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한 동작 뱃살 - 정말 안 빠지는 부위 쉽게 빼는 7일 프로그램 하루에 한 동작 시리즈
이기성 지음 / 길벗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작년에 내 평생 처음으로 100일 다이어트에 도전을 했었을 때, 큰 마음을 먹고 PT(personal trainer)까지 고용해서 식단조절까지 해가면서 몸무게 감량에 나섰어요.

확실히 식단조절과 함께 운동요법을 썼더니만 100일간 8kg를 뺐고 한동안 유지가 되더라구요.

그 전에는 옷가게에 가면 '내 몸에 맞는 옷이 있을까?'를 더 고민하곤 했는데 몸무게 감량을 하고 나니 옷의 스타일이나 나에게 어울리느냐를 더 고민하게 되더라구요~

 

그런데 너무 자만했던 결과일까요?

다이어트의 여왕이라 불리는 친한 동생이 다이어트에 성공해도 1년 이상 유지하는 사람은 3%가 안된다고 했을 때, 내가 이렇게 독하게 살을 뺐는데 1년도 유지 못할까?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말이죠!

역시 37년간 살아 오면서 뚱뚱하다는 건, 그만큼 제 식습관과 운동습관이 나쁘다는 반증이었다는거죠.ㅜㅜ

100일간의 독한 다이어트는 금새 잊고 예전처럼 다시 먹기 시작했더니 살이 찌더라구요.

 

특히 이번 메르스 여파로 6살 아들이 어린이집에 2주간 가지 않고 집안에서만 생활하다보니 매일 먹고, 자고, 뒹굴고의 생활이 반복~~~~

게다가 저의 가장 나쁜 식습관이 화가 나면 떡볶이나 빵같은 고탄수화물 식품을 폭식하는 건데 이번 2주간 무려 2kg나 쪘더라구요!ㅠㅜ

 

평소에는 아들 어린이집이 집에서 걸어서 왕복 50분 거리인지라 매일 최소 그 정도의 거리는 걸어 다니고, 주말에는 아들과 공연이나 체험전, 박물관 등에 열심히 돌아다니는 터라 먹는 양이 늘었어도 몸무게는 늘 제자리였는데 말이죠!!!

 

집에서 하루 종일 다람쥐 쳇바퀴 돌아가는 활동만 했더니 특히 아랫뱃살로 2kg가 다 간 것 같아요!

가뜩이나 볼록한 뱃살이 더욱 펑퍼짐해져서 저를 충격으로 몰고 가네요~ㅠㅜ

아무래도 타이트한 여름옷들을 입으려면 뱃살이 신경이 많이 쓰이는 터라 우선 아랫배 살빼기부터 해보자~~ 싶어서 집어든 책이 <하루에 한동작 뱃살>이에요!

 

어릴 적부터 통통해서 다이어트는 평생 목표라고 생각하는 사람인지라 집에 이런 운동 책은 여러 권 있는데요.

대부분 전신 다이어트를 위한 책이라서 이렇게 뱃살만 집중공략해서 나온 책은 없어요.

일단 책이 가볍고 얇은 편이라서 언제, 어디서나 운동할 때 들고 다닐 수 있어서 편하고 좋네요!

 

 

prologue를 보니 제가 PT를 하면서 들었던 2가지 조언이 그대로 들어 있네요!

우선 운동을 하면 반드시 휴식이 필요하다는 것과 적당한 운동만큼 중요한 것은 탄수화물 먹기에요.

일반적으로 다이어트를 한다고 생각하면 무조건 식사량을 줄이는데 100% 요요현상이 온다고 해요!

전에 PT할 때도 운동하기 1시간 전에 포도주스 한잔과 바나나 한개 정도로 운동을 할 때 필요한 탄수화물을 섭취해줘야 한다고 했었는데~ 이 책에서는 무료로 키포인트를 알려주네요!

 

 

그리고 마르거나 뚱뚱하거나 누구나 하는 '뱃살많다'라는 말을 뱃살유형 3가지로 나누어서 윗배 나온 사람, 아랫배 나온 사람, 옆구리 나온 사람으로 나누어서 알려주네요.

 

저는 출산 전에도 통통하긴 했지만 팔,다리가 굵은 편이지 뱃살은 딱 정상이었거든요.ㅠㅜ

그런데 출산 후에 급격히 뱃살이 찌더니 왠만한 운동을 해도 안 빠지던데 저같이 출산 후에 나타나는 뱃살 유형으로 산후 비만형은 바로 '옆구리 나온 사람'이라고 하네요!!!

 

어쩐지 밥을 먹어도 그닥 배부름이 안 느껴진다고 했더니만, '옆구리 나온 사람'은 식욕과 식사량이 늘어 살이 찐 타입이라서 폭식을 하지 않고 기초대사량을 늘릴 수 있는 근력운동이 필수라고 하네요!!!

 

작년에 다이어트할 때도 느꼈던 거지만 뱃살을 빼려면 정말 인내심이 필요하더라구요!

