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이번달부터 6개월간 15기 알라딘 신간평가단으로 활동하게 되었어요~
매달 초에 지난달에 발간된 도서 중에서 읽고 싶은 유아/어린이/가정/실용 도서를 추천하게 되는데~~
전 아무래도 6살 아들에게 읽어주고 싶은 유아도서가 눈에 띄네요!
[보림] 행복한 꼬마괴물
행복한 물고기, 행복한 꼬마괴물, 행복한 엄마 새로 이어지는 세계의 걸작 그림책 지크의 해피시리즈 중 한권이에요!
사실 글밥만 봐서는 3세 전후로 보여주면 좋을 듯 싶은데~
검은도화지에 간결하면서도 튀는 형형색색 칼라로 그려진 그림들, 그리고 6살이 된 아들이 좋아하는 괴물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다보니 꼭 한번 읽어보고 싶네요!
[북스토리 아이] 혼자 집 보는 날
일본 작가가 쓴 글과 그림이지만 우리나라와 가까운 곳이라서 그런지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고 바로 옆집아이의 일상을 들여다보는 느낌이에요.
이제 6살이 된 아들을 혼자 놔두고 나갈 일은 없겠지만, 조금씩 독립심을 키워주기 위해서 이 책을 함께 읽어주고 싶네요!
<다섯수레> 동물들은 어떻게 겨울나기를 하나요?
동물을 무척 좋아하는 아들과 며칠 전에도 능동어린이대공원에 다녀왔는데요!
동물원에서 보는 동물들과 야생의 동물들이 다르게 산다는 것은 이제 잘 이해하고 있어요.
하지만 정확하게 어떻게 다른지 늘 궁금해하기 때문에 이 책을 함께 읽으면서 다른 동물들의 겨울나기에 대해 알려주고 싶네요.
<노란우산> 행복한 우리 동네 시리즈
대부분 종이로 된 집으로 인형놀이를 즐기는 것은 많이 봤는데~
이렇게 '우리 동네'라는 테마로 만들어진 종이집은 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
덩달아 다양한 직업의 세계도 알 수 있을 듯 싶어서~~
이 책도 꼭 한번 읽어보고 싶네요.
일단 12월에 나온 책 중에서 제 관심을 끄는 책은 모두 4권이네요~~~
시간 나는 대로 도서관도 들려보고~ 2월 구정이 좀 걸리긴 하지만 아들을 위해 단행본도 몇 권 더 구입할까 생각 중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