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유아영어 : 영어읽기 1 (본책 + MP3 CD 1장) - 만6세 이상, 파닉스를 공부한 아이 기적의 유아영어
Contents Tree 지음 / 길벗스쿨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유아영어공부/영어리딩★ 기적의 유아영어-영어읽기1

 

 

[기적의 한글학습]과 [기적의 한글쓰기]로 인연을 맺게 된 길벗스쿨에서 유아 영어리딩을 위해 새로 출시된 기적의 유아영어-영어읽기1을 만나 보았어요!

 

 

 

 

기적의 유아영어 시리즈로 영어동요(만2세이상), 알파벳 (만3세이상), 파닉스 (만5세이상), 영단어 (만5세이상) 그리고 영어읽기(만6세이상)로 구성되어 있어요!

 

똘망군이 만4세(현재 54개월)이지만, 다양한 영어 전집과 함께 엄마표 영어 홈스쿨을 꾸준히 진행하는데다 어린이집에서 올해 초부터 파닉스를 시작했거든요!

그래서 파닉스영단어를 보여줄까 고민하다 조금 더 다양한 지문을 읽어주고 싶어서 기적의 유아영어-영어읽기1를 선택했어요.^^

 

 

길벗스쿨  기적의 유아영어-영어읽기1

Contents Tree 지음

 

 

(만6세이상,파닉스를 공부한 아이)라고 표지에 독자가 지정되어 있어서 너무 어려운 교재를 선택했나 살짝 고민이 들었는데, 막상 똘망군과 1주일 정도 수업을 진행해보니 속도가 조금 더디긴 해도 잘 따라 오네요.^^

다만, 확인 문제 중에 알파벳을 알아야 풀 수 있는 word puzzle의 경우는 아직 알파벳을 읽기는 하지만 쓰지는 못하는 터라 생략하고 진도를 나갔어요!

 

 

 

 

길벗스쿨  기적의 유아영어-영어읽기1을 펼치니 유아영어공부 중 영어리딩에 대한 내용이 짤막하게 제시되고 있네요!

 

- 읽기는 영어학습의 첫 스텝입니다.

- 읽기는 이론으로 습득되지 않고 읽기 자체로 완성됩니다.

* 단순히 읽는 법칙을 배우고 단어를 습득한다고 해서 영어를 잘 읽게 되는 것이 아니라, 단어들로 구성된 유의미한 문장을 직접 읽어 나가며 그 중심 내용을 생각해 나갈 때 비로서 읽기를 잘하게 되는 것입니다.

- 아이들에게 읽기는 이야기입니다.

* 아이들이 가장 자연스럽게 영어 읽기를 습득할 수 있는 첫 단계는 바로 이야기(story)입니다.

- 챈트와 액티비티로 즐겁게 공부하세요.

 

다른 영어리딩교재에서도 많이 들어본 말이지만, 다시 한번 읽고 있으니~ 좀 더 다양한 주제의 글들을 많이 읽어주자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우리말 뿐만 아니라 영어도 읽기와 듣기는 함께 병행해야 좋은 것 같아서 말이죠!

 

 

 

 

길벗스쿨  기적의 유아영어-영어읽기는 영어유치원에서 가르치는 필수 테마 20개를 바탕으로 읽기 스토리를 만들었어요!

 

일단 영어읽기1에서는 My body, Family, Seasons, Clothes, Farm Animals, Shapes, Food, House, Fruits, Feelings처럼 아이들에게 친숙한 소재로 영어리딩을 시작하는 터라 아이들의 거부감이 많이 없어요!

 

 

 

 

6살 똘망군과 일주일동안 8페이지에서 11페이지까지 2장 진도를 나갔는데, 남들에 비하면 많이 느린 속도지만 일상에서 아웃풋이 나오고, 책에 나온 문장을 술술 읽을 정도라서 나름 만족하고 있어요.

 

기존에 다른 영어리딩교재를 활용해봤는데, 일주일이 지나도 한문장도 아웃풋이 안 나오는 경우도 허다했기 때문에 진도를 얼마나 빨리 나가느냐보다 우리 아이가 받아들이는 속도에 맞춰서 나가는게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길벗스쿨  기적의 유아영어-영어읽기1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QR코드를 적극 활용한 점인데요!

오디오CD로 mp3 파일을 들어도 괜챦지만, 각 페이지마다 QR코드를 스캔해서 그때그때 필요한 부분만 반복해서 들을 수 있으니 편리하고 좋네요!

 

물론 요즘 대세는 세이펜같은 말하는 펜이라서 세이펜이 있으면 더 좋겠지만, 세이펜이 없어도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해서 원어민 선생님의 목소리를 청취할 수 있으니 괜챦은 것 같아요!

 

또 chant와 reading부분이 나뉘어 있어서 아이 성향에 따라 원하는 부분을 반복 청취하면 영어리딩을 하는데 훨씬 효과가 좋은 것 같네요!

