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해요 비행기 여행 네버랜드 지식 그림책 16
감 지음 / 시공주니어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버랜드 지식정보그림책 16 <궁금해요 비행기여행> 읽고 김포공항 전망대 다녀왔어요!

 

 

45개월 종호는 <토마스와 친구들> TV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터라 기차 사랑이 대단하네요~

그런데 지난 달에 플라잉뮤지컬 <두리둥실 뭉게공항>을 보고 온 뒤부터 매일 '비행기' 타령을 할 정도로 비행기사랑도 시작되었어요!

사실 저희집은 김포공항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있는터라 옥상에서 매일 2-30대의 다양한 비행기들이 지나가는 것을 구경할 수 있거든요.

그래서 종호가 비행기가 좋다고 하길래, 비행기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주는 네버랜드 지식정보그림책 16 <궁금해요 비행기여행>을 읽어주고, 김포공항 전망대에 가서 책에서 본 내용들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시간들을 가져 보았어요! 

 

 

시공주니어 네버랜드 지식정보그림책 16 <궁금해요 비행기여행>

글·그림 감

 

 

표지의 파란 하늘을 배경으로 비행기가 날아가는 모습이 마음 깊은 곳의 슬픔이나 우울함까지 싹 떨쳐낼 것 같아서 참 보기 좋은데, 비행기를 좋아하는 종호의 눈은 오직 대한항공 로고가 수놓인 점보비행기- 보잉747에 눈이 멈춰 있네요!

 

 

 

 

마침 집에 대한항공 로고가 찍힌 장난감 비행기가 있어서 가져다 주었더니 신이 나서 이리저리 굴리면서 "비행기는 이렇게 주~~욱 달려가다 하늘로 슝~ 날아가!"하면서 엄마에게 비행기가 하늘 나는 모습을 설명하고 있네요!

 

  

 

 

네버랜드 지식정보그림책 16 <궁금해요 비행기여행>은 크리스마스에 뉴질랜드에 사는 삼촌에게서 놀러 오라는 초대장을 받은 동윤이의 이야기로 시작이 되요.

동윤이는 할아버지와 함께 뉴질랜드로 떠날 준비를 하고 공항버스를 타고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해요.

 

45개월 종호도 두돌 쯤 김포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를 다녀온 적이 있는지라 공항 내부의 모습에 익숙해하더라구요.

 

 

 

 

<궁금해요 비행기여행>는 비행기 여행의 A부터 Z까지를 알려주는 지식정보그림책인지라, 동윤이와 할아버지의 동선을 따라서 하나하나 차근차근 알려줘요.

 

일단 탑승수속을 하고, 짐은 무게를 잰 뒤 따로 컨베이어를 타고 컨테이너로 실리는 전 과정이 자세하게 나와요.

그 외에도 옷 보관소에 옷을 맡기고, 환전을 하고, 핸드폰 로밍서비스를 신청하는 등의 과정도 빼놓지 않고 그려지고 있어요!

 

그리고 처음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제일 실수를 많이 하는 보안 검색대에서의 모습도 비행기에 갖고 탈 수 없는 제품들을 예시로 보여주며 자세히 알려줘요.

 

종호는 제주도 여행 갔을 떄가 너무 어려서 기억이 안 나는지 왜 이런걸 해야 하느냐고 꼬치꼬치 묻더라구요.

 

  

 

 

 

드디어 출국심사를 마치고 탑승수속을 하네요~

창문으로 보이는 비행기 주변에 많은 자동차들이 모여서 비행기에 짐을 싣고, 음식도 싣고 있어요~

종호는 장난감 비행기와 똑같은 비행기라고 신이 나서 구석구석 살피면서 같은 점, 다른 점을 골라내고 있어요~

 

주기장(비행기를 세워두는 곳)에서 일어나는 일도 자세히 설명되어 지고, 비행기의 외부모습도 상세하게 표현하고 있어요!

종호는 장난감 비행기를 옆에 두고 어디로 짐을 실어 나르고, 어디로 사람들이 탑승하는지 출구 찾느라 한참 고민하네요.

 

 

 

 

 

네버랜드 지식정보그림책 16 <궁금해요 비행기여행>에서는 비행기의 운항준비를 돕는 다양한 자동차들과 비행기의 내부 구조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다루고 있어요.

 

전반적인 이야기는 동윤이가 뉴질랜드로 여행을 떠나는 과정을 그림책으로 엮었지만, 사이 사이 자세하게 비행기에 대해서 자세한 그림과 함께 설명하기 때문에 비행기여행에 대한 모든 것을 다루는 지식정보그림책이라고 볼 수 있어요!

 

 

 

 

이마트 김포공항점에 가면 뾰족하게 솟은 관제탑이 보이는데요~

동윤이가 드디어 비행기에 탑승해서 관제탑으로부터 이륙허가를 기다리는 동안의 모습이 나오자 종호가 너무 신나하면서 "엄마, 우리 지난 주에도 여기 갔었지!!!"라면서 아는체를 하네요! :)

 

 

 

 

비행기 여행하면 떠오르는 귀가 먹먹해지는 증상이나 기내식,비행기 내 화장실의 원리 같은 일반적인 내용부터 비행기가 하늘을 나는 원리, 비행기의 조종방법, 조종실, 항공로 등 다양한 항공운항에 관한 내용들을 알려주고 있어요.

 

그런데 5살 종호가 보기에는 너무 어려운 내용들이 많아서 그림만 간단히 설명해주고 자세한 설명은 조금 더 크면 해주려고 넘겼어요.

 

 

 

 

드디어 뉴질랜드 공항에 도착한 동윤이와 할아버지는 마중나온 삼촌을 만나게 되요!

