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잼 1단계 - 공기와 빛
천재교육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학습지) / 2008년 1월
평점 :
품절


아빠와 함께 놀면서 배우는 과학놀이 [천재교육] 사이언스 잼 (힘과 운동)

 

 

퇴근한 남편에게 아이와 놀아주라고 부탁을 하면 늘 돌아오는 대답은 늘 똑같죠.

 "알았어, 그런데 뭐하고 놀아주면 돼?"

토마스와 친구들을 유난히 좋아하는 아들과 기차레일을 연결해서 놀아주거나, 공놀이를 하거나, 레고 블럭을 꺼내서 조립하거나~ 이 모든게 10분 이상 지속되지 못해요.

책이라도 읽어주라고 하면 난색을 표하면서 그냥 몸놀이가 편하다고 외치는 남편이라죠!

 

그런데 이젠 뻔한 장난감 놀이가 아니라 아빠와 함게 놀면서 즐겁게 과학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천재교육] 사이언스 잼이 있어서 소개해드릴까해요!

이미 여러 차례  [천재교육] 사이언스 잼으로 아빠와 함께 즐거운 과학놀이 시간을 즐기는 종호의 모습을 포스팅했었는데, 아빠와 함께 한다는 것만으로도 행복해한다죠!

 

공기와 빛 - 파리먹는 도마뱀 http://blog.naver.com/kingsuda/90182535994

힘과 운동 - 자석자동차 http://blog.naver.com/kingsuda/90183766909

공기와 빛 - 꿈을 실은 비행기 http://blog.naver.com/kingsuda/90195367449

 

 

 

 

서울랜드와 서울대공원을 다녀온 일요일 저녁, 집에 오는 차 안에서 낮잠을 자서 그런지 피곤한 기색도 없이 [천재교육] 사이언스 잼을 해야 한다고 아빠를 불러대는 종호라죠!

 

사이언스잼 <공기와 빛>과 <힘과 운동> 상자를 두개 모두 꺼내놓고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더니만 오늘 선택한 상자는 바로바로 <힘과 운동>이네요! 

 

 

 

 

[천재교육] 사이언스 잼 (힘과 운동)은 커다란 박스에 신나는 놀이책, 척척 놀이딱지, 알찬 놀이꾸러미, 똑똑한 놀이카드가 들어 있어요.

 

신나는 놀이책에는 재미있는 과학놀이가 13가지가 들어 있는데 준비해요, 놀이해요, 궁금해요 코너로 나뉘어서 쉽게 과학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설명해주네요.

 

척척 놀이딱지와 알찬 놀이꾸러미는 각 과학놀이별로 준비해야할 준비물들을 비닐이나 큰 종이에 담아 놓은 것으로 풀이나 가위같은 기본도구들도 필요없이 간단히 과학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줘요.

 

 

 

 

 

똑똑한 놀이카드는 그림과 사진을 통해 놀이 속 과학원리를 정리해보는 사이언스잼 놀이카드인데, 오늘 아빠와 함께 진행한 드르륵 진동 바람개비는 진동의 원리에 대해 알려주는 놀이네요!

그리고 뒷장에 또 다른 진동의 원리에 대해 알려주는 놀이로 실전화기를 소개하고 있어요~

 

 

 

 

[천재교육] 사이언스 잼 (힘과 운동) 13. 드르륵 진동 바람개비

교육과정 연계 : 1학년 2학기 단원 5. 생각하며 만들기 

 

 

 

 

만드는 방법이 그리 어렵지 않지만 바람개비와 나무꼭지 부분이 좀 빡빡해서 아빠가 도와주셨어요~

이런 과학놀이나 만들기 활동을 많이 해본 아이라면 6세부터는 혼자서도 할 수 있을 듯 싶어요!

 

 

 

 

제대로 만들어졌는지 시범 운전(?)해보는 아빠에요!

진동의 힘으로 바람개비가 돌아가다보니 확실히 강하게 미는 아빠의 파워에 정신없이 돌아가는 바람개비랍니다!

 

 

 

 

아빠의 도움을 받아 드르륵 진동 바람개비를 움직여보는 종호에요!

