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왕 썼다 지우자! : 숫자 - 전 세계 엄마들이 선택한 썼다지웠다 활동책 시리즈 홈런(HOME LEARN) 시리즈
영국 어스본 출판부 엮음 / 사파리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처음 숫자쓰기에 도전할 때- 사파리 홈런 (창의왕) 숫자 썼다 지우자!

 

 

요즘 엄마표 홈스쿨 교재로 사파리 홈런 (Home learn)을 선택해서 1주일에 하나씩 즐겁게 풀고 있어요!

 

한글이나 영어는 따로 정해진 교재가 있지만 전체적인 영역을 통합해서 이해력과 창의력을 올려주는 교재를 찾다보니 사파리 홈런 (Home learn) 창의왕 시리즈가 가장 무난한 것 같아요~

 

 

 

 

사파리 홈런 (Home learn)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국 어스본과 미국 블루애플의 검증된 책만을 선별한 엄마표 홈스쿨 교재에요!

그중에서 창의왕 시리즈는 그리기 / 첫영어 / 두들 / 숫자 / 두뇌놀이 모두 5가지로 구성되요.

 

전 그동안 아들이 쓰기 자체를 싫어 한다고 생각해서 쓰기가 강조되는 교재는 거의 풀지 않았는데, 지난번 사파리 홈런 (창의왕) 첫영어 썼다 지우자!를 하면서 제가 착각하고 있었다는걸 알았어요!ㅋ

 

아들이 처음 써보는 영어 알파벳, 그것도 따라쓰기 힘든 소문자를 쓰면서도 싱글벙글~~~

 

그래서 이번주도 사파리 홈런 (Home learn) 창의왕시리즈 중 하나인 숫자 썼다 지우자!를 같이 진행해봤네요~

 

이 책도 역시 화이트보드용 매직마카가 들어 있어서 교재 뿐만 아니라 화이트보드나 책상 등에 낙서를 하면서 놀 수 있어요!

 

 

 

 

표지 뿐만 아니라 책을 펼치는 순간부터 계속 숫자 쓰기가 나와요!

처음에는 단순하게 숫자 따라 쓰기지만 '몇 개일까요?'에서는 수량을 세서 일대일대응으로 숫자쓰기를 하도록 유도해요!

 

 

 

 

이어서 숨은그림찾기를 하듯 전체 그림 속에서 해당하는 물건을 찾아서 수를 센 뒤 적어보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처음에는 따라쓰도록 점선으로 숫자가 쓰여 있지만 뒤로 가면 그저 빈칸만 주어지고 직접 세서 정답을 적도록 되어 있네요!

 

 

 

 

'활기찬 마을'의 경우 숫자만 따라 쓰는게 아니라 각 물건들의 테두리도 점선으로 되어 있어서 물건들도 따라 그리도록 유도하고 있어요!

 

이런 점선 따라 그리기를 통해서 눈과 손의 협응력도 키우고, 손의 소근육 발달도 도와서 쓰기에 더 자신감이 붙도록 도와주는 것 같아요~♬

 

 

 

 

쓰기를 싫어한다고 생각했던 아들이 사파리 홈런 (창의왕) 숫자 썼다 지우자!를 재미있게 풀 수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잘 못 써도 쉽게 지울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가끔 장난으로 엉뚱한 숫자 써놓고 엄마 반응 한번 살핀 뒤 배시시 웃으면서 지우고 다시 쓰기도 하면서 숫자쓰기 자체를 즐기더라구요!

 

 

 

 

'편안한 우리집'부터는 문제를 읽고 그림 속에서 해당하는 괴물의 수를 세서 아래 분홍색 숫자표를 참고해서 적는 퀴즈식으로 진행이 되요!

 

5살 아들에게 너무 어렵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모두 기우더라구요!!!!

단 한문제도 틀리지 않고 하나씩 찾아가면서 꼼꼼하게 숫자를 적어 가는데~

아들이 이렇게 많이 컸나 감탄했네요. ^^

 

 

 

 

문제에 따라 헷갈리는 내용은 살짝 매직마카로 체크해가면서 숫자를 세고, 쉬운 문제는 손가락으로만 세고 바로 답을 적어 내려가더라구요!

직관적 수세기는 5까지는 가능한데 아무래도 비슷비슷해보이는 괴물 중에서 "사과를 들고 있는 괴물?" "눈이 1개인 괴물"처럼 머리를 한번 더 써야 하는 문제인지라 손가락을 꼭 활용해서 차분히 풀어 나가네요~

 

 

 

 

"즐거운 장보기"에서는 한단계 더 나아가 6부터 10까지의 숫자를 쓰는 문제들이 출제가 되요!

