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왕 차례로 잇자! : 공룡 - 전 세계 엄마들이 선택한 점잇기 활동책 시리즈 홈런(HOME LEARN) 시리즈
영국 어스본 출판부 엮음 / 사파리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사파리 홈런(Home learn) : 집중왕 (공룡) 차례로 잇자!

 


 

5살 엄마표 홈스쿨을 시작해보고 싶은데 어떤 교재로 시작해야할지 막막하시다구요?

무조건 영어,수학 학습지 들이대고 "엄마랑 공부하자~" 그러면 좋아할 아이들은 하나도 없겠죠?

일단 첫 엄마표 홈스쿨은 무조건 쉽고, 재미있어야 한다는게 진리~♬

 


이제 엄마표홈스쿨에 첫 발을 내딛었다면~ 전 세계 엄마들이 선택한 홈런(Home learn) 추천하네요!

 

 


 


 

집에서 엄마와 함께 신나게 배우는 홈런 Home learn은 모두 21종으로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영국 어스본과 미국 블루애플의 검증된 책만을 선별한 워크북이에요~

 


워크북하면 한글,영어,수학처럼 과목과 연계된 워크북만을 떠올리기 쉬운데,

그런 개별 과목 학습으로 들어가기 전에 즐겁고 재미있게 눈과 손의 협응력 발달을 위한 선잇기나 그리기, 소근육 발달과 집중력 향상을 위한 스티커 붙이기, 그리고 상상력을 발달시키는 따라쓰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번 주 5살 아들과 함께 진행할 사파리 홈런(Home learn)은 요즘 아들이 꽂혀서 지내는 공룡에 대한 놀이북이에요!

단순히 공룡 스티커만 붙이는 활동이 아니라 숫자대로 선을 연결하여 공룡을 완성하여 색칠하고, 공룡 이름에 해당하는 스티커를 붙여주고, 또 자신이 만든 공룡 주변을 스티커로 꾸며주는 활동이에요!


 





가운데 페이지를 펼치니 꾸며줄 스티커와 공룡 이름이 한장에 예쁘게 정리되어 있네요!

스티커페이지는 뜯기 편하게 가운데 칼선으로 되어 있어서 깔끔하게 뜯어지네요~



 




언제나 그렇듯 사파리 홈런(Home learn)을 진행할 때는 항상 첫장에 자기 이름 적는 칸부터 꼼꼼하게 채워가네요!



아래에는 부모님께 드리는 말이 나와 있어서 같은 활동이더라도 좀 더 의미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팁이 제시되고 있어요!



점과 점을 차례대로 잇는 활동은 우리 아이의 두뇌 발달과 수 개념 인지를 도와 줍니다.

또한 집중력과 자신감을 키워 주고 독립적으로 글을 읽고 쓸 수 있게 해 주지요.

이제 막 연필을 잡기 시작한 아이라면 이 책으로 점 잇기를 시작하게 해 주세요.

선을 이어 완성된 그림에 마음대로 색칠하고 스티커를 붙이며 노는 동안 아이만의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거에요.

~ (중략)



  




한가지 색으로 선잇기를 해도 되는데 굳이 보기 쉽게 다른 색깔로 정리된 점들을 각각의 색들로 이어야 한다고 우기는 아들이에요.



워낙 연필 쥐고 쓰기 자체를 싫어하던 아들인지라, 자기가 좋아하는 공룡이라서 꿋꿋이 선잇기를 한다는 것만으로도 잘한다고 엉덩이 두드리면서 칭찬해줘야할 일이니 그냥 잠자코 지켜 보기만 했어요.



 




점은 각 색깔별로 8-9까지만 나와 있어서 1부터 10까지 숫자를 셀 줄 아는 아이라면 누구나 쉽게 점대로 선을 그어 멋진 공룡을 완성할 수 있어요!



