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사자가 으르렁 소리를 잃어버렸어! 아장아장 카멜레온 8
제다 로바드 글.그림, 강형복 옮김 / 키즈엠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유아책/그림책] 키즈엠 아기 사자가 으르렁 소리를 잃어 버렸어!  

 

옹알이가 끝나고 첫 말문이 터질 1~3세 유아들에게 다양한 의성어와 의태어가 나오는 책을 읽어주면 아이의 언어발달에 도움이 된다는 글을 읽은 적이 있어요.

그래서 좋은 그림책의 조건을 나열할 때 내용을 그림 안에 잘 살려 놓은 책, 정서 표현이 풍부한 책 뿐만 아니라 리듬감이 있고 짧은 글도 꼭 포함이 되지요.

우리말이든, 외국어든 리듬감을 살릴려면 의성어와 의태어같은 꾸밈말이 많이 등장하는 그림책을 읽어주는게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오늘은 첫 말문이 터진 1~3세 유아들에게 읽어주면 좋은 유아책 중 우리 주변의 다양한 소리에 관한 의성어가 적절히 들어간 [키즈엠] 아기 사자가 으르렁 소리를 잃어 버렸어!를 소개할까 해요.

 

:: 키즈엠 유아책 - 아기 사자가 으르렁 소리를 잃어 버렸어! 책 소개 ::

 

[유아책/그림책] 키즈엠 아기 사자가 으르렁 소리를 잃어 버렸어! 

아장아장카멜레온 08

글,그림 제다 로바드 옮김 강형복 

  

 

 

어느날 아침, 아기 사자는 으르렁 소리를 잃어 버렸어요.

아무리 소리를 질러도 으르렁 소리가 나오지 않았지요.

 

키즈앰에서 나오는 책들은 권장연령에 따라 4가지로 나뉘는데, 이 중 아장아장 카멜레온0~3세 유아들에게 추천하는 책이에요.

[키즈엠] 아기 사자가 으르렁 소리를 잃어 버렸어!아장아장 카멜레온에 속하는 유아 중 소리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3세 전후 유아들에게 추천할만한 그림책이지요.

어린 유아들을 대상으로 하는 책이다보니 모서리 둥글림은 기본이고, 두꺼운 보드북으로 되어 있어서 찢어지거나 손에 벨 염려는 없답니다.

 

 

 

 

그래서 아기 사자는 으르렁 소리를 찾아 떠났어요.

먼저 자동차 소리를 들었지만 아기 사자의 으르렁 소리는 아니었지요.

 

3세 유아들은 '소리의 민감기'라서 부모가 다양한 소리를 들려주고 말을 많이 걸어주는 것이 언어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우리 주변의 소리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무엇일까요?

전 아들을 키워서 그런지.. 아빠,엄마,맘마 다음으로 처음 내 뱉은 말이 차 였던지라.. 자동차가 생각이 나네요.

아들과 외출할 때마다 "부릉부릉" "붕붕" "빵빵" "뛰뛰빵빵" "부르릉~~" 눈에 보이는 모든 자동차마다 차 소리를 다양하게 내주면서 설명해주던 기억이 나요.

 

[키즈엠] 아기 사자가 으르렁 소리를 잃어 버렸어!에서도 아기 사자가 자신의 목소리를 찾아서 떠나는 여행에서 제일 먼저 듣게되는 소리가 차 소리라서 그런지.. 아들 반응이 아주 폭발적이더라구요! ^^

 

게다가 [키즈엠] 아기 사자가 으르렁 소리를 잃어 버렸어!위로~ 옆으로~ 플랩을 넘기도록 만들어진 팝업북이라서 그림책을 싫어하는 유아들이라도 호기심을 갖도록 만들어진 좋은 유아책이랍니다.

 

 

 

철썩 철썩 파도 치는 소리도~ 휘잉휘잉 바람 부는 소리도

모두 아기 사자의 으르렁 소리가 아니었지요.

 

우리 주변의 소리라고 하면~ 자동차 소리, 텔레비젼에서 들리는 소리, 진공청소기 소리 같은 인공적인 소리도 있지만, 사실은 자연의 소리가 태어날 때부터 제일 많이 접하는 소리가 아닐까 싶어요!

하지만 아기 사자의 으르렁 소리는 그 어디서도 찾을 수가 없었지요.

 

 

 

긴 여행에 지친 아기 사자는 집으로 돌아갔어요.

그리고 엄마 사자를 보고 달려가 안기며 소리 쳤어요. "으르렁~"

 

드디어 엄마의 품 속에서 자기 목소리를 찾은 아기 사자네요!

수채화로 그려진 잔잔한 그림이 따듯한 느낌을 전해주는 유아책 [아기 사자가 으르렁 소리를 잃어 버렸어!] 였네요.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항상 안도의 한숨을 내쉬는 종호랍니다.ㅎ

아기 사자가 엄마 품으로 돌아온게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하나봐요.^^

 

 

말문이 터지기 시작하는 '소리의 민감기' 3세 전후에 읽어주면 좋은 유아책/그림책

[키즈엠] 아기 사자가 으르렁 소리를 잃어 버렸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