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의 다섯 번째 바퀴 춤추는 카멜레온 40
신지원 지음, 김영곤 그림 / 키즈엠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그림책] 키즈엠 버스의 다섯번째 바퀴 + 동화책 읽고 아빠랑 종이풍선 버스 만들기

 

 

이번달 [키즈엠]에서 받은 그림책은 탈것들에 관한 그림책 4종셋트였어요. ^^

 

다양한 탈것들이 등장하는 그림책 <서둘러 오노레>기차가 등장하는 그림책 <느려도 괜챦아!>에 이어서 3번째로 소개할 그림책은 바로 모든 유아들이 한번쯤 관심을 갖게 되는 버스에 관한 그림책 <버스의 다섯번째 바퀴>랍니다!

 

 

[그림책] 키즈엠 버스의 다섯번째 바퀴

춤추는 카멜레온 40 

글 신지원 그림 김영곤

 

 

 

 

간만에 일찍 퇴근한 아빠와 키즈엠 그림책 <버스의 다섯번쨰 바퀴>를 읽어 보았어요.

표지를 보자마자 4살 종호가 좋아하는 버스 그림이라서 눈이 초롱초롱 빛나네요.

 

 

 

 

통통버스와 고무바퀴는 날마다 티격태격 싸워요.

어느날 고무바퀴의 소중함을 모르는 통통버스의 투덜거림에 고무바퀴가 화를 내며 떠나 버려요.

 

 

 

 

 

고무바퀴를 대신할 새바퀴를 찾아서 두리번 거리는 통통버스에요.

하지만 폭신한 실뭉치는 푹 꺼져 버리고, 매끈한 수박은 쩌억 쪼개지고, 통통 농구공은 푸우 바람이 빠져버리죠.

마지막으로 구한 단단한 지구본도 우지끈 부서져버렸어요.

 

 

 

 

그때서야 비로소 고무바퀴의 소중함을 알게된 통통버스 앞에 고무바퀴가 짠~하고 등장하지요.

여전히 통통버스와 고무바퀴는 티격태격하지만 서로 소중한 존재임은 변함이 없네요.

 

 

 

 

마지막 페이지를 보면서 아빠가 "역시 통통버스에게 고무바퀴가 최고지!" 하면서 엄지 손가락을 치켜세우니깐 금새 따라하는 종호랍니다.

 

 

 

 

키즈엠 그림책 <버스의 다섯번째 바퀴>'수박이 데구르르', '수박은 쩌억 쪼개졌어요.'나 '농구공이 통통'처럼 꾸밈말이 적절하게 들어가서 이제 막 스토리가 있는 그림책을 보기 시작하는 유아들의 첫 그림책으로 추천하고 싶어요.

 

또 실뭉치, 수박, 농구공, 지구본이 고무바퀴처럼 모두 똑같이 구 형태로 생겼지만, 각자의 쓰임과 역할이 다르다는 것도 알려주네요.

그리고 항상 가까이 있어서 그 소중함을 잊기 쉬운 존재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알려주는 교훈도 담긴 그림책이에요.

 

 

:: 아빠랑 독후활동 - 종이 풍선 버스 만들기 ::

 

준비물 : 종이 풍선 버스, 크레파스나 색연필같은 색칠도구, 빨대

 

 

 

작년 유교전 갔다가 구입했던 종이 풍선 자동차를 꾸며보기로 했어요.

 

처음에는 아빠랑 사이좋게(?) 서로 꾸미고 싶은 대로 색칠을 했는데...

아직 4살이면 완성선 안에 색칠하는게 좀 힘든 나이인데도 아빠 눈에는 살짝 거슬렸나봐요.--;;

굳이 아들 손을 붙잡고 꼼꼼하게 색칠하는 것을 설명해주고 있네요. 

 

 

 

 

 

그러나 개구쟁이 종호는 아빠의 특훈에도 불구하고 자기 마음대로~

초록색 풀밭을 뛰노는 초록색 원숭이와 보라색 나팔꽃 위에 앉은 보라색 나비로 표현했어요.ㅎ

 

 

 

 

꼼꼼히 색칠한 후 아빠가 종호의 한글 이름과 한문 이름을 버스에 큼직하게 적어주었어요~

얼마 전 생각키우기 학습지를 시작하면서 적어도 아들 이름만큼은 한글로 쓰는 법을 알려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아빠의 도움을 받아서 후후~ 바람을 불어 종이풍선 자동차를 완성 시켰답니다!

종이풍선이 점점 부풀어서 커지는게 너무 신기한지 일부러 바람을 뺐다가 다시 넣었다가를 반복하더라구요.^^

 

 

 

 

 

종이풍선 버스만 만드려고 했는데.. 종호가 뜬금없이 레이싱카도 만들어 달라고 조르더라구요.

이건 다른 종이풍선 자동차와 달리 플라스틱 바퀴가 달린 거라 움직일 수 있어서 만들고 싶었나봐요.

암튼, 아빠의 색칠하기 특훈은 또 계~속 이어지네요.--;;

 

 

 

 

 

아빠의 도움을 받아 플라스틱 바퀴를 끼우고~

후후~ 바람을 불어 레이싱 카가 완성되었네요!

 

  

 

 

확실히 레이싱카는 플라스틱 바퀴 덕에 쌩쌩~ 아주 잘 달리더라구요!

그래서 "플라스틱 바퀴를 하나 빼면 어떻게 될까?" 하면서 조금 전에 읽었던 키즈엠 그림책 <버스의 다섯번쨰 바퀴> 내용을 다시 한번 물어봤어요.

그랬더니 "엄마, 수박은 너무 커서 레이싱카 바퀴가 될 수 없어!" 하면서 창조적인 대답을 하는 종호네요.ㅎㅎ

 

 

 


 

바퀴가 없어서 움직일 수 없는 종이풍선 버스는 전시만 해놓기엔 아쉬워서 빨대로 불어서 움직이는 법을 알려주었어요.

그랬더니 몇 번 빨대로 불어서 이동시키다가 재미가 없는지 후~ 불어서 넘어뜨리기 놀이로 바꿔서 놀더라구요.

 

 

 

사물의 쓰임과 역할, 더불어 내게 소중한 친구들에 대해 알려주는 그림책

버스를 좋아하는 유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그림책

[키즈엠] 버스의 다섯번쨰 바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