살면서도 문학생활을 놓지 않고 할수 있었는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렇듯 이 책의 여러 인물들을 통해서 정말 새로운 사실 새로운 만남을 가질 수 있어서 너무나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