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이 쑥쑥 신나게 놀자!
유다정 외 지음, 한태희 그림 / 사파리 / 201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제 읽어준 [사파리] 꼬물꼬물,누굴까?가 재미있었는지 오늘 또 읽어 달라고 가져왔어요.

더불어 함께 꽂힌 [사파리] 콩이 쑥쑥 도 같이 뽑혔는지 가져왔는데 처음에는 표지가 본인 취향이 아닌지라(아직 포유류에 관심이 별로 없어요. 요즘은 곤충과 어류에 꽂혀서 지낸답니다.) 한쪽으로 쓰윽 밀어놓더라구요.

하지만 책을 펼쳐서 읽어주니 두페이지 정도 지났을 때부터 눈이 반짝! 나중에는 몰입모드로 돌변했어요.^^;

 

[사파리] 콩이 쑥쑥

 

[사파리] 콩이 쑥쑥 은 다른 [사파리]에서 출간된 책들처럼 모서리가 둥글게 처리된 하드커버북이구요.

기존 콩의 성장에 관한 다른 자연관찰 책과 달리 쥐와 농부를 출현시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콩의 성장을 알려주는 책이랍니다.

또 책을 읽고 난 후 간단히 독후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과일 6종 스티커와 [사파리] 콩이 쑥쑥 에 나온 쥐와 콩 캐릭터들의 스티커가 있어서 붙이면서 다시 떠올릴 수 있도록 부록으로 들어 있더라구요.

 

 

책의 구성이 조금 독특해서.. 저는 어제 읽어준 [사파리] 꼬물꼬물,누굴까? 보다 이 책이 조금 더 마음에 들었어요.

이 책은 빨,주,노,초,파,남,보 무지개색을 넣은 7개의 책갈피에 콩의 성장별 그림을 살짝 그려넣었어요.

그래서 책을 펼쳤을 때 오른쪽 책갈피 부분만 봐도 콩의 성장이 한 눈에 보이도록 구성되었답니다.

 

그리고 [사파리] 출판사의 다른 책들처럼.. 딱 어린 아이들이 집중할 수 있는 짧은 글밥에, 중요 단어는 색단어로 표시하고 게다가 글자 크기도 다르게 표시해서 한눈에 확~ 띄게 제작되었어요.

 

처음에는 무관심하다가.. 두번째 페이지부터 급 눈이 반짝 반짝 거리는 종호랍니다.

올해 봄에 I love you라고 메시지가 적힌 콩 한알을 심고 아들과 관찰일기(?)를 작성했었거든요.

비록 레이저로 메시지가 젹혀서 그런가..아니면 영양분이 모자라서 그런가.. 콩 수확에는 실패했지만..

아직도 덩굴채 자라 저희집 천장까지 닿아서 열심히 자라고 있어요.

종호는 그 콩 생각이 났는지.. 콩 나오는 부분부터 눈이 반짝반짝 집중해서 들었답니다.

 

 책을 열심히 읽은 후~ 함께 들어있는 스티커로 독후활동을 간단히 진행해봤는데요!

과일 6종 스티커 붙이는건 너무 쉬워서 눈 깜짝할 사이에 끝났구요~

쥐와 콩 캐릭터 붙이는 활동도 금새 끝나서.. 추가로 색칠놀이+별모양 스티커로 꾸미기 해줬네요!

이 맘때 아이들이 다 그러하듯.. 콩이랑 콩깍지랑 콩 줄기랑 모두모두 한군데에 몰아서 붙여주는 아들의 센스! -ㅁ-;

그래도 재미있는지 입술까지 뾰죽 내밀고선 집중하네요~

 

 

저처럼 식물의 성장에 관련된 자연관찰 책이 없다면, [사파리] 콩이 쑥쑥 권해드리고 싶어요.

또 순수한 창작 그림책 분위기의 세밀화 자연관찰을 원하신다면... [사파리] 신나게 놀자! 시리즈(5권)를 적극 권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