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트릭월드 - 머리가 좋아지는 두뇌 트레이닝
Dbooks 편집부 지음 / Dbooks(천재교육) / 2014년 2월
평점 :
품절


머리가 좋아지는 두뇌 트레이닝 Dbooks <놀라운 트릭월드>

감수 다케우치 타쓰토

 

 

일주일의 모든 업무를 마무리하는 일요일 저녁~

가족과 함께 즐거운 두뇌 트레이닝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권장 연령 6세부터 8세 추천이라고 쓰여 있지만 43개월 종호도 흥미를 보이며 책을 들자마자 단숨에 끝까지 봐버릴 정도로 재미있어요!

그리고 아들 책 좀 읽어 주라는 말에 심드렁하던 아빠 역시 너무 쉽다면서 문제를 맞추다가 몇 번 ㅣ리고나니 그때부터 전투모드로 돌입해서 재미있게 보더라구요!

 

 

 

 

온 가족이 즐겁게 볼 수 있는 머리가 좋아지는 두뇌 트레이닝 <놀라운 트릭월드>는~

두뇌 활동을 평소보다 활발하게 해 주는 착시그림그림퀴즈가 들어 있어요!

특히 유아들이 좋아하는 동물들이 잔뜩 등장해서 '신기한 동물원과 수족관' 이라는 부제로 내용이 진행되기 때문에 한번 펼치면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집중해서 트릭아트의 세계를 즐길 수 있어요!

 

 

 

 

빨강,파랑,초록 3개의 점이 삼각형 안에 그려져 있는데, 어느 점이 가장 중앙에 있을까요? 라는 문제인데..

남편과 종호가 보기 좋게 틀려버린 첫번째 문제였답니다!ㅎ

이 문제 틀리고나니 심드렁하게 책을 읽어주던 아빠가 마음을 바꿔서 열심히 문제를 풀더라구요!

 

 

 

 

 

두번쨰 온 가족이 틀렸던 문제는~~~ 다름아닌 크기가 같은 먹이상자를 찾는 문제였어요!!!

너무나 당연하게 정답!!!을 외쳤지만, 틀렸답니다.ㅠ.ㅜ

뒤에 트릭아트의 해설(퀴즈의 정답)을 봤는데도 불구하고 믿을 수가 없다!!!라고 이구동성 외쳤는데..

나중에 깜짝트릭 퍼즐용지에 직접 오려서 대보라고 종이가 들어 있더라구요!

 

 

 

 

직접 대보고나서야 정답을 확인할 수 있었던 최고 어려웠던 문제가 아닐까 싶어요~ㅎㅎ

위에도 적었지만 권장연령이 아니더라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머리가 좋아지는 두뇌트레이닝은 바로 이런게 아닐까 싶네요!!

 

 

 

 

반대로 제일 쉬웠던 문제는 호랑이 등에 숨겨진 숫자를 찾는 문제였어요!

이건 문제를 읽기도 전에 종호가 정답을 외치는 바람에 참 싱겁게 넘어갔는데..

그 후로 호랑이가 나오는 자연관찰 책을 볼 때마다 호랑이 등에 숫자가 쓰여 있는지 봐야 한다고 난리랍니다!ㅋ

 

 

 

 

아무래도 길이나 크기 비교하는 문제는...

이런 트릭아트를 많이 풀어본 엄마의 입장으로는 "모두 같다."가 정답일 확률이 높은 터라 잠자코 있었구요.

43개월 종호 혼자 풀어보라고 기다려줬더니.. 열심히 손가락으로 길이 재가면서 정답을 외치더라구요!ㅎㅎ

물론 이런 류의 문제는 꼭 어느 한쪽이 답인 것처럼 물어보기 때문에 모두 틀렸지만 말이죠~

 

 

 

 

 

그림 속에 숨어있는 동물 찾기 문제는 아직 43개월에게는 조금 어려운지 한참을 골똘히 생각하더라구요~

페이지 펼치자마자 정답이 보이는 엄마 눈에는 조금 답답하긴 했지만.. 시간이 더 걸리더라도 혼자서 정답을 찾는게 이 책을 푸는 목적이기도 하니깐 기다려줬어요.

