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뿌야 놀자! 색깔 Red Yellow 빠뿌야 놀자
시공주니어 편집부 엮음 / 시공주니어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빠뿌야 놀자'를 아시나요?

KBS2TV 토요일 오전 7시 55분 방송되는 2D 어린이 애니메이션인데요~

호기심이 왕성한 3살 팬더 빠뿌와 알파벳 동물친구들(데이비드 도그, 로지 래빗처럼 해당 알파벳에 관한 이름을 갖고 있어요!)이 벌이는 이야기를 다룬 애니메이션이에요!

 

 

제가 받은 시공주니어의 신간은 [빠뿌야 놀자 색깔 Red Yellow] 편이랍니다.^^

빠뿌와 알파벳친구들이 등장해서 색깔과 관련 단어들에 대해 알려주는 색깔인지책이에요.

아무래도 대상이 3~6세이다보니 책은 보드북으로 모서리는 라운딩처리되어 안전하게 제작되었네요.

 

 

첫페이지를 펼치면 귀여운 알파벳친구 로지 래빗(rosie rabbit)이 등장해서 빨강(red)에 대해 알려주어요.

제가 붉은색으로 밑줄을 쳐놨는데요~~

사실 다른 색깔책에서도 관련 색을 띄는 사물과 함께 색깔을 소개하지요~

하지만 [빠뿌야 놀자 색깔 Red Yellow]는 색깔을 나타내는 영어 철자의 첫글자를 띄는 알파벳 친구가 등장해서 좀 더 기억하기 쉽게 해주구요.

단순히 사물을 나열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해당하는 알파벳 친구들이 사물의 쓰임을 눈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더욱 특별한 것 같아요!

 

색깔은 플랩북으로 위로 펼쳐보게 되어 있는데요~

펼쳐보기 쉽도록 둥근 홈이 파여 있어서 좀 더 쉽게 열어볼 수 있네요!

 

 

하얀 바탕에 옆페이지의 색깔 관련 사물들과 '빨강 Red' 글자만 써 있으니 다시 한번 눈에 확~ 띄지요!

 

 

알파벳친구 월터 웨일(Walter Whale)이 소개해주는 하양~

사실 다른 색깔북에서 하양을 소개해주는 페이지는 거의 못 본 것 같아요.

주로 빨,주,노,초,파,남,보 무지개 색깔 위주로 소개를 해줬던 듯 싶어요.

 

 

하얀 바탕에 하양색을 표시하려니 살짝 아쉬웠던 부분이지만, 그래도 아이는 하나하나 사물을 짚어가면서 하양~이라고 말을 하더라구요.^^:

 

 

플랩부분을 넘겨서 하나씩 왼쪽 페이지 알파벳 친구들이 알려주는 사물들을 찾아가면서 읽어보고 있어요.

30개월 종호는 말문이 트인지 이제 겨우 한달째라서.. 사물을 말로 하면 다 짚어내지만 직접 말로 하는건 몇개 안되거든요.ㅠ.ㅜ

그런데 [빠뿌야 놀자 색깔 Red Yellow]에 나오는 사물은 책을 여러번 보여줬더니 이제 3개(구두,글러브,머리핀)를 빼놓곤 다 혼자서 말을 하더라구요.^^

종호가 모르는 단어들은 엄마가 한번도 착용해보지 않은 것들이라서 모르는 것 같아 살짝 아쉬웠어요.

 

 

마지막페이지는 스티커를 붙이도록 되어 있어요~ 색의 혼합에 관한 내용이라서 살짝 어려워했답니다.

예전에 다른 책으로도 혼합에 대해 진행했었는데~ 30개월 아들에겐 '색의 혼합'보다는 개별 색 인지에 더 중점을 두고 알려줬어요.

각 색깔 스티커를 붙여준 후, 앞 페이지에서 봤던 해당되는 사물을 붙여주는건데, 사물 스티커는 쉽게 붙이네요.

 

 

(추가 독후활동 - 원목패턴블럭과 색깔 수세기칩으로 색깔인지)

 

토요일 오후, 설거지를 하고 와보니 30개월 아들이 에듀매쓰교구들을 잔뜩 바닥에 펼쳐놓고 놀고 있더라구요.

그런데 절 보더니 초록색 세모 블럭을 가져와서 "Green~"이라고 하길래.. 얼렁 [빠뿌야 놀자 색깔 Red Yellow] 책을 펴들고 같이 색깔에 맞는 원목패턴블럭 놓으면서 다시 읽어줬어요!

 

 

하양을 제외하곤 다행히 에듀매쓰 교구들 중에 색깔에 해당되는 교구들이 있어서 하나씩 올려놓으면서 색깔인지 다시 한번 해줬는데..오..생각보다 반응이 빨라서 좋더라구요!

그런데 자꾸 보라색과 검정색 모두를 'Purple'이라고 말을 해서.. 혹시 적녹색맹 말고..보라색과 검정색을 구분 못하는 색맹도 있나 걱정도 되더라구요.-ㅁ-;;

 

 

며칠 전에 붙여둔 스티커가 100% 재사용스티커라서.. 다시 한번 붙였다 뗐다 하면서 색깔 관련 사물인지도 다시 한번 해주구요.

 

 

또 색깔 수세기칩으로 색혼합에 대해서도 알려줬어요~

먼저 30개월 아들에게 "우리 같은 색 친구를 찾아줄까?" 하고 물으니 바둑을 두는 기사마냥 심오하게 색깔 수세기칩을 고르는 아들이네요.^^

 

 

하양과 검정이 없어서 아쉽긴 했지만, 그럭저럭 수세기칩으로 색깔 인지를 다시 한번 해주게 되네요.

 

 

색의 혼합은 아직 할 줄 모르는 관계로 제가 살짝 보여주기만 했어요.^^

 

 

알려주지 않았는데.. 색깔 셀로판지처럼 눈에 대면 그 색으로만 보인다는 것을 터득했나봐요~

신기한지 이 색 저 색 눈에 맞춰보고 좋아해서.. 한참 색깔 수세기 칩을 가지고 놀았답니다.

 

빨강,노랑,파랑,하양~~~

사물의 색깔을 살펴보는 흥미진진한 플랩북

[빠뿌야 놀자 색깔 Red Yellow]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