비행기 여행의 마지막인 컨베이어에 흘러나오는 많은 짐들 속에서 자신의 가방을 찾는 것도 빠지지 않고 등장하구요!

 

예전에 제주도여행을 갔을 때 종호가 두돌쯤이라서 캐리어가방운반카트에 앉아서 가방이 나오기를 기다렸던 적이 있었는데......그게 생각났던지 너무 신나하네요!ㅎ

 

네버랜드 지식정보그림책 16 <궁금해요 비행기여행>을 읽어주다보니, 당장 짐을 꾸려서 해외여행을 한번 다녀와야 하는 거 아닌가~~ 마구마구 충동이 일어요!

 

 

 

 

 

마지막 페이지는 시원하게 뚫린 활주로에서 막 이륙하는 비행기의 모습이 보이네요~

종호가 이 페이지 보면서 몇 달 전에 김포공항 전망대에서 본 비행기 이륙 모습이 떠올랐는지 또 가보고 싶다고 졸라서 독후활동으로 김포공항 전망대에 다녀왔어요!

 

그리고, 앞·뒤 표지 내지에 세계 각국의 비행기들이 그려져 있는데 집에 있는 또 다른 장난감 비행기 아시아나항공도 들고 와선 비행기 찾는다고 난리도 아니었네요~ :)

 

 

 

 

 

네버랜드 지식정보그림책 16 <궁금해요 비행기여행>는 며칠 전에 읽었는데, 어제 날씨가 좋길래 김포공항 전망대에 다녀왔어요!

 

5,9호선 김포공항역에서 내리신 후 이마트 1층으로 나오시면, 공병수거함 옆에 김포공항 전망대로 가는 표지판이 보여요.

전망대 이용시간은 10:00-17:00 (단 월요일은 휴무/ 점심시간 12:00-13:00)니깐 참고해서 가세요~

전 12시 15분에 도착해서 되돌아가야하나 고민했는데, 어제는 공휴일이라서 2교대를 하시는지 특별히 문을 열어 놓으셨더라구요~ ^^

 

 

 

 

김포공항 전망대 올라가는 엘리베이터는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김포공항 국내선 뒤쪽을 자세히 볼 수가 있어요.

네버랜드 지식정보그림책 16 <궁금해요 비행기여행>에서 본 비행기의 운항을 도와주는 다양한 자동차들과 JeJu Air라고 적힌 비행기가 보이니깐 너무 신이 나는지 유리창에 얼굴을 들이 밀고 보더라구요.--;

 

 

 

 

김포공항 전망대에 들어서면 제일 먼저 보안검색대를 지나게 되어 있어요~ㅎ

책에서 본 것과 너무 다르다고 투덜투덜 거리는 5살 종호였네요.--;

 

 

 

 

 

김포공항 전망대는 한면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네버랜드 지식정보그림책 16 <궁금해요 비행기여행>에서 봤던 공항의 다양한 모습들을 좀더 가깝게 지켜 볼 수 있어요~

종호는 책에서 읽었던 내용들을 더듬어가면서 엄마에게 막 아는 체를 하느라고 바빴네요.^^;;

 

사진 상으로는 비행기가 작아 보이지만, 막상 현장에서 보면 웅장한 이·착륙 소음 때문인지 굉장하다~는 생각이 먼저 드네요!

 

 

 

 

 

그리고 비행기 내부처럼 꾸며진 공간도 있는데~ 보여주는 영상은 그닥 재미없는 내용이라서 아이들에게 큰 반응이 없어요.ㅠ.ㅜ

문득 든 생각이 <두리둥실 뭉게공항>처럼 비행기가 등장하는 순수 애니메이션을 여기서 틀어주면 얼마나 좋을까? 싶었네요!ㅋ

 

  

 

 

책에서도 본 내용이지만 비행기의 상승원리가 나와 있으니 더 호기심을 가지고 쳐다보게 되네요.

물론 5살 종호가 이 내용을 이해하려면 아직도 한~참 남았지만, 예전처럼 "나는 날개가 없어서 날 수 없어~"라고 말하는 일은 많이 줄어 들었어요!

 

 

 

 

그리고 종호가 오매불망 기다리는 시간~~ 바로 밖에서 진짜 바람을 가르며 날아가는 비행기를 볼 수 있는 시간!

김포공항 전망대에는 야외 옥상에 전망데크가 설치되어 있어서 실제 공항의 전경을 바라볼 수 있어요~

종호 키가 작아서 비행기 이·착륙 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담으려고 했더니 자기는 안 보인다고 징징 울고 난리도 아니었네요.ㅠ.ㅜ

 

비행기를 정말 좋아하는 아이가 있다면 김포공항 전망대 꼭 한번 다녀오세요~ㅎ

 

  

 

 

모형 비행기에서 기념 사진 촬영할 수도 있어요!

본인이 조종실에서 운전 중이라고 열심히 손을 휘젓는 종호였네요~ 

 

 

 

 

마지막으로 다시 실내 전시장에서 네버랜드 지식정보그림책 16 <궁금해요 비행기여행> 표지 내지에 나왔던 다양한 비행기들이 생각났는지 전시된 비행기 모형을 보고 하나하나 이름을 읽으면서 구경하더라구요!

 

다행히 아직까지는 프라모델 비행기를 사달라고 조르는 일은 없지만, 조금 더 크면 아빠를 닮아서 그런 쪽으로 관심이 많아질 수도 있겠어요~

그때 되면 네버랜드 지식정보그림책 16 <궁금해요 비행기여행>를 옆에 끼고 살지도 모르겠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