그런데 계속 쳐다보니 머리가 아픈지 다음 문제 풀겠다고 해서.. 앞으로도 짬짬히 볼 책이라서 그냥 넘어갔네요.

다음에는 혼자서 정답을 찾아내는 날이 오기를 바래요!ㅎ

 

 

 

 

엄마는 깜빡 속아 넘어갔지만 종호만 정답을 외친 문제~

바로 화살표가 가르키는 부분의 색깔은 무엇이냐는 건데.. 머릿 속으로는 '이건 분명 흰색일거야. 아니면 물어볼리가 없지!'라고 생각하면서도 아무리 봐도 분홍색으로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엄마는 "분홍!"이라 외쳤는데 종호 혼자 "하얀색!"이라고 외쳐서 정답을 확인하니 종호 말이 맞았네요!

엄마는 틀렸는데 자기는 맞았다고 얼마나 좋아하는지~~~~

종종 일부러 틀려줘야겠네요.--;

 

 

 

 

그리고 온 가족이 틀렸던 또 하나의 문제!!!

1,2번과 3,4번 앵무새의 색깔 중 누가 더 진할까요? 라고 물어서 2번과 3번이라고 다들 외쳤는데!!!!!

정답은 1,2번끼리, 3,4번끼리 모두 같다가 정답이었어요!!!

근데 사진 찍어둔걸로 봐도~~~ 같아 보이진 않죠??

 

 

 

 

 

43개월 종호는 일반 동물원에서 볼 수 있는 동물보다 물에 사는 동물을 특히 좋아하는터라~~

악어랑 상어 나오는 페이지에서는 한참을 쳐다보더라구요!

정답은 죄다 틀렸지만 그래도 간만에 종호가 깔깔거리면서 큰 소리로 웃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책의 뒷 부분에는 트릭아트의 해설(퀴즈의 정답) 부분이 나와 있는데, 정확한 설명을 해주고 있어서 이해하기 좋게 구성되어 있네요!!

다만 권장연령은 6세-8세인데.. 글씨가 생각보다 작아서 정답 부분은 부모님이 함께 옆에서 읽어주셔야 할 것 같아요~ :)

 

 

 

 

종호가 책 펼칠 때부터 빨리 하자고 조르던 깜짝트릭 퍼즐용지!

사실 종호보다 엄마,아빠가 더 하고 싶어한 부록이 되겠네요~ㅎ

종호도 가위질을 제법 하지만, 아무래도 퍼즐용지는 정확히 잘라야 트릭아트의 묘미를 더 잘 살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엄마가 잘랐어요~

 

 

 

 

펭귄의 숫자세기~~~

종호가 하나,둘~~~하면서 세기 시작하더니 믿을 수 없다는 듯 연거푸 4번이나 셌답니다!ㅎㅎ

왼쪽은 15마리, 오른쪽은 14마리~~~~ 똑같은 그림퍼즐인데 정말 신기하죠!

 

 

 

 

그리고 몸상태 안 좋은 아빠가 잘 못 맞췄다가 잠시 고전 끝에 맞춘 말타는 소년,소녀에요!ㅎㅎ

아래처럼 놔야 하는데 잘 못 놔서 거꾸로 말 탄 아이들을 만들어 냈네요!

 

 

 

 

그리고 하마의 이빨 수는??

사실 트릭아트 관련 책을 보면 늘 나오는거지만.. 그래도 볼 때마다 신기하더라구요!

종호도 신기한지 이쪽 저쪽으로 하마 입을 엇갈려 놔보면서 수를 세더라구요~~~

 

이렇게 한권 다 같이 보는데~~~ 30분 정도 걸리더라구요!

아마 조금 더 큰 아이들이라면 더 빨리 볼 수 있을 수도 있는데, 가급적이면 온 가족과 함께 추리대결(?)을 펼치면서 보면 더 재미있을 듯 싶어요~

 

가족과 함께 즐기는 머리가 좋아지는 두뇌 트레이닝

Dbooks <놀라운 트릭월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