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임신! 간단한 일이 아니었군
마드무아젤 카롤린 지음, 강희진 옮김 / 북레시피 / 2018년 7월
평점 :
임신!간단한 일이 아니었군
정말 이 책은 정말 가벼운 책이면서도 결코 가볍지만은 않은 그런 책이었다.임신에 관하여 이렇게 재미있게 일러스트로 나온 책은 사실 처음 접해보았다. 물론 일러스트의 배경은 외국이었으나 어찌되었든 그건 아무런 상관이 없었으니까 말이다. 정말 괜찮은 책이었다. 이미 친구가 임신중이어서 추천해 주려고 마음먹었으니까 말이다.
임신이라는건 사실 여자라면 특히나 임신한 여성이라면 나라를 막론하고 대부분 공통적으로 겪는 문제들이 참으로 많다는 것을 다시한번 느낄 수 있었다. 그렇지만 이 책을 통해서 또 다시 느낀 점은 임신을 하였다고 해서 혼자만 겪는 고통이 아니라 주변의 사람들과 고민을 나누고 이야기하고 하는 것들이 많은 도움이 되리라는 것을 알수가 있었다.
이 책은 지은이의 임신 전 과정을 모두 알수가 있었다. 직접 겪은 경험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더욱 생생하게 다가왔고 일러스트가 너무나 적절해서 빠르게 이해되면서도 공감되는 부분이 참으로 많았다. 글이 많지 않아도 결코 내용이 부족하다고 할수 없는 책이었다. 이미 많은 일러스트가 대부분의 내용을 설명해주고 있으니까 말이다.
이 책의 독자가 비단 임신부만 속하는건 아닌거 같다. 오히려 임신을 준비중이거나 임신한 아내를 둔 남자라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많은 도움이 되며 임신에 대한 쓸데없는 환상도 없애주고 현실적으로 미리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이다. 어찌되었든 이 책은 추천할 만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