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마음, 참 예쁜 아이 옷 만들기 - 1~7세, 작품 전체 실물 크기 옷본 수록 엄마 마음 시리즈
엠마 하디 지음, 강은정 옮김, 김혜신 감수 / 길벗 / 2016년 9월
평점 :
절판



 

혹시 옷만들기책 관심있으신가요?
똘망군이 어렸을 때는 직접 아들 옷도 만들어 입히고 어린이집 수건이나 앞치마 같은 소품들도 만들어서 자급자족했는데 말이죠.
지금 사는 집으로 이사오자마자 둘째 임신을 하는 바람에 미싱과 오버록 및 각종 미싱도구들은 서재 베란다에 처박혀서 수북하게 먼지만 쌓여 가네요.ㅠㅠ
책욕심 뿐만 아니라 원단욕심도 만만치 않아서 베란다장의 대부분이 원단으로 차 있어요.
날씨가 좀 따듯해지면 베란다에서 초롱양을 위한 옷을 좀 만들어볼까 하고 고민하다 길벗에서 아이옷 만들기 책이 나왔길래 냉큼 집어 들었네요!

2.jpg

 

 
실용적이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영국식 아이 옷 만들기를 보여주는 책, <엄마 마음, 참 예쁜 아이 옷 만들기>에요.
이미 집에 이런 양재(옷만들기) 관련 책은 열 권이 넘지만, 두 딸을 키우는 엄마가 직접 만든 아이옷이라는 점이 마음에 들어서 이 책을 읽어 보게 되었어요.
아무래도 똘망군만 키울 때 구입한 책들은 아들옷이나 성인옷에 국한된 책들이 많아서 러블리한 느낌의 딸옷에 관심이 많이 가더라고요~!

4.jpg



이 책의 특징은 첫번째, 실물크기 패턴이 수록되어 있다는 점이에요.
기존에 나오던 옷만들기책 중에는 확대복사해서 봐야하거나, 앞 뒷장을 이어서 그려야 하는 등 불편한 책들이 많았는데요.
이 책은 시접을 포함한 실물크기 패턴이 그려져 있어서 그대로 기름종이에 옮겨 그린 뒤 쓱쓱 잘라 원단 위에 놓고 잘라주기만 하면 끝~

 

5.jpg


 

6.jpg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초롱양은 현재 16개월이라서 12-18개월 옷을 찾았는데, 이 시기에 맞는 옷은 달랑 '아기 블루머' 뿐이에요.ㅠㅠ
돌 이전 아기들은 우리 아기 첫 신발, 턱받이, 곰돌이모자, 아기 블루머(6~12개월)이 전부구요.
나머지 패턴들은 4-5세, 5-6세, 6-7세 세 가지 사이즈에 따라 패턴이 나오니 좀 더 활용도가 높은 편이에요.
그래서 간만에 옷을 만들어볼까 하다가 아기 블루머는 제 취향이 아니라서, 나중에 4-5세용 패턴으로 사이즈 조절해서 옷을 만들어주려고 직접 만들어보진 않았어요.
똘망군이 아기였을 때 한참 옷만들기에 푹 빠져서 미리 큰 사이즈 옷들도 만들어뒀는데, 막상 계절이 안 맞거나 애매하게 작아져서 못 입히고 버린 옷도 있었거든요.ㅠㅠ

 

7.jpg


 

8.jpg


 

두번째 특징은, 처음 옷만들기를 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공정이 복잡한 작품보다는 조금 간소화된 작품들 위주로 구성되었다는 거에요.
간소화되었다고 다 쉬운 것은 아니지만, 사람들이 어려워하는 내용에 대해서는 QR코드로 확인해서 만들어볼 수 있도록 도와주거나 tip을 통해서 좀 더 응용해서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나만의 옷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줘요

 

9.jpg


 

10.jpg

 

세번째 특징은, 레이어드 탑, 민소매 블라우스, 라운드칼라 셔츠, 고무줄 통바지처럼 실용적인 작품 위주로 구성을 했다는 점이에요.
집에 옷만들기책이 열 권이 넘지만 항상 아이옷을 만들 때 보면 늘 만드는 패턴의 옷만 고집하게 되서, 실용적인 옷을 선호하게 되더라고요.^^
특히 저자가 두 딸을 키우는 엄마다보니 치마와 드레스는 쉬운 고무줄치마부터 특별한 날 우리 아이를 더 돋보이게 도와줄 파티 드레스까지 다양하게 다루고 있어서 늦둥이 초롱양을 키우는 제 눈에서는 하트가 뿅뿅 발사!!!

11.jpg


 

12.jpg

 
물론 라운드칼라 셔츠나 파티 드레스 같은 경우는 완전 미싱 초보가 덤비기에는 살짝 설명이 이해가 안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사진이 아니라 그림으로 된 설명이라서 살짝 아쉬움은 남지만, 대부분의 만들기 수준은 초급, 일부만 중급 정도의 실력이면 충분히 따라해서 만들 수 있는 책인 것 같네요.

13.jpg


초롱양이 어린이집이라도 가야 시간이 남아서 <엄마 마음, 참 예쁜 아이 옷 만들기>에 나온 다양한 옷들, 특히 치마를 만들어주고 싶은데, 과연 언제 보내고 만들 수 있을런지.ㅠㅠ
이런 양재 책들은 책마다 사이즈가 조금씩 다르니깐, 사이즈표 확인하시고 우리 아이에 해당하는 사이즈가 있다면 이 책으로 첫 아이옷만들기 도전해보세요!
양재초급, 특히 소중한 우리 아이를 위한 세상에 단 하나 뿐인 옷을 만들어주고 싶은 엄마들에게 이 옷만들기책을 적극 추천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