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아주 특별한 집 - 1954 칼데콧 아너 상 수상작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33
모리스 샌닥 그림, 루스 크라우스 글, 홍연미 옮김 / 시공주니어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 여름 모리스 샌닥의 마지막 작품 <범블아디의 생일파티>를 읽어준 뒤 모리스 샌닥이라는 작가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이번에 시공주니어에서 네버랜드 세계 걸작 그림책으로 모리스 샌닥의 초기 작품 <아주아주 특별한 집>이 출간되었길래 종호에게 읽어주고 아빠와 함께 종호가 상상하는 특별한집을 꾸며 보았네요.

 

 

시공주니어 네버랜드 세계 걸작 그림책 <아주아주 특별한 집>

모리스 샌닥 그림 / 루스 크라우스 글 / 홍연미 옮김

 

 

1954년 칼데콧 아너상을 받은 <아주아주 특별한 집>은 오렌지색 종이에 검정색 먹으로 간단히 드로잉한 작품으로 주인공 아이만 파란색 멜빵바지를 입은 것으로 표현되어서매 페이지마다  자연스레 아이의 표정과 행동에 시선이 집중되도록 표현한 작품이에요.

 

글, 그림을 모두 모리스 샌닥이 쓴 <범블아디의 생일파티>와 다르게 이 책은 모리스 샌닥의 드로잉과 루스 크라우스의 리듬감 넘치는 글이 조화를 이룬 작품인데 읽어 줄수록 엄마도 랩을 하는 듯 같이 흥겨워지는 책이에요.

  

 

 

책을 펼치자마자 파란색 멜빵바지를 입은 꼬마와 다람쥐 친구가 '소곤소곤'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이 등장해요.

동물을 좋아하는 4살 종호는 이 페이지 보자마자 흐뭇해 하면서 "엄마, 나도 다람쥐 키우고 싶다~~~~" 고 조르기 시작하네요.

 

 

 

 

첫 페이지를 읽어주는데 매번 하얀색 종이에 알록달록 그림이 그려진 그림책을 보다가, 주황색 종이에 아주 단순한 그림을 보니 살짝 당황스러웠나봐요~

그래도 금새 "나만을 위한 집이에요. 나, 나, 나, 나!!!" 하면서 따라 읽더라구요~

 

 

 

 

너무 뛰어서 스프링이 다 튀어 나온 침대에서 방방~ 뛰는 장면을 보더니 신이 났어요!

얼마 전 어린이집 친구와 다녀온 키즈까페에 트램폴린이 있었는데..그거 또 타러 가자고 난리에요~

문짝을 뜯어 그네를 타는 주인공의 모습을 보더니 밤 9시에 그네를 타러 놀이터에 가야겠다고 그러고...ㅎ

앞으로 이 책은 해가 떠 있는 낮에만 읽어줘야할 듯 해요! -ㅁ-;

 

 

 

 

주인공은 '나만의 아주아주 특별한 집'에 거북이랑 토끼랑 거인이랑 그리고 죽은 쥐 한마리도 데려 온대요.

원숭이와 스컹크, 늙은 사자 한마리도 빼놓을 수 없구요.

 

늙은 사자가 의자 틀만 남기고 쿠션 솜을 싹 먹어치우는 장면에서 "엄마, 사자는 쿠션 안 먹어! 사자는 다른 동물을 잡아 먹는대~" 하면서 말해주는 4살 아들..

자연관찰책을 너무 열심히 읽더니 벌써 상상력이 바닥이 난걸까요? --;;;

 

 

 

 

 

4살 종호가 보기에 한페이지당 글밥은 다소 많은 편이지만,

한참 미운4살 장난꾸러기가 하는 행동을 그대로 보여주는 듯한 내용이라서 지루해하진 않아요~

 

새들이 먹으라고 일부러 과자 부스러기를 질질 흘리면서 먹는 장면이나,

거인이 음료수를 먹다 왈칵 쏟아서 바닥에 흥건히 퍼지는 장면이나,

아랫집 신경 안 쓰고 쿵쿵 뛰고, 깡충 뛰고, 폴짝 뛰고, 꽈당 부딪치는 장면이나..

 

엄마의 "안돼~"라는 잔소리를 수십번 듣고 넘겼을 장면들이 계속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져요.

 

 

 

 

하지만 <아주아주 특별한 집>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이 장면이죠!

아무로 그만, 그만, 그만하라고 말하지 않아요.