8kg가 빠지는 동안 체지방량이 15% 가까이 줄었는데 뱃살은 가장 마지막에 들어가더라구요~

그리고 굶으면서 운동할 때는 꿈쩍 안하던 뱃살이 식단조절과 운동을 같이 병행하니 신기하게 들어가던 것을 보니 이 책에서 말하는게 다 맞는 말이네요!!!!

 

아, 작년에 이 책이 나왔으면 비싼 돈 들여가면서 PT까지 안 받아도 되는건데 살짝 아쉽기만 합니다!

 

 

무엇보다 뱃살을 빼려면 매일 윗몸일으키기만 한다고 되는게 아니라 뱃살을 이루는 복근 전체를 골고루 운동해줘야 한다는 것과 근력운동 및 유산소운동을 같이 병행해야 한대요.

또 아랫배 살빼기를 할 때 동작보다는 횟수에 신경을 많이 쓰게 되는데, 횟수보다는 반드시 하복부가 긴장되고 근육의 피로감이 와야 한다고 하네요!!!

 

 

 

뱃살 찌는 나쁜 생활습관과 착한 생활습관~

창피하지만 저는 뱃살 찌는 나쁜 생활습관은 2가지 빼고 모두 o에요.ㅠㅜ

 

하지만 아랫배 살빼기에 좋은 방법만 쏙쏙 알려주는 <하루에 한동작 뱃살>이 있으니 더 제 몸매를 노출하기 전에 뱃살 빼기 작전에 돌입해야겠네요~

 

 

다른 책과 달리 이 책에서 제일 눈에 들어왔던건 이 책을 직접 체험한 베타테스터들의 한마디와 그들의 3주간 운동&식단표였어요!!!

 

여자들은 생리 때문에 한달 중 3주간이 운동하기 제일 좋은 시기라고 해서 3주간의 운동표와 식단표를 제시해준 것 같아요!!!

 

식단표는 심각하게 소식을 강조하는게 아니라 한식과 양식, 샐러드 위주로 소박하게 적혀 있네요!!!

작년에 제가 했던 저열량 다이어트 식단을 생각하면 이 정도면 뷔페에요~ㅋ

 

그런데도 불구하고 뱃살이 빠졌다니 오늘부터 <하루에 한동작 뱃살>과 함께 힘내서 아랫배 살빼기에 도전해야겠어요!!

 

 

기본적인 준비운동부터 알려주는데 예전에 헬스장에서 배웠던 내용과 많이 비슷하네요~ :)

그래도 헬스장 안간지 6개월이 넘어가니 잊어버린게 많은데~ 사진과 함께 운동시간과 반복횟수도 알려주니 따라하기 좋아요!

 

 

책은 크게 3가지로 나뉘어서 진행되요.

톡 튀어나온 아랫배를 위한 '뱃살 빼는 운동', 브래지어 라인 위로 삐져나온 살을 제거하기 위한 '허리 등살 빼는 운동', 벨트 위 흘러넘치는 양 옆 머핀살을 빼기 위한 옆구리살 빼는 운동으로 나뉘어져요.

 

저처럼 전체적인 복부비만이라면 이 3가지 프로그램을 종합한 개미허리 만드는 3주 프로그램으로 도전하는게 좋겠죠!

 

 

 

각 주제 별로 초급동작과 상급동작으로 나뉘어 하루에 한동작씩 7일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제가 작년에 PT할 때 매일 기초운동으로 하던 플랭크와 트위스트 크런치, 돌핀 레이즈 플랭크가 초급동작이라니~

저 초반에 너무 힘들어서 울면서 했었는데 정말 기초체력 부재였던 것 같네요.ㅋ

 

아마 6개월만에 하려니깐 오늘부터 한동안 '아이구~~나 죽네!' 소리가 절로 날 것 같지만 그래도 <하루에 한동작 뱃살>과 함께 하면 좀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운동은 그림이 아니라 실제 사진으로 초급인지 상급인지 구별이 되어 나오네요!

운동횟수와 세트수는 기본으로 표시가 되어 있고~

운동할 때 가장 중요한 들숨과 날숨 표시가 되어 있어서 정말 좋네요~

집에 있는 운동 책에는 들숨,날숨 표시가 없어서 어떻게 하라는 것인지 감이 잘 오지 않았거든요.ㅠㅜ

물론 PT선생님은 운동을 하다보면 자연스레 숨쉬기가 편해진다고 했지만 100일간 헬스장에 다녔어도 그 자연스러운 순간은 오지 않았어요!!!!

 

 

 

암튼, 운동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point로 구분지어 뒀고~

초보자들이 많이 실수하기 쉬운 부분은 NG로 따로 구분지어 놓아서 보기 좋네요!

 

NG부분만 유심히 살펴보니 예전에 PT받을 때 선생님께 늘 지적받던 부분이라서 마음에 확 와닿더라구요~

 

드디어 오늘, 2주간의 방콕을 끝내고 아들이 어린이집으로 갔어요!

아침식사 먹은게 소화되는 대로 어제 깨끗이 닦아 놓은 요가매트 위에서 초급 1일동작부터 열심히 따라해야겠어요!!

 

앞으로 3주 후 제 아랫배 살빼기가 성공했을지 기대해주세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