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 해법수학 A2 - 만2세 창의력 해법수학 A1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습지)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첫학습지/유아수학/5살] 천재교육 창의력 해법수학 A2

 

아주 오랫만에 천재교육 창의력 해법수학을 꺼내 들었어요.

작년 가을, 종호가 38개월일 때 제일 쉬운 A단계(3권구성)를 구입했는데, 연필도 제대로 쥐지 못하고 교재에 나온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서 과감히 그만 뒀었답니다.

 

그러다 올해 초 새롭게 유아수학 학습지를 시작해볼까 하다가, 종호가 한글에 엄청 관심을 보여서 한글학습지를 먼저 시작했더니만 점점 천재교육 창의력 해법수학은 관심 밖으로 밀려났네요.

 

그러다 46개월인 현재, 한글 읽기독립까지 거의 마무리 단계가 된터라 다시 먼지쌓인 천재교육 창의력 해법수학으로 유아수학을 체계적으로 시작해보기로 마음 먹었네요.

어린이집에서는 지난 3월부터 한달에 숫자 2개씩 쓰기를 가르쳐주고 있어서 이미 8까지 쓸 줄 알고, 50까지 셀 줄 아는 종호지만 기초부터 차근차근 천재교육 창의력 해법수학 A2단계부터 시작하기로 했네요!

 

 

 

 

천재교육 창의력 해법수학은 A단계(만2,3세)부터 K단계(초5,6)까지 나뉘어 있어요.

A단계부터 E단계(만5,6,7세)까지는 각 단계당 3권으로 이루어져 있고, F단계(만6세,초1,초2)부터 K단계까지는 각 단계당 5권씩 구성되어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종호는 현재 만46개월이니깐, B단계나 C단계부터 시작하면 되지만, 이왕 시작하는거 기초부터 튼튼히 시작하고 싶어서 A2단계부터 다시 풀어봤어요. (A1단계는 작년에 이미 다 풀어서 버렸답니다.ㅠㅜ)

 

각 단계의 해당 권마다 한달치 주제가 쓰여 있어서 우리 아이가 어디서부터 시작하면 좋을지 감을 잡을 수 있어요.

 

A2단계는 1주차 - 모양(○,△,□ 모양 인식), 2주차- 분류, 3주차 - 비교(길이), 4주차 - 수(1~5 개수 세기, 숫자인식)으로 되어 있어요!

 

 

 

 

 

교재의 첫 페이지는 스토리텔링수학에 맞춰서 재미있는 수학동화가 실려 있어요.

뜯기 쉽게 절취선이 되어 있어서 살짝 잡아서 뜯어서 읽어준 뒤 학습지처럼 문제도 풀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책을 펼치면 각 주차마다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주6일 엄마표 홈스쿨을 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활동내용이 담겨져 있어요.

그리고 엄마가 선생님이란 모토에 맞게 아이의 평가와 부모확인을 따로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전 아직 방문학습지를 시작해본 적이 없는데, 방문학습지를 하지 않더라도 진도에 맞춰서 꾸준히 문제를 풀 수 있는건 바로 천재교육 창의력 해법수학의 이런 세심한 진도표 덕분이 아닐까 싶어요!

 

 

 

 

 

그리고 인터넷 평가도 할 수 있고, CDrom도 들어 있어서 그날 그날 배운 내용을 복습할 수도 있고, 학습내용과 관련된 게임도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아이가 천재교육 창의력 해법수학을 진행하면서 전혀 지루해하지 않네요!

 

 

 

 

 

 46개월 종호와 함께 유아수학 학습지- 천재교육 창의력 해법수학 A2단계를 풀어보기 시작했어요.

원래 하루에 2장씩 풀도록 계획표에 쓰여 있는데, 작년과 달리 이젠 너무 쉬운지 하루에 일주일치를 후다닥 다 풀어 버리네요.--;

그래서 A2와 A3단계는 빠른 시일 내에 마무리 짓고, B단계부터 제 속도대로 진도를 나갈까 고민 중이랍니다!

 

이미 동그라미,세모,네모 뿐만 아니라 다양한 다각형의 우리말 명칭과 영어 명칭을 모두 알고 있는 종호에게 문제가 쉬워도 너무 쉬운 듯 싶어요.ㅠ.ㅜ

 

 

 

 

그런데 문제를 한참 푸는데, 이젠 황학동 도깨비시장에나 가야 볼 수 있을 것 같은 비디오테이프와 컴퓨터 플로피디스크가 등장을 하네요.ㅠ.ㅜ

네모난 물건을 찾는 문제였는데, 이런 물건을 처음 본 종호는 책이라고 말을 하더라구요.--;

 

저는 작년 초에 미리 쟁여둔다는 생각으로 학습지를 구입한거라서 예전 그림으로 나올 수 있으니, 새로 구입하시는 분들은 그림을 꼭 확인해보시길 바래요!

