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대로 마음껏 상상해 봐 사파리 그림책
니콜라 오반 글.그림, 노은정 옮김 / 사파리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 책 내용 끝까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재미있는 그림책이 있어서 소개해요~

6살 똘망군이 너무 재미있다고 하도 깔깔거리면서 난리 부르스를 추느라 초점 맞은 사진이 거의 없을 정도였던 그림책!

바로 [사파리] 원하는 대로 마음껏 상상해 봐에요!

 

부제가 '단, 위험한 상상이나 지나친 상상은 조심!'이라서 책을 읽기도 전부터 어떤 내용일까 무한 상상력을 자극하네요~

 

 

[사파리] 원하는 대로 마음껏 상상해봐

그림 니콜라 오반 / 옮김 노은정

 

 

이 책은 뒷표지와 내지가 통째로 구멍이 뚫려 있는 구멍북인데요!

 

우스꽝스러운 캐릭터와 뒷 표지의 구멍을 보고 혹시 하고 지은이를 검색하니 작년에 똘망군이 정말 재미있게 읽었던 [사파리] 글자 먹는 악어와 동일한 저자 니콜라 오반이 그린 그림책이에요!

(참고 :  [사파리] 글자 먹는 악어 http://blog.naver.com/kingsuda/220179032725 )

 

이 책도 똘망군이 너무 재미있게 읽어서 사진들이 죄다 흔들렸었는데~

아무래도 니콜라 오반의 그림책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묘하게 흥분시키는 마력을 가진 그림책같아요!

 

 

 

 

 

어느날 아주 심심해하는 아기 토끼 앞에 배 고픈 늑대 한마리가 나타나죠!

늑대는 자신을 도서관에서 일하는 사서라고 소개하면서 재미있는 이야기를 지어 보자고 아기 토끼를 설득해요.

 

[사파리] 원하는 대로 마음껏 상상해봐는 전반적으로 글밥이 아주 적은 그림책은 아니지만, 배가 고픈 늑대와 아기 토끼의 말씨름을 통해서 미묘한 신경전을 흥미진진하게 풀어 내기 때문에 그림책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푹 빠져서 읽게 되죠!

 

 

 

 

 

평소 그림책을 읽어 줄 때마다 자기만의 상상에 빠져서 혼자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더욱 [사파리] 원하는 대로 마음껏 상상해봐를 추천하고 싶어요!

 

늑대로로 비유되는 어른들은 자신만의 생각의 틀에 아이들의 이야기를 맞춰 가려고 하지만 아기 토끼처럼 아이들은 정말 어디로 튈 지 모르는 상상력의 세계를 펼쳐 나가려고 하니 말이죠!

 

아기 토끼는 우주선이 나오고 바나나가 아주 많이 나오는 이야기를 원하지만 늑대는 악당에게 쫓기는 아기 토끼 이야기를 만들어 가고 싶어하네요.

 

똘망군은  아기 토끼가 우주선을 타고 쥐라기로 가서 티라노사우루스를 만나는 이야기는 어떨까라면서 혼자 흥분해서 자기 이야기를 늘어 놓는 중이에요!ㅋ

 

엄마가 듣기에는 허무맹랑한 이야기들이지만 그래도 계속 들어 주면 평소 말이 없던 아이들도 상상 속에 푹 빠져서 이야기를 늘어 놓기에 바쁠거에요~

 

 

 

 

늑대의 바람대로 악당은 생쥐에서 코끼리로, 그리고 다시 늑대가 맡게 되요.

주인공은 아기 토끼가 하겠다고 방방 뛰더니 어떤 옷을 입을까 의상실에서 고민하게 되네요~

 

그런데 늑대는 의미 심장한 미소를 지으면서 "거추장스러울 테니 그런 옷은 입지 말자."라고 하네요!

 

헉, 어떤 일이 벌어지는 걸까~~~ 두근두근 떨리는 가슴을 부여 잡고 다음 장을 넘겨봐요~ 

 

 

 

 

소설 구성의 3요소가 인물,사건,배경인 터라~

인물이 정해지고 나니 당연히 아기 토끼가 배경이 어디냐고 묻죠!!!

 

그래서 나무들이 울창한 숲을 떠올리고 본격적으로 이야기를 시작하려고 할 때, 늑대가 본색을 드러내면서 사건을 일으키네요!

바로 아기 토끼가 상상한 숲 속에서 아기 토끼를 잡아 먹으려고 쫓기 시작한거죠!

 

똘망군은 극에 몰입해서 아기 토끼가 이렇게 도망치고 있다고 팔 다리를 버둥대기 시작하네요.--;

 

 

(동영상)

 

 

앗, 그런데 여기서 반전이 일어나요!

아기 토끼가 잡히기 직전, "마음껏 상상의 힘을 쓸 거에요!"라고 당당하게 외치네요!

 

꼭 유아 사춘기의 아이들이 "이건 내 마음대로 할거에요!"라고 엄마에게 외치 듯 말이죠~

 

아기토끼가 어떤 상상을 했을까요?

궁금하면 동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ㅎㅎㅎ

 

스포일러 싫으면 동영상은 패스하고 아이들과 꼭 이 책을 읽어 보세요~

아기 토끼는 과연 어떤 상상을 했을까요!!!

 

똘망군은 요즘 좀 주춤했던 똥 이야기를 꺼내서~

늑대를 똥으로 만들어 버린다고 하네요.ㅠㅜ

그림책을 많이 읽었다고 상상력이 마구 풍부해지는건 아닌가 봐요!ㅋ

 

 

 

 

니콜라 오반 그림책의 특징인 구멍북!!!!

아기 토끼가 아까 이야기하던 대로 해적 복장으로 갈아 입고 새로운 모험을 떠나려고 하는 것 같네요~~~

 

그런데 왠지 마지막 페이지를 보면 저 구멍에 얼굴을 넣고 무엇이 있을까 살펴 보고 싶죠!!!!

 

 

 

 

물론 마음껏 상상하라고 했으니~ 이렇게 발을 내밀고 "거인 발이 보인다!!!!"라고 외치는 아들도 있을 수 있어요!ㅋ

 

아이에게 교훈을 주는 결말이나 너무 뻔한 이야기의 그림책만 보여 줬다면~

오늘은 [사파리] 원하는 대로 마음껏 상상해 봐를 읽고 아이와 즐거운 상상 속으로 풍덩 빠져 보시길 바래요!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