 

 

 

 

그날 배운 내용은 바로 복습할 수 있도록 word practice부분이 제시되는데요~

 

이렇게 알파벳을 직접 적어넣는 문제도 있지만, 그림에 맞는 단어를 선으로 잇기, 그림 보고 해당하는 단어를 고르기 같은 다양한 문제가 제시되서 지루하진 않아요!

 

 

 

 

그리고 그림과 함께 문장을 읽으면 유추해서 아는 것처럼 대답할 수 있기 때문에 지문을 얼마나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는지 체크하기 위한 T or F Quiz 역시 모든 페이지마다 제공되네요!

 

 

 

 

 

하나의 주제에 대해서 필수단어 공부하기 / 지문읽기(주제와 관련된 지문 3가지)& word practice, T or F Quiz로 구성이 되요.

 

 

 

 

그래서 표지에 나온 대로 (만6세이상,파닉스를 공부한 아이)라면 하루에 한장씩 4일간 하나의 주제에 대해 학습하고 5일째 되는 날, Chaper review & Reading Focus, Build the sentences로 마무리하도록 구성이 되어 있네요! :)

 

제 생각에 파닉스를 공부한 아이 옆에 단어를 알고 알파벳으로 적을 수 있는 아이라는 설명이 하나 더 추가되어야 할 것 같지만, 만6세이상이 되면 그 정도는 누구나 할 수 있을 듯 하네요! 

 

 

 

 

똘망군과 1주일간 학습한 내용을 간단히 정리해봤어요~

우선 첫날 필수단어익히기 페이지를 통해서 각 단어를 아는지 물어봤어요.

신체 부위에 대한 단어는 어린이집에서도 배웠고, 엄마표홈스쿨로도 여러번 반복된 내용이라서 금새 알더라구요.

그런데 감각과 관련된 동사 표현은 거의 모르는 단계라서 일단 QR코드를 활용하여 같이 노래도 듣고, 영어리딩도 들어 봤어요!

 

 

 

 

 

 

그간 영어책은 모두 세이펜으로 읽는다고 생각하던 똘망군인지라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해서 보여주니 너무 신기한가봐요!

 

다만, 유아영어공부에서 반복해서 영어 문장 리딩 부분을 들어주는게 중요한데~~

QR코드 스캔해서 듣는게 재미있는지, 첫날에 MY body 주제와 관련된 일주일치 내용을 다 한번씩 들어봤네요!ㅋ

 

 

 

 

 

2일째부터 4일째까지는 꾸준히 길벗스쿨  기적의 유아영어-영어읽기1 오디오CD를 활용하여 흘려듣기 위주로 진행했어요!

지금은 괜챦지만, 똘망군이 4살일 때 영어거부증이 심하게 온 적이 있는 터라, 아무리 좋은 영어교재나 책이라도 매일 보여주면 힘들어하더라구요.

 

그래서 며칠간은 맛보기로 흘려듣기만 해줬는데 놀다가도 아는 단어가 들리면 툭툭 내뱉듯 따라 읽고 했어요!

 

 

 

 

 

5일째 되는 날, 어느 정도 따라읽기가 되는 듯 싶어서 오디오CD를 틀어놓고 책을 보면서 따라 읽기를 했어요.

 

단어 앞에 쓰인 숫자를 먼저 읽고 단어를 읽어주는 터라 영어로 숫자를 읽을 줄 안다면 충분히 이해하면서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똘망군은 영어로 12까지 세는 터라, 13.catch에 대해 들으면서 thirteen에 대해 알게 되었네요! :)

 

 

 

 

 

 

3일간 흘려듣기한 효과가 있는지 엄마가 영어로 질문하면 똘망군이 신체 부위를 손가락으로 가르키기로 했는데 모두 맞췄네요.ㅎ

"Where is your nose?"라는 질문에 코를 가르키다 말고 과격하게 코파기까지 선보이는(?) 장난꾸러기 똘망군이에요.ㅠㅜ

 

 

 

 

 

 

이어서 뒷페이지에 나오는 Here is my body의 짧은 지문은 스스로 읽어보기도 하구요!

 

I have two eyes.

I have two ears.

I have a nose and a mouth.

I have two hands and two feet.

 

짧고 간단한 문장이지만 I have (수사) (명사).로 문장의 구조가 반복해서 등장하고, 단수와 복수일 때 -s가 붙는지 앞에 one 대신 a가 붙는지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배치가 되어있어서 괜챦은 것 같아요.

 

 

 

 

아직 알파벳은 쓸 줄 몰라서 Word practice는 그림보고 해당하는 단어 읽기 정도만 하고 넘어갔고,

T or F Quiz는 문장의 의미를 이해하는지 걱정되서 시켜봤는데 장난을 치긴 해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더라구요!

 

아이가 영어 알파벳을 쓸 줄 알고, 파닉스를 끝낸 후 막 영어리딩으로 들어가는 시기라면~

기적의 유아영어-영어읽기1로 즐겁게 영어리딩 시작하세요♬

 

* 길벗 서포터즈 3기로 활동하면서 교재만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