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경매 소액 투자의 기적 - 불황에는 무피와 단타로 승부하라
장재호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18년 3월
평점 :
절판


부동산 경매 소액 투자의 기적


최근 코인 투자를 했다가 너무나 크게 손실을 봤던터라 투자에 대해서는 이제 더이상은 안하려고 하는데 투자중에서도 가장 안정적인것이 부동산이라는 말에 이 책을 접하게 되었다. 코인이나 주식처럼 그래프로 돈의 흐름이 왔다갔다 하는것보다는 부동산 가치에 투자를 하는 방법이 마음에 들었다. 물론 투자도 하면서 거처도 마련하면 정말 일석이조라는 생각도 들었다.


이 책은 그런 의미에서 내게 부동산 투자란 이런것이다라는 것을 알려주기에 충분했다. 더군다나 부동산 중에서도 몇십억, 몇백억씩 큰손으로 투자하는 것이 아닌 소액으로 투자하는 방법도 알려주었다. 물론 부동산의 소액이라 해도 단돈 몇십만원 뭐 이렇게 소액은 아니고 일단 금액이 있기는 하지만 부동산인데 당연히 금액이 어느정도 있을 거란 예상을 했기 때문에 감안하고 읽어 내려갔다.


더군다나 이 책은 특히 부동산중에서 경매를 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부동산 경매는 주변 아는 분도 그렇게 해서 집을 구매해서 주거를 해결 했을 뿐더러 몇천만원 낮은 금액으로 구입해서 오히려 이득본 사례가 있었기에 더욱 신뢰를 가지고 이 책을 읽을 수 있었다.


물론 부동산 경매는 내가 원하는 물건지를 정확하게 고를수 있는 여건은 아니지만 그래도 정말 저렴하게 올라오는 물건들이 있으니까 눈여겨볼 방법이기도 했다. 그렇지만 이 책은 정말 부동산 경매 투자를 해서 이득을 얻는 방법을 알려주고는 있지만 내 생각에는 주거지를 부동산 경매해서 얻는 방법으로 여기고 공부하는게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부터 투자식으로 한다고 한다면 사실 금전적인 부분에서 적은 금액이 드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신중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통해서 무조건 적으로 부동산 경매를 참여하자는 것보다는 부동산 경매가 무엇인지를 제대로 배울수 있어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