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쓱쓱 따라 그리기 세트 - 전3권
천재교육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학습지) / 2008년 1월
평점 :
품절


[유아미술교재/놀이북] 천재교육 하루에 하나씩 우리 아이 쓱쓱 따라 그리기 (탈것&사람편)

이번주부터 어린이집에 등원하기 시작한 4살 종호는 또래의 남자아이들처럼 그리기나 색칠하기에 그닥 흥미가 없는 편이에요.--;

아직도 동그라미와 직선으로 모든 사물을 표현하는 지라.. 매번 아들의 그림을 볼 때면 "이게 뭘까?" 한참 고민을 하고 봐야 한답니다.ㅠㅜ

그런데 어린이집 상담을 다니면서 또래 친구들이 그려놓은 그림을 보니 정말 수준 차이가 확연히 드러나더라구요.

그래서 [천재교육] 하루에 하나씩 우리 아이 쓱쓱 따라 그리기로 기본 그리기/색칠하기 능력을 좀 키워야할 것 같아서 며칠 전부터 하루 한장씩 풀고 있어요~

[천재교육] 하루에 하나씩 우리 아이 쓱쓱 따라 그리기 (탈것&사람)

[천재교육] 하루에 하나씩 우리 아이 쓱쓱 따라 그리기는 모두 3가지 주제( 동물 / 탈것&사람 / 사물 )편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얼마 전 하루에 하나씩 우리 아이 쓱쓱 따라 그리기 (동물편)으로 그리기와 색칠하기에 재미를 붙인 종호와 함께 같은 시리즈 중 하나인 탈것&사람편에 도전을 해보았어요! :)

각 페이지는 그리기 소재에 대한 소제목과 함께 오른쪽 상단 부분에 부모님께 라는 표시로 간략하게 어떻게 그림을 그리면 좋을지 설명이 되어 있어요.

이 그림의 경우 뛰뛰빵빵 자동차에 대한 그림을 그릴 건데 부모님께 각주를 보니

'자동차에 대한 아이의 경험을 떠올려 그리도록 해 주세요. 자동차를 그린 후에는 자동차를 타고 가장 먼저 가고 싶은 곳이 어디인지 말해보게 하세요.'라고 설명이 나오고 있어요.

활동영역을 보시면 책의 앞부분에는 처음부터 여백에 그림을 그리기 어려워하는 아이들을 위해서 밑그림이 나와 있어요.

하지만 책 중간부터는 밑그림 없이 이렇게 그려요 설명만 나오기 때문에 아이마다 창의적인 그림을 그려볼 수 있어요!

이렇게 그려요 설명은 제일 먼저 큰 부분부터 시작해서 작은 부분으로 자세하게 설명이 들어가기 때문에 처음 그림을 그려보는 아이들도 주저하지 않고 시도할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그리고 탈것들은 도로에 차들이 많아요. / 하늘을 날아요. / 바다를 달려요. / 신나는 놀이터처럼 많이 볼 수 있는 장소에 따라 나눈터라 그리기 소재 4~6개 마다 그리기 주제로 통합하여 배경에 어울리는 그림을 그려보도록 유도하고 있어요.

하지만 아직 유아다 보니 앞에서 그렸던 탈것들이 생각나지 않을 수도 있쟎아요.

그런 아이들을 위해서 완성그림의 예시가 작게 그려져 있어서 살짝 참고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그리기 주제 배경판에 그림을 채워넣기 어려워 하는 아이들을 위해서 귀여운 캐릭터가 가득한 스티커도 있어서 부담없이 그리기 놀이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뿐만 아니라 그림을 그린 후에 칭찬스티커를 붙여서 자신감을 키워주도록 칭찬 스티커도 같이 들어 있답니다.

[천재교육] 하루에 하나씩 우리 아이 쓱쓱 따라 그리기- 탈것&사람편은 앞부분은 밑그림이 살짝 그려져 있어서 그림 그리기에 대해 흥미를 유발하고 자신감을 갖도록 도와주구요.

뒷부분으로 갈수록 이렇게 그려요를 보고 빠진 부분을 채워 넣거나 스스로 그려볼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어요!

4살 종호와 함께 제일 먼저 도전해본 뛰뛰빵빵 자동차에요.

