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왕 차례로 잇자! : 농장 - 전 세계 엄마들이 선택한 점잇기 활동책 시리즈 홈런(HOME LEARN) 시리즈
영국 어스본 출판부 엮음 / 사파리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세 워크북♬ 사파리 홈런(Home learn) 집중왕- 차례로 잇자! (농장편)

 

 

매주 사파리 홈런(Home learn) 시리즈로 엄마표 홈스쿨을 진행한지 벌써 2달째~

이젠 아들이 알아서 어떤 워크북을 풀지 결정한 뒤 면지에 이름까지 적고 혼자 시작해버리네요!

 

한글 읽기 독립까지 끝난 상태인지라 문제를 읽으면 거의 다 이해해서 풀어버리니깐,

매일 2장씩 꾸준히 푸는 사파리 홈런(Home learn)이지만 사진도 못 찍고 끝나버리는 경우도 종종 있네요.

 

 

 

 

이번주 진행한 사파리 홈런(Home learn)시리즈는 바로 집중력을 키우기에 좋은 워크북, DOT + TO + DOT 차례로 잇자(농장편)이에요~

 

사파리 홈런(Home learn) 시리즈 중에서 DOT + TO + DOT 차례로 잇자는 모두 4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동물 / 탈것 / 농장 / 공룡을 주제로 차례로 잇자 시리즈가 나왔는데, 이 중 공룡편을 먼저 만나 봤었어요!

 

그런데 숫자대로 차례로 잇는 것은 좋아하는데, 이후 색칠하기나 꾸미기는 무척 싫어해서 차례로 잇고 한글 스티커를 붙여주는 활동까지만 진행했네요.ㅠㅜ

 

이번 주도 진행하는 내내 색칠하기는 싫다고 우겨서 차례로 잇고 어떤 동물인지 수수께끼 문제 내고 맞추는 정도만 진행했어요.

 

 

 

 

원래 차례대로 선을 잇고, 색칠한 뒤, 각 페이지에 적힌 수수께끼의 정답이 무엇일지 대답하는게 순서인데~

아들은 자기 마음대로 문제를 읽고 답에 해당하는 스티커를 붙인 뒤, 차례대로 선을 잇네요.ㅠㅜ

 

그래도 집중력을 키우는 워크북 답게 한번 시작하면 20분 정도는 쥐 죽은 듯 앉아서 차례대로 선을 긋고 있어요.

완전 집중모드라서 가끔 엄마가 옆에서 말을 걸어도 못 알아들을 때도 있네요!

 

 

 

 

"신나게 들판을 달리고 있어요. 어떤 동물일까요?"

 

한참 열심히 풀다가 엄마를 웃게 만든 아들의 대답- "매에에~ 양이에요!"

아무래도 회색에 털이 복슬복슬해 보이니깐 양이라고 찍었나봐요.--;;

 

다시 한번 보라고 해도 농장에서 뛰어노는건 양이라고 우기다가, 뒷 페이지에 "털이 하얗고 복슬복슬해요. 어떤 동물일까요?" 문제를 보더니만 꼬리를 내리네요.^^;;

 

 

 

 

 

 사파리 홈런(Home learn) 집중왕- 차례로 잇자! (농장편)인지라, 농장에 사는 동물 뿐만 아니라 트랙터나 농가, 헛간처럼 다양한 사물도 등장해요!

 

그래서 사파리 홈런(Home learn) 집중왕- 차례로 잇자!는 집중력을 키워줄 뿐 아니라 관련 어휘도 많이 늘려주는 재미있는 워크북이에요!

 

또래 5살 친구들은 색칠하기도 좋아하던데~

차례대로 잇고, 색칠하기까지 하는게 원래 목표니깐 또래 친구들도 사파리 홈런(Home learn) 집중왕- 차례로 잇자! (농장편)을 만나면 좋아할 것 같네요!

 

  

 

 

 

며칠 뒤, 또 혼자서 사파리 홈런(Home learn) 집중왕- 차례로 잇자! (농장편)를 꺼내서 차례대로 선을 잇고 스티커를 붙이고 있더라구요!

 

처음 차례로 잇자! (공룡편)을 풀 때는 그저 숫자대로 잇는 것에 집착해서 선이 삐뚤빼뚤했는데~

이젠 안정적으로 제 모양을 찾아가서면서 그려주네요!

 

책 뒷표지에 '점과 점을 잇고 스티커를 붙이면서 눈과 손의 협응력과 집중력을 키울 수 있어요.'라고 쓰여 있는데~ 딱 5세 아들에게 맞는 워크북 같아요!

 

 

 

 

아들이 개에 이어 헷갈려하던 문제가 바로 '몸집이 크고 발에 물갈퀴가 있어요. 어떤 동물일까요?'에요.

엄마도 얼핏 보고 오리인가 싶었는데, 바로 뒷장을 보니 '연못에서 꽥꽥 거리며 헤엄치고 있어요. 어떤 동물일까요?'의 답이 오리더라구요~

 

이름 스티커를 찾아보니 '거위'인 것을 알았는데, 이 문제는 자칭 동물박사 5살 아들도 어려워했어요!

 

 

 

 

차례대로 선긋기 활동을 모두 마친 후~ 함께 들어있는 스티커로 배경을 꾸며주기로 했어요!

원래 동물들을 색칠하고 스티커를 붙여주는게 순서지만, 아들이 색칠하기를 너무 싫어하니 어쩔 수가 없더라구요.ㅠㅜ

 

그래도 스티커를 아무데나 붙이는게 아니라, 초식동물인 염소가 풀만 먹다가 꽃을 먹고 맛있어 한다는 상황 설정도 하고~ 꽃 향기를 맡고 벌이 날아왔다면서 스티커를 붙이는 것을 보니 스토리텔링에 많이 능숙해진 것 같아요!

 

 

 

 

 

잠자리를 먹으려는 닭이나~

나무 위에 풍성하게 열린 과일까지~

나름 이야기를 지어가면서 열심히 배경에 스티커를 붙여 주었네요!

 

 

 

 

 사파리 홈런(Home learn) 시리즈로 엄마표 홈스쿨을 하면서 아들이 쓰기에 조금씩 관심을 보이고~ 알파벳이나 숫자처럼 문자쓰기에도 도전을 하게 되었어요!

여전히 색칠하기는 싫어하지만, 꾸준히 사파리 홈런(Home learn)과 함께 한다면 언젠가는 색칠하기도 관심을 보이지 않을까 싶네요!! 

 

5세 워크북으로 추천하는~ 사파리 홈런(Home learn) 시리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