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 해법수학 A1 - 만2세 창의력 해법수학 A1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습지)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첫학습지/수학교재/4살] 천재교육 창의력 해법수학 A1 (2주/색인지)

 

 

9월 첫 주부터 하루 10분씩 꾸준히 천재교육 창의력해법수학 A1단계를 풀고 있어요.

지난 주에 추석 연휴가 있어서 무려 4일간 바쁘게 지내느라 겨우 잡힌 학습 습관이 다시 엉망이 되어 버렸네요.

그래서 이번주는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서 하루 10분간 엉덩이 붙이고 앉아있는 습관부터 들이기 시작했어요!

 

 

 

 

종호는 현재 만2세~만3세에 추천되는 천재교육 창의력해법수학 A단계 중 A1단계를 풀고 있어요.

A1단계에서는 1주 (관찰) 2주 (색 인지) 3주 (비교/크기) 4주 (수 1~3 세기)에 대해 다루는데 종호는 현재 3주차가 거의 끝나가고 있어요!

그런데 돌잡이 수학의 워크북이나 키즈매쓰같은 수학교구를 거의 일년 정도 진행해서 그런지 A1단계를 쉽다고 하루에 여러장 풀려고 덤비는 경향이 있네요.

그래도 함께 시작한 생각키우기처럼 하루 10분 공부 습관 기르기가 주된 목표인지라 제시되는 분량(하루 2장)만 딱 하고 아쉬워도 딱 멈췄더니 매일 풀어도 지루해하진 않아요.

 

 

 

 

멀티미디어 학습 CD-ROM 타이틀도 제공되지만, 현재까지 DVD 시청은 텔레비젼으로만 제한하고 있어서 컴퓨터 사용은 가급적 자제하고 있어요.

그런데 함께 제공되는 거라 무슨 내용이 들어 있나 궁금해서 컴퓨터로 켜봤는데, 제 컴퓨터의 문제인지 아니면 이 DVD가 2004년 제작되서 그런건지 자동인식이 안되고 아래의 파일명을 일일히 하나씩 체크해야 켜지네요.--;

유아의 DVD 중독을 막으려고 일부러 이렇게 만든건가? 좋게 생각하고 싶긴 하지만 조금 번거로워요.ㅠ.ㅜ 

 

 

 

id=3130929950 class=cywriteVisualAid style="HEIGHT: 330px; WIDTH: 544px" src="http://web5.c2.cyworld.com/myhompy/editor/retrieveVideoPlay.php?video_id=20130929200901605236661020&thumbnail_url=http%3A//mpmedia577.video.cyworld.com/img/020/91/00/09/B_20130929200901605236661020.jpg" frameBorder=0 name=video scrolling=no swaf:cywrite:object_id="3130929950" swaf:cywrite:src="http://web5.c2.cyworld.com/myhompy/editor/retrieveVideoPlay.php?video_id=20130929200901605236661020&thumbnail_url=http%3A//mpmedia577.video.cyworld.com/img/020/91/00/09/B_20130929200901605236661020.jpg" swaf:cywrite:tid="a1109874" swaf:cywrite:up_domain="web5.c2.cyworld.com" swaf:cywrite:video_id="20130929200901605236661020" swaf:cywrite:video_nm="MVI_6229.MOV" swaf:cywrite:video_play_tm="39333" swaf:cywrite:fileshow="B_20130929200901605236661020.jpg" swaf:cywrite:metainfo="" swaf:cywrite:attach_nm="image|B_20130929200901605236661020.jpg|http://mpmedia577.video.cyworld.com/img/020/91/00/09/B_20130929200901605236661020.jpg|0|" swaf:cywrite:attach_url="http://mpmedia577.video.cyworld.com/img/020/91/00/09/B_20130929200901605236661020.jpg" swaf:cywrite:attach_tm="5630" swaf:cywrite:default_thumb_img="image|B_20130929200901605236661020.jpg|http://mpmedia577.video.cyworld.com/img/020/91/00/09/B_20130929200901605236661020.jpg|0|" swaf:cywrite:default_thumb_fid="" swaf:cywrite:default_thumb_fnm="http%3A%2F%2Fmpmedia577.video.cyworld.com%2Fimg%2F020%2F91%2F00%2F09%2FB_20130929200901605236661020.jpg" swaf:cywrite:thumb_url_1="" swaf:cywrite:thumb_url_2="" swaf:cywrite:thumb_url_3="" swaf:cywrite:thumb_url_4="" swaf:cywrite:thumb_url_5="" swaf:cywrite:thumb_url_6="" swaf:cywrite:thumbnail_1="" swaf:cywrite:thumbnail_2="" swaf:cywrite:thumbnail_3="" swaf:cywrite:thumbnail_4="" swaf:cywrite:thumbnail_5="" swaf:cywrite:thumbnail_6="" swaf:cywrite:thumb_tm_1="0" swaf:cywrite:thumb_tm_2="0" swaf:cywrite:thumb_tm_3="0" swaf:cywrite:thumb_tm_4="0" swaf:cywrite:thumb_tm_5="0" swaf:cywrite:thumb_tm_6="0" swaf:cywrite:tag1="" swaf:cywrite:tag2="" swaf:cywrite:tag3="" swaf:cywrite:dummy="dummy">