모든 동물친구들이 모여 "또 해!"를 신나게 외쳐대는 이 장면~~~

종호에게 이 페이지를 읽어줬더니  "또 해!"가 입에 붙어선 아빠랑 독후활동 하는 내내 "또 해! 또 해!" 하면서 외쳐대네요.--; 

 

 

 

 

이런 특별한 집은 과연 어디에 있는 걸까요?

 

바로 바로 요기 요기... 내 머릿속 한가운데에 쏙 들어 있답니다. 쏙,쏙,쏙,쏙.

 

마지막 줄 읽어주는데 종호도 신이 나서 "쏙,쏙,쏙,쏙!"만 따라 외치면서 온 방안을 쿵쾅쿵쾅 뛰어 다니네요.ㅠㅜ

 

 

 

 

마지막 페이지의 여백의 미~~~~

 

랄라랄라 랄랄라

랄랄랄랄 라라라

 

허공에서 덩실덩실 춤을 추는 듯한 주인공의 모습에서 종호의 웃음이 빵~ 터졌네요!

 

읽어주는 내내 엄마는 '우리 아들이 이 책 보고 따라하면 안될텐데..--;' 걱정이 되는데..

4살 종호는 자기가 상상하던 것들이 그대로 펼쳐지니깐 너무 신이 나서 엉덩이가 저절로 들썩거려지는 그림책.

바로 네버랜드 세계 걸작 그림책 <아주아주 특별한 집>이랍니다.

 

 

:: 아빠랑 책놀이 - 레고로 나만의 특별한 집 만들기 ::

 

 

 

원래 전지를 사다가 깔아놓고 온 가족이 모여 앉아서 각자 상상하는 아주 특별한 집을 그려볼까? 했는데요.

일단 종호가 아직까지 점과 선으로 추상화만 그려대고, 엄마가 그림 그리기를 싫어하는 탓에 오늘은 아빠랑 레고놀이 하면서 독후활동 진행했어요~

 

 

 

 

 

아빠가 집의 뼈대를 만들고 계실 동안 종호는 사람 피규어와 동물 피규어를 가져다가 역할분담을 하고 있어요.

 

"이건 아빠, 이건 엄마, 이건 '종호'야~"

"우리집에는 코끼리도 있고, 하마도 있어~ 아, 사슴벌레도 있어야 하는데... 사슴벌레는 엄마가 안된대!"

 

  

 

 

 

아빠가 1층에 이어 2층을 쌓아 올리기 시작하자 종호 손도 같이 분주해지네요.

1층 쌓을 때는 '주차장' 만들어 달라고 아빠에게 요구하더니만..

이젠 '계단'도 있어야 하고, '창문'이랑 '침대'도 놔야 하고..

수많은 레고 블럭 중에서 원하는 가구들을 이리저리 뒤져서 찾아내요.

 

 

 

 

우여곡절 끝에 완성된 옥탑방도 있는 3층집이에요! :)

지금 살고 있는 집이 옥상 바로 아래 3층이라서.. 지금 살고 있는 집과 비슷한 분위기를 맞추고 싶어한 남편의 의도가 다분히 들어간 집이네요.ㅎ

종호는 옥탑방에는 코끼리랑 펭귄이 살아야 한다고 올려놓았다가 "아, 맞다! 펭귄은 남극에 살아~" 하면서 펭귄을 빼고 고릴라를 올려 놓더라구요!

 

 

 

 

종호의 소원대로 2층에서 미끄럼틀을 타고 1층으로 내려갈 수도 있어요~

사람 피규어도 한번씩 내려가보고 동물 친구들도 내려가고~ㅎ

코끼리랑 하마는 뚱뚱해서 못 내려가고... 날씬한 호랑이만 슝~ 한번에 내려가네요!

 

 

 

 

1층부터 보자면~~~ 주차장에는 요즘 종호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토미카가 나란히 줄 서서 있구요~

2층으로 올라오면 침대에서 곤히 잠든 종호 피규어와 악어가 동침 중이에요! 헉!

3층에서는 지글지글 엄마가 요리 중이고, 배가 고픈 동물친구들이 떼거지로 몰려와서 식사를 기다리고 있어요!

옥탑방에는 코끼리와 고릴라가 누가 오나 감시(?) 중이구요.ㅎ

 

종호의 소원대로 동물친구들이 우글거리는 집이네요~ㅎㅎㅎ

 

 

 

 

이렇게 완성된 아빠와 종호의 '아주아주 특별한 집'이에요! :)

대문을 지키는 늠름한 호랑이 덕분에 안심하고 살 수 있겠어요~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