장바구니 안에 숨겨진 물건들을 찾아서 숫자를 세야 하는지라 정말 꼼꼼하게 살펴봐야 하기 때문에 집중력과 끈기도 자연스럽게 늘 것 같아요!

 

 

 

 

그간 아들이 쓰기를 싫어한다고 생각해서 쓰기를 거의 시키지 않았더니만, 다른 숫자들은 대체로 잘 쓰는데, 유독 8 쓰기를 어려워하네요.

그래서 8을 쓰다 막히면 앞페이지에 따라쓰기 코너로 돌아가서 8만 썼다 지웠다를 서너번 반복하고 다시 문제를 풀고~ 또 막히면 앞으로 돌아가고를 반복했어요!ㅎ

그래도 하기 싫다는 말 대신 8을 잘 써보려고 노력하는 아들보니 기특하더라구요!

 

 

 

 

숫자를 따라서 카 레이싱을 즐기는 문제도 출제가 되요~

미로찾기처럼 꼬불꼬불한 공간 내에 선을 그리는 것이 눈과 손의 협응력을 키우는데 최고라고 하네요!!!

아직 손의 소근육발달이 더뎌서 매끈한 곡선은 힘들지만 그래도 나름 꼬불꼬불한 길을 잘 통과해서 그려주네요.

 

 

 

 

아들이 서울랜드 생각난다고 했던 "신나는 놀이공원" 문제는 순서대로 숫자를 써 내려가는 문제에요.

롤러코스터와 대관람차, 힘자랑 게임 등에 숫자가 적혀 있고 중간에 비어있는 숫자를 채워가는 문제인데 1부터 10까지의 반복이라 그런지 쉽게 풀어요.^^

 

 

 

 

한참 풀다가 지난번 풀었던 사파리 홈런 (창의왕) 첫영어 썼다 지우자!가 생각이 났는지 꺼내서 알파벳 연습을 다시 하는 아들이네요!

쓰기 싫어하던 아들 맞나 싶을 정도로 완전 몰입해서 쓰네요! 

 

 

 

 

 

나머지 문제는 다음날 어린이집 다녀오자마자 꺼내서 풀더라구요~

숫자쓰기가 재미있었는지 어린이집에서 가져온 프린트물에도 온통 숫자가 적혀 있어요!ㅋ

 

"신비로운 우주"와 "바닷속세상" 역시 다른 문제들처럼 문제에서 요구하는 숫자를 세서 적는 식으로 진행이 되요.

요즘 말하는 스토리텔링 수학 문제와 비슷하게 진행이 되서 좋더라구요!

 

 

 

 

마지막 페이지의 "차례로 이어 보아요"는 너무 쉬워서 살짝 아쉬운 문제였어요!

하지만 이 책을 통해 처음 숫자를 접하는 유아라면 숫자 순서대로 선을 이어야 하는 이 문제가 제일 어려울 수도 있겠네요.

 

 

 

 

마지막 문제는 숨은그림찾기로 앞에 나온 본문 속 그림을 하나씩 그려놓고 지정하는 페이지에 이 그림이 몇 개 있는지 찾아서 쓰는 문제에요!

 

몇가지 헷갈려 하는 문제가 있긴 했지만 너무 재미있다고 혼자 페이지 찾아 가면서 답을 적어 내려가네요.

 

그런데 제작자의 의도가 있겠지만, 한가지 아쉬운게 정답지가 따로 제공되지 않아요.

그래서 아이가 찾을 때 엄마도 두 눈 부릅뜨고 열심히 찾아야 정답인지 아닌지 알 수 있네요. ^^

 

사파리 홈런 창의왕- 썼다 지우자! 시리즈는 외출할 때 아이 손에 쥐어주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예전에는 외식을 하면 아이를 먼저 먹이고 제가 식사하는 동안 어쩔 수 없이 스마트폰을 쥐어 주곤 했는데, 이제는 매직마카펜과 사파리 홈런 창의왕- 썼다 지우자! 시리즈를 가지고 나가서 이거 풀라고 할려구요.^^

물티슈나 휴지로도 쉽게 지워지니 휴대하기에도 참 편한 것 같아요!

 

우리 아이가 처음 숫자쓰기에 관심을 보일 때,

엄마표 홈스쿨로 어떤 교재를 선택해야 하나 고민될 때,

사파리 홈런 (창의왕) 숫자 썼다 지우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