 

 

A1_2W_Study1을 클릭해보니 A1단계 2주차 두번째 색인지하기 <빨간색 알기> 영역의 문제가 그대로 다시 나와요.

일부러 정답이 아닌 오답을 눌러보니 땡~ 소리가 나면서 마우스 이동이 안되서  천재교육 창의력해법수학 A1단계에서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복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그외에도 책에 부록으로 포함된 '아빠랑 동물원에 가요' 수학동화도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동화 구연을 들으며 수학 개념을 다시 한번 정리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또 뒤집힌 카드에서 똑같은 카드 찾기 같은 플래시 게임도 들어 있어서 수학과 연관되는 수 게임이나 창의력 게임도 즐길 수 있어요.

 

 

 

 

천재교육 창의력해법수학개인별, 능력별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으로, 학습지 선생님 없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주별 활동 관리표가 들어 있어요.

그래서 부모님이 이 표를 보면서 아이의 자기주도학습을 도와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첫 학습지로써 대 만족이에요. ^^:

 

  

 

 

천재교육 창의력해법수학 A1단계 2주차에는 색 인지 동화 <색깔 도깨비>를 통해서 3원색 빨강, 노랑, 파랑에 대해 배워요.

1주차와 마찬가지로 만2~3세 유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첫날은 재미있는 동화 구연을 통해 색에 대해 인지하고, 둘쨋날부터는 하루 하나의 색깔에 대해 해당하는 색깔 손가락으로 선택하기 / 스티커 붙이기 / 색칠하기 등의 단순한 활동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그런데 어릴 때부터 24색 크레파스를 사용하면서 10여개 넘는 색깔 이름을 외우고 있는 4살 종호에게 너무 쉬운 편이었다죠.ㅠㅜ

 

 

 

 

 

그래도 '빨간색 인주로 빨강이의 발자국을 따라 찍어보는 활동'이나 '파란색 색연필로 자유롭게 선을 그어 하늘에서 내리는 비를 표현하는 활동' 등은 자기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활동이라 그런지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그리고 이 페이지 활동들은 스케치북에 좀 더 확장된 활동으로 진행하기를 원해서 스케치북 가득 '폭우가 쏟아지는 가을 하늘'을 표현하면서 놀기도 했어요.

 

 

 

 

그리고  '실에 꿰인 구슬과 같은 파란색 구슬 찾기 활동'이나 '색깔 도깨비의 색깔과 같은 장갑과 신발 스티커를 붙여주는 활동'처럼 지난 1주차에 배운 '같다/다르다' 개념도 복습하면서 응용할 수 있는 문제들도 나와 있어서 덩달아 복습 효과도 있었네요. 

 

  

 

 

그리고 2주차 마지막에 등장하는 중간평가!

아직  1주 (관찰-같다/다르다) 2주 (색 인지) 정도만 배운터라 짤막하게 한장으로 진행되는 내용이었어요.

하지만 아이가 좀 더 컸다면 그간 배운 학습내용을 총정리할 수 있는 중간평가내 실력 자랑하기(권말 평가)를 통해 아이의 실력을 가늠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듯 하네요!

 

추석 연휴 때문에 일정보다 조금 늦게 현재 3주차를 풀고 있지만 아이가 원할 때 정해진 분량(2장)을 집중적으로 푸는 연습을 했더니 지루해하지 않고 수학 개념을 즐겁게 받아들이는 것 같아요~

앞으로도 꾸준히 아이 수준에 맞게 진행할 생각인데 엄마가 그랬듯 종호도 천재교육 창의력 해법수학과 함께 수학이 정말 즐거운 과목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