 

 

 

 

 

문제를 풀다보면 재미있는 스티커와 그림딱지(절취선이 있어서 손 쉽게 뜯을 수 있도록 구성)를 붙이는 활동이 나와요.

각 주차와 페이지가 적혀 있어서 엄마표 홈스쿨로 천재교육 창의력 해법수학을 풀 때 간단히 준비해둘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절취선이 있지만 굳이 가위로 오려서 붙이겠다는 46개월 종호네요.

어린이집 들어가기 전에는 직선도 제대로 못 잘랐는데, 이젠 곡선까지 척척 아주 잘 잘라주네요!

확실히 가위질이나 색칠놀이, 스티커붙이기 등으로 소근육이 발달하니 운필력도 좋아져서 예전보다 글씨쓰는게 많이 부드러워졌어요!

 

6일 동안 풀어야할 내용을 20분도 안되서 뚝딱뚝딱 다 풀어버렸어요~

이미 다 아는 도형 문제인데다, 한글까지 읽을 줄 아니 스토리텔링식으로 나온 문제도 척척 읽으면서 푸니깐 재미있나봐요.

2주차까지 더 풀고 싶다는 것을 겨우 말려서 다음 시간에 풀어보자고 했네요!

 

 

 

 

 

2주차는 분류에 관한 문제로,빨간색 벙어리장갑을 잃어버린 아이가 동물 친구들과 함께 자기 장갑을 찾는 이야기가 펼쳐지네요.

 

같다/다르다, 색깔별 분류, 모양별 분류, 크기별 분류, 종류별 분류 등 다양한 분류 기준에 대해서 배우는데 너무 재미있는지 내내 싱글벙글하면서 집중하더라구요!

 

 

 

 

색깔딱지 오려서 붙이는 활동도 아주 수월하게 진행하고~

작년에 처음 천재교육 창의력 해법수학을 시작했을 때는 색연필도 제대로 쥐지 못해서 하루에 2장 진도 나가는 것도 살짝 버거웠는데, 이젠 연필도 예쁘게 잡고 선긋기, 동그라미치기도 쉽게 하니깐 한글처럼 수학공부도 딱 제 시기가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46개월 종호는 특히 동물을 좋아해서, 동물들이 사는 농장에서 종류가 다른 동물을 찾아 동그라미 치는 문제와 동물들이 사는 곳에 스티커를 붙여주는 활동을 하는데 너무 재미있어 하네요.

정답을 알면서도 일부러 틀린 말을 하면서 장난을 치길래 살짝 제지하긴 했지만, 첫학습지로 재미있는 천재교육 창의력 해법수학을 만나서 유아수학 = 즐겁다라고 생각하게 된 것 같아요!

 

 

 

 

각 주차의 마지막 페이지에는 엄마랑 함께 하는 수학놀이라는 제목으로 간단히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수학놀이가 제시되는데요.

이미 분류를 능숙하게 하는 만46개월 종호에게는 쉬운 놀이지만, 처음 천재교육 창의력 해법수학을 풀던 38개월쯤에는 유용하게 따라하던 수학놀이가 제시되고 있네요.

 

그리고, 2주차가 끝나면 중간평가가 제시되서 아이가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문제가 나오는데 이 문제들 역시 척척 한번에 풀어버려요.^^;;

 

참, 책의 말미에 창의력 해법수학 정답지가 따로 붙어 있는데, 집에서 엄마가 스토리텔링으로 유아수학을 진행핟 수 있도록 정답 뿐만 아니라 아이와 엄마가 주고받을 모범대화도 수록해놓아서 더욱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천재교육 창의력 해법수학은 하나를 가르치면 둘,셋을 깨치는 수학적 응용력과 창의력 향상 프로그램이고, 일반적으로 엄마들이 많이 보는 수학 학습지들처럼 연산이 강조되는 수학교재는 학습지 해법수학이라고 따로 있어요! :)

또, 초등수학 전 영역을 통합해서 가르치는 사고력 해법수학과 연산에서 실수가 잦는 아이를 위한 해법기초계산까지~~~ 우리 아이의 수준과 관심사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는 수학교재가 다양하니깐 연계해서 풀 수 있는 교재가 많아서 더 좋은 것 같아요!

 

종호는 수 이해는 빠르지만, 아직 숫자 쓰기나 연산은 어려워하기 때문에 조금 천천히 엄마표로 진도를 나갈 생각인데, 앞으로 천재교육 학습지 해법수학창의력 해법수학을 적절히 단계를 조정해가면서 풀어볼 생각이네요.

 

한글 읽기 독립을 한 것처럼, 유아수학도 단계별로 차근차근 즐겁게 시작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