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에서 보물찾기 세계 도시 탐험 만화 역사상식 1
곰돌이 co. 지음,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두는 전혀 먹지 않던 아들이 갑자기 샤오롱바오를 먹고 싶다고 사달라고 조르고, 상하이가 있는 중국에 여행가고 싶다고 외치게 만드는 학습만화가 있어서 소개해봅니다.

바로 아이세움에서 나온 세계도시탐험 만화역사상식1 <상하이에서 보물찾기>인데요!

아이세움에서 나오는 만화 시리즈는 모두 과학학습만화만 있는 줄 알았는데, 이런 역사 관련 세계탐험만화도 있어서 너무 재미있게 보고 있어요.

 

 

2.jpg


 

3.jpg


 

 

똘망군은 과학 분야는 좋아하지만 역사나 문화 분야는 아직 관심이 전무한 상태라서 언제쯤 집에 있는 역사전집을 재미있게 읽는 날이 오게 될까 기다리고 있었는데, 아이세움 세계탐험만화를 시작으로 조금씩 관심을 보이는 것 같네요.^^

 

4.jpg


 

5.jpg 

 

상하이에서 열린 세계 영재 올림피아드 결승에 오르게 된 한국의 보물찾기 짱인 토리와 중국 소녀 샤샤!

우승을 향한 마지막 문제는 다름아닌 상하이의 주요 장소에 숨겨진 다섯개의 퍼즐을 찾아야만 풀 수 있는 문제~

토리와 샤샤는 각자 퍼즐을 찾는데 도움을 줄 아이템을 골라 상하이 탐험을 시작하네요~

토리가 고른 건 힌트지와 키퍼즐, 샤샤가 고른 건 GPS수신기와 상하이 지도, 과연 누가 우승을 하게 될까요?

 


 

6.jpg


 

7.jpg

 

토리가 고른 힌트지에는 너무 추상적인 문구가 적혀 있어서 사회문화 영역에 독보적인 실력을 갖춘 토리라도 혼자 힘으로는 다섯 개의 퍼즐을 찾아 나설 수 없는 상황, 샤샤 역시 퍼즐 근처로 가야 울리는 GPS수신기를 갖고 있기에 넓은 상하이를 무작정 헤매고 다닐 수는 없는 노릇이라 결국 둘은 함께 찾아 나서기로 결정하죠!


 

8.jpg


 

9.jpg
 

 

토리와 샤샤의 상하이 탐험 과정을 생생히 중계하듯 보여주면서, 군데 군데 학습만화답게 상하이의 역사, 문화, 지리, 사회 등 다양한 이야기를 쏟아내는데요!

중국 변두리에 위치한 작은 어촌에 불과하던 상하이가 현재는 중국의 남방을 대표하는 도시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게된 계기를 시작으로 중국의 근현대사와 함께 사회문화 이야기도 아주 상세하게 풀어내고 있어요.

학습만화라서 너무 재미 위주로만 치우치면 어떻하나 고민했던 것은 다 기우~

아직 초등학교1학년 똘망군이 이해하기에는 어려운 역사 이야기도 나오지만, 대부분 아이들 눈높이에서 쉬운 말로 풀어내어 그 전후의 역사까지 궁금하게 만들어 다른 책도 찾아보게 도와주는 책 속 힌트지 같은 역할을 하더라고요! 


 

10.jpg


 

11.jpg
 

 

똘망군은 식탐이 없어서 뭐가 먹고 싶다는 이야기를 한 적이 거의 없어요.ㅠㅠ

그런데 <상하이에서 보물찾기>를 보면서 상하이문화상식 '상하이 맛집 탐험' 코너를 보면서 상하이에 여행가서 꼭 들려보고 싶다고 말하질 않나, 상하이 대표 음식 샤오롱바오는 특별히 페이지까지 펼쳐 보여주면서 이거 먹고 싶다고 콕 찝어서 말하더라고요.

그간 만두는 입도 대지 않아서 늘 떡만두국을 끓이면 떡만 건져 먹던 아들인데 말이죠~ㅎ

 

샤오롱바오 맛있게 먹는 방법은 <대만에서 보물찾기>편에 나온다고 적혀 있다면서 다음에 꼭 이 책 구매해달라는 말까지 잊지 않더라고요!

 

12.jpg


중국 도시 상하이라서 중국의 역사문화 이야기만 나올 줄 알았는데, 대한민국 임시 정부 청사 이야기도 있더라고요!

똘망군이 한때 김구 선생님 위인전을 읽고 감명받아 외울 정도로 본 적이 있는 터라, 김구 선생님이 계셨던 곳이라고 막 아는 체 하면서 이 부분도 재미있게 읽었네요.^^


 

13.jpg


 

 

물론, 더러운 것, 지저분한 것 좋아하는 초등학년 1학년 남자아이답게 똘망군이 제일 웃기다고 한 부분은 마지막 퍼즐을 찾으러 간 상하이타워에서 고소공포증이 있는 토리가 샤샤 앞에서 토할 뻔 한 장면.-ㅁ-;

'무려 632미터, 128층 높이로 중국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라는 상하이타워'라는 말에 "엄마 롯데월드타워보다 조금 더 높은데 아쉽네! 그래도 여기 한번 가보고싶다! 나는 고소공포증 없거든~"이라면서 무척 신기해했네요.


14.jpg

 

 

퍼즐을 모아 힘겹게 대회장으로 돌아온 토리와 샤샤~

마지막 결승 문제는 '상하이의 보물은 무엇입니까?'인데~ 토리는 미래를 향한 도전 그 자체를 보물이라 말하고, 샤샤는 소용돌이처럼 변화무쌍한 역사를 겪으며 상하이로 몰려든 상하이런들의 삶 그 자체가 보물이라 말하죠!

그렇게 공동우승을 차지한 토리와 샤샤~ 그런데 우승선물이 토리가 싫어하던 상하이타워 풀코스 관람권이라는 말에 또 한번 웃음이 터진 똘망군이었네요.^^


15.jpg

 

 

참, 책 중간 중간에 상하이 놀이공원이라고 틀린 그림 찾기 문제가 나와서 지루하지 않게 상하이 탐험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

 

이 책을 읽고나니, 학습만화는 과학이나 역사 정도만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괜챦다고 생각했었는데, 사회문화 방면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스토리라인이 탄탄하게 잘 꾸며진 것 같아서 만족스러웠어요.

아직 다른 세계탐험만화 역사상식 분야는 읽어본 적 없는데, 조만간 구입해서 똘망군과 함께 읽어봐야겠네요~

그때는 또 어떤 나라를 여행하고 싶다고 할런지 정말 궁금해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