원래 점대로 섬을 그어 연결한 뒤 색칠까지 해줘야 하는건데 색칠하기는 죽어도 안한다고 우기는 아들이라서 그냥 놔뒀네요.ㅠㅜ



이미 한글읽기 독립을 한 상태라서 공룡 이름표 붙여주기는 척척 ~~~~

원래 주말 빼고 5일간 천천히 진행하려고 했는데, 아들이 공룡을 너무 좋아해서 앉은 자리에서 사파리 홈런(Home learn) : 집중왕 (공룡) 차례로 잇자!를 다 풀어 버렸네요.--;

 


 




본인이 좋아하는 티라노사우루스 렉스가 등장하니 흥분해서 공룡 흉내까지 내면서~~~

선잇기 놀이에 심취하는 5살 아들이네요!!!


단순히 1부터 10까지 선잇기라던가, 이미 그려진 공룡 그림에 색칠만 하는 문제였다면 저렇게 좋아하는 반응이 나오지 않았을 것 같아요!



 




각 그림의 마무리는 공룡에 어울리는(?) 눈 그림으로 마무리~~ ♬

티라노사우루스 렉스가 지금 배가 고파서 화가 난 표정이라면서 치켜뜬 눈썹까지 그려주는 아들이네요.^^

 

 

 




좋아하는 프테라노돈이 등장하니깐 더 신이 나서 양 손에 색연필 들고 선잇기 시도하는 아들이네요~


혹시 색칠이라도 해주려나? 기대해봤지만 역시 오늘은 색칠하기 다 그른 것 같아요.ㅠ.ㅜ



 




꽤 어려운 난이도의 스테고사우루스도 무사히 한번에 성공~~~

이미 검은점으로 눈이 표시되어 있지만, 순한 스테고사우루스에 맞게 보라색으로 왕방울만한 큰 눈을 그려주네요!


점을 하나하나 이어 가면서 커다란 공룡이 등장할 때마다 어찌나 환호성을 지르면서 좋아하는지!!!!!


늘 느끼는거지만 아이가 좋아하는 것과 결부된 색칠하기나 그리기, 선잇기 문제는 난이도에 상관없이 아이들에게 항상 환호받는 존재인 듯 싶네요!



 




손이 잘 안 닿는 공룡들을 그릴 때도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꼼꼼히 연결해주는 아들이에요!!!


평소 쓰기 문제를 풀어보자 하면 걸음아 나 살려라 도망가는 아들인데, 사파리 홈런(Home learn) : 집중왕 (공룡) 차례로 잇자!는 그만 풀자고 여러번 말려도 끝까지 풀겠다고 집중해서 풀더라구요.--; 

 


 




다 풀고 나서는 뒷 면지를 보면서 다음에는 또 어떤 선잇기 문제에 도전할까 궁리를 하더라구요! :)



 




아들이 색칠하기를 계속 거부하니 남편까지 달려들어 같이 해보자는 식으로 꼬셔 봤지만 결국 퇴짜 맞고~

바로 배경에 공룡 스티커를 붙이면서 이야기 만드는 놀이로 진행을 했네요!

 






커다란 배경판에 공룡스티커를 붙인다고 생각하면서 진행을 했더니 너무 좋아하네요.


대부분의 공룡은 크기가 작은 아기 공룡 스티커가 따로 나와 있어서 붙이면서 내내 엄마와 아기 공룡이라면서 무척 좋아하네요!



 




스티커 붙이는 손이 어찌나 꼼꼼한지~~

사파리 홈런(Home learn) : 집중왕 (공룡) 차례로 잇자! 스티커는 한번뗐다 서너번은 재활용 가능한 스팉커라서 이상하다 생각되면 바로 떼어서 다른 곳에 붙이면서 놀더라구요!



 



공룡스티커 뿐만 아니라 나무나 거대 동물들 스티커도 들어 있어서 배경판 미는 재미도 쏠쏠하더라구요!!!

아들은 너무 재미있는지 스티커를 다 붙여 놓고도 사파리 홈런(Home learn) : 집중왕 (공룡) 차례로 잇자!

더 풀겠다면서 난리도 아니었어요~


5살 아들의 첫 엄마표 홈스쿨을 위해 오늘은 사파리 홈런(Home learn)에 집중해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