원래 수직으로 세우기 보다는 수평으로 놓고 문지르는게 더 잘 움직이는데 수직으로 잡는게 편한지 계속 이 방법만 고수하네요.--;

 

 

 

 

바람개비가 조금 움직이니 신기하다고~ 자기도 아빠처럼 힘이 세서 바람개비가 움직인다고 신나서 팍팍 밀어대네요!

 

원래 여기에서 그만~하려고 했는데 종호가 아빠처럼 바람개비가 휙휙 날아가지 않는다고 뾰루퉁해선 심술을 부리더라구요.--;

남편이 피곤할텐데 아들 기분 맞춰준다고 또 하나의 과학놀이 장난감을 만들어 주었어요!

 

 

 

 

 

[천재교육] 사이언스 잼 (힘과 운동) 3. 새의 재주넘기

교육과정 연계 : 5학년 2학기 단원 8. 에너지 

 

 

 

 

 

이번에는 척척놀이딱지도 필요한지라 번호 보고 골라서 대령하니 아빠는 또 열심히 만들고, 종호는 남은 종이를 갖고 노느라 정신이 없네요!

 

"텔레비젼에 내가 나왔으면 정말 좋겠네~ 정말 좋겠네~~~" 노래까지 흥얼흥얼 거리면서 자기가 텔레비젼 안에 들어가 있다고 장난을 치고 있어요~

엄마가 TV 리모컨을 누르는 시늉을 하면서 "어머, TV가 꺼졌네!"라고 했더니 두 눈을 불끈 감고, "엄마, 나 안보이지?"를 외쳐대는 순진한 5살입니다.--;;

 

 

 

 

 

평소 만들기에 관심이 많은 남편은 그러거나 말거나 만드는데 심취해서 테이프로 붙이느라 정신이 없어요!

참, 알찬 놀이꾸러미는 비닐테이프까지 수량에 맞게 들어있기 때문에, 정말 아무 것도 따로 챙길 필요가 없네요~

남편은 만들면서 계속 "이거 정말 괜챦은데!!!!"하면서 감탄을 하고, 종호랑 엄마는 아빠가 만들어놓은 교구들을 가지고 다른 장난을 치느라 바쁘네요.^^;;;

 

새의 재주넘기에 이용될 받침대는 종호에게 망원경이 되어 저 멀리 엄마의 모습을 찾느라 바쁜 모습을 연출하고 있어요! ㅋ

 

 

 

 

드디어 완성!

아빠가 신나는 놀이책을 보고 다 만드는데 10분 정도 소요된 것 같아요~

아이와 놀아줄 때마다 고민하는 아빠들에게 정말 딱 알맞은 시간이 아닐까 싶어요!

 

 

 

width="720" height="438" src="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convertIframeTag.nhn?vid=183502B217B8814115BA2110A47682ED43D4&outKey=V12556ad0b303a35f140e74248c0f8f23100194daaf18c9251e5174248c0f8f231001" frameborder="no" scrolling="no">

 

엄마 눈에는 참 별 것 아닌 것처럼 보이는데, 아직 중력이 뭔지, 지구의 힘이 뭔지 모르는 5살 종호에게는 새의 재주넘기가 몇 십만원하는 교구들보다 훨씬 재미있나 보네요!

동영상 올릴까 말까 고민했는데, 처음부터 끝까지 아들 웃는 모습만 나와서 말이죠!ㅋㅋ

어제 밤에 이거 만들고나서 자기 보물이라도 되는 듯 텔레비젼 앞에 모셔두고 엄마는 만지면 안된다고 경고까지 하더라구요.--;

 

오늘 아침에도 일어나자마자 새의 재주넘기 시작해보면서 좋다고 까르르~~~~

남편도 [천재교육] 사이언스 잼 (힘과 운동)에 나온대로 만드는데 10분 투자하고 뿌듯한지 앞으로는 시간 나는 틈틈히 만들어주겠다고 아들이랑 약속도 했어요! :)

 

아빠가 아이와의 놀이시간을 겁내 하거나 무엇을 할 지 모르겠다고 고민할 때,

슬쩍 [천재교육] 사이언스 잼 꺼내주시고 즐겁게 놀 수 있도록 자리를 비켜주시는 센스 발휘해보세요!

 

아빠와 함께 놀면서 배우는 과학놀이 [천재교육] 사이언스 잼 (힘과 운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