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왕이 되는 그림 퀴즈 186
필 클라크 외 글, 마이클 힐 외 그림, 김효정 옮김 / 진선아이 / 2014년 7월
평점 :
절판


 

 

다들 여름휴가 떠날 준비 잘 하고 계신가요?

인적 드문 곳으로 여름 휴가를 떠나면 좋겠지만, 대개 비슷한 날짜(일명 극성수기!)에 여름휴가를 떠나다보니 휴가지에 도착하기 전부터 차나 기차같은 대중교통 안에서 보내야하는 시간이 더 길기 마련이죠~

이럴 때 심심할 틈도 없이 즐겁게 놀 수 있는 책이 한권 있다면 지루하지 않겠죠?

게다가 재미있는 퀴즈를 풀다 보면 창의력이 쑥쑥쑥! 커지는 책이 있다면 더 귀가 솔깃할 거에요~

 

바로 <진선아이> 창의 왕이 되는 그림퀴즈 186인데요~

책 제목만 듣고선 "5살 종호가 풀만한 문제가 하나도 없는 거 아냐?ㅠ.ㅜ"라고 좌절모드였는데......

왠걸 5살 종호부터 30대 중반 엄마까지 모두 즐겁게 풀 수 있는 창의력 문제들로 가득 하네요!

 

 

휴가지에서 심심할 틈 없이 창의력이 쑥쑥~

[진선아이] 창의왕이 되는 그림퀴즈 186

필 클라크, 사이먼 투드호프 글 / 마이클 힐, 마크 메이너드 그림 / 김효정 옮김

 

 

 

간단히 책 소개를 해보자면~ 세계 곳곳을 누비며 펼쳐지는 창의 퀴즈 모험이 컨셉이라서 여행과 관련된 그림들이 많이 제시되요.

단순히 두뇌를 자극하는 사고력 퀴즈 뿐만 아니라 책의 일부 페이지를 찢어서 만들기를 할 수도 있고, 그리기, 미로찾기, 스도쿠까지~ 다양한 문제들이 제시되고 있어요!

 

5살 종호의 경우 그리기나 색칠하기 같은 문제는 좋아하지 않아서 모두 넘겼지만, 미로찾기를 워낙 좋아하는터라 왠만한 미로찾기 문제들은 거의 풀어본 듯 싶어요!

 

이동시간이 얼마나 걸릴까요?나 나라퀴즈처럼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이 되어야 풀 수 있는 문제들도 꽤 되기 때문에 5살 종호가 풀었다고 단순 유아용 그림퀴즈라고 치부하면 안되요~~~

 

 

 

 

알록달록 피에로 얼굴처럼 종이를 잘라낸 뒤 종이접기하면서 노는 문제도 있는데 독수리나 몬스터, 펭귄 등도 만들어 볼 수 있어서 가위가 종종 필요할 때가 있네요.

잘라내기 편하게 점선 펀칭이라도 되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살짝 들었지만 그럴려면 책값이 조금 더 비싸질 수 밖에 없겠죠?

 

 

 

 

 

외톨이 물고기를 찾는 문제나 비행기가 모두 몇 대 인지 세는 문제처럼 5세 종호가 풀 수 있는 문제도 꽤 되었는데, 오로지 아들은 미로찾기 삼매경이었어요.ㅠㅜ

 

 

 

 

 

일단 워밍업으로 손가락으로 미로를 따라 정답을 확인 후 색연필로 따라 그리네요!

아직 운필력이 좋지 않아서 선 안에 제대로 긋지 않고 삐뚤뺴뚤 하네요.ㅠ.ㅜ

 

 

 

 

미로찾기 문제라고 다 같은 문제가 아니라, 카누캠핑처럼 물길(특수한 길)을 따라 이동하거나 비행기 타고 집으로처럼 빨간색 점은 피해서 길을 찾는 문제처럼 한번 더 생각하게 만드는 창의력 문제들이 가득해요!

 

아직 5살 종호는 한번에 성공~하는 미로찾기 문제는 손에 꼽을 정도였지만 그래도 너무 재미있는지 앉은 자리에서 미로찾기 문제만 8문제 가까이 풀었답니다!!

 

 

 

신나는 캠핑장처럼 곰과 텐트의 수를 각각 세서 누가 더 많은지 찾는 사고력 문제도 있었는데, 이건 하나씩 지워가면서 세라고 tip을 알려준터라 어렵지 않게 풀었어요!

 

 

 

 

 

5살 종호에게 어렵다고 아무리 말려도 풀고야 말겠다고 난리치던 보물찾기와 벌레 스토쿠!!!!

결국 10여분을 끙끙 거리다가 포기했는데, 이 문제들은 내년쯤 다시 시도해보려구요! :)

 

모든 문제를 다 풀 순 없지만 186문제나 되다보니 아이의 성향에 따라서 이렇게 좋아하는 문제만 골라 풀어도 시간이 정말 잘 가더라구요~

 

 

 

 

 

며칠이 지난 오늘 저녁, 초복이라고 식사준비를 하느라 바빴는데 너~무 조용해서 찾아보니 이렇게 [진선아이] 창의왕이 되는 그림퀴즈 186 꺼내서 혼자 문제 푸느라 정신이 없어요!

한글 읽기 독립이 끝난 상태라서 몇 몇 문제는 혼자 읽고 이해해서 문제를 풀기도 하더라구요!

 

물론 비행기 경주처럼 사칙연산이 모두 나오는 문제는 무슨 말인지 몰라서 그림만 구경하다 끝나기도 하지만 말이죠!!!

 

 

 

 

며칠 내내 [진선아이] 창의왕이 되는 그림퀴즈 186 삼매경에 빠져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문제를 푸느라 바쁜 5살 종호랍니다!

 

개인적으로는 7세-초등학생 정도가 제일 재미있게 풀 수 있을 듯 하구요~

다양한 연령대의 가족이 모인 여행이라면 더욱 즐겁게 풀어 볼 수 있을 듯 하네요!!

 

저는 아직 여름 휴가는 안 갔지만, 종종 외출할 때 가방 속에 [진선아이] 창의왕이 되는 그림퀴즈 186과 연필 한자루 정도만 챙겨서 나갈까봐요~

엄마에게 예상치도 못한 여유시간을 가득 안겨줄 흥미로운 책인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