선대로 따라 그리라고 했더니.. 진행방향을 알려주는 빨간색 화살표를 따라 그리더라구요.--;;

그래서 "회색 선을 따라 그리는거야. 위 그림을 보고 제일 먼저 큰 부분부터 그리고 작은 부분으로 따라 그리면 돼~"라고 설명을 해주니 그제서야 조금 삐뚤빼뚤하긴 하지만 잘 따라 그렸네요.^^

하지만 마음대로 색칠하라고 뒀더니 꼭 차에서 화재라도 난 듯 선 안에 제대로 채워진 그림이 없네요.ㅠ.ㅜ

그래도 첫 그림이니 잘 그렸다고 칭찬 듬뿍 해주고 선 안에 색칠하기 하자고 알려줬어요!

<부모님께>에 나온대로 이 자동차를 타고 어디에 가고 싶냐고 물었더니~ 동물원에 가고 싶다네요!ㅎ

그래서 지난주 일요일에 동물원에 가서 신나게 놀고 하루에 하나씩 우리 아이 쓱쓱 따라 그리기 (동물편)으로 본 동물들 그려보기도 했어요! :)

뛰뛰빵빵 자동차만 그리고 끝내려고 했는데 부릉부릉 버스도 하겠다고 우기는 종호에요.

그래서 숲체험 수업을 들을 때마다 타고 다니는 6628 버스에 대해 말하면서 따라 그리기를 시작했어요.

성격이 급해서 슝슝~ 대충 따라 그리다보니 버스라고 알려주지 않으면 버스인지 모를 듯 싶어요.ㅠ.ㅜ

역시 색칠은 대충대충..--;;

그나마 바퀴는 다른 색으로 칠해야 한다고 꼼꼼하게 동그라미 칠하는걸 보면 선 안에 칠하기를 못하는건 아닌 듯 싶은데 말이죠.ㅠ.ㅜ

"하나, 둘, 셋~ 그렇게 천천히 선을 따라 긋는거야!"

결국 보다못한 아빠가 끼어 들어서 천천히 선따라 긋기부터 알려주고 있어요.

그리고 지난번 하루에 하나씩 우리 아이 쓱쓱 따라 그리기 (동물편)<나들이 백과사전-동물&곤충 편>을 보면서 그렸더니 좀 더 꼼꼼하게 하길래..

이번에는 종호가 요즘 홀릭 중인 토미카 시리즈-트럭을 꺼내서 보면서 그렸네요.^^

색칠하기도 아빠와 같이 크레파스를 쥐고 선 안에 채워넣는 방법에 대해 특훈(?)을 받았어요.

처음에는 아빠랑 미술놀이를 해본 적이 없어서 어색해 하다가 점점 표정이 밝아지네요.^^:;

이젠 혼자서 색칠할 수 있다고 아빠를 물리치더니만...

처음과 달리 정말 꼼꼼하게 선 안에 색칠하고 있는거 보이시죠!!!! >ㅁ<

아빠가 같은 초록색이라도 보는 방향에 따라서 색상이 달라 보일 수 있다고 알려주니깐...

다른 초록 계열의 크레파스를 꺼내서 덧칠도 해주고 있어요!!!

(앞으로 미술놀이할 때 꼼꼼한 아빠에게 sos 좀 자주 쳐야겠어요!ㅎㅎ)

본인이 다 그린 후에 너무 뿌듯한지 함박웃음을 짓고 있네요~

아빠의 특훈 덕에 나날히 따라그리기& 색칠하기 실력이 일취월장할 듯 싶네요!

[천재교육] 하루에 하나씩 우리 아이 쓱쓱 따라 그리기 첫 장에 <이렇게 지도하세요>라는 글이 있더라구요.

아이가 그림을 그릴 때에는 "꼬불꼬불" "삐죽삐죽"과 같이 그리는 모양에 맞게 소리 내어 주면 더욱 재미있는 그리기를 할 수 있어요. 그림을 따라 그릴 때에는 그리는 순서나 설명에 꼭 맞지않게 그려도 좋아요. 또 밑그림과 똑같지 않아도 괜챦아요. 다른 모양으로 그려도 틀렸다고 하지 말고 다른 사물을 연상시키는 놀이로 활용하면서 그리는 활동 자체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해 주세요.

이런 유아미술교재로 엄마표미술 하시는 분들이 읽으면 참 도움이 될 듯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