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GO 올리GO 문법 1 - 중학영어 내신대비 알리GO 올리GO
YBM 편집부 지음 / (주)YBM(와이비엠)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 주에 2021 대한수학능력평가시험이 있었는데요~

아직 수능까지 멀고 먼 길이라서 '입시'란 단어가 거리감이 느껴지지만 곧 기말고사를 앞 둔 중학생 조카들을 보니 내신을 위한 공부가 쌓여 입시까지 축적되는거라 지금 눈 앞의 시험부터 열심히 준비하자는 생각이 드네요.

이런 점에서 오늘은 중등영어 기말고사대비에 도움주는 YBM 알리고올리고 문법 편에 대해 소개해볼게요.


2.jpg

 

 

저희 때와 달리 요즘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영어가 주요교과목으로 배우다보니 더 어릴 때부터 영어공부에 관심을 두는 부모님이 많으신데요.


초등영어는 성적에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좀 더 회화와 독서 위주의 실용적인 영어를 추구한다면 중등영어는 내신대비, 더 나아가 입시로 직결되는 고등영어의 밑바탕을 만드는 시기라서 영어 문법을 무시할 수가 없어요. 


3.jpg


다가오는 중등영어 기말고사 대비를 위해서 교과서의 문장 단위 학습이 정말 중요한데요~

단어와 표현을 외울 때 문장 단위로 정확하게 공부하고 특히 시험범위에 해당하는 문법 사항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어야 고득점을 받을 수 있어요!

또 영어 서술형의 경우에서 어휘 오탈자나 문법 오류로 인한 감점 사항이 많기 때문에 단순 영문법 교재가 아니라 중간고사 기말고사 대비도 할 수 있는 영어문법문제집이 필요한데요!

이런 점에서 YBM 알리고올리고 문법 편은 정말 탁월한 선택이 아닐까 싶어요~

 

4.jpg


핵심문법을 배우고 문제를 통해서 개념을 이해하는 step1, 다양한 문제로 빠르게 통합적 문법적용 훈련을 하는 step2 실력완성 quick test, 학교 시험에 출제되는 다양한 유형의 실전 문제로 중등영어 내신대비를 도와주는 step3 학교시험 master, 그리고 전체 문법 사항을 평가해서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대비를 완벽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중간고사 mid test와 기말고사 final test까지 전체 4 step으로 구성되요. 

 

7.jpg

YBM 알리고올리고 문법 1권에서는 be동사와 인칭대명사를 시작으로 일반동사, 명사와 관사, 대명사, 시제, 조동사, 의문사, to부정사와 동명사, 문장의 종류, 문장의 형식, 형용사 · 부사 · 비교, 접속사와 전치사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9.jpg


중학교 내신과 상관없는 일반적인 영문법 교재라면 문장의 종류, 문장의 형식부터 시작되는데 YBM 알리고올리고 문법 편은 최신 개정교과서를 비롯하여 14종 전체 중학교영어 교과서를 반영하다보니 'be동사와 인칭대명사'부터 다루게 된 것 같아요. 


10.jpg

 

step1을 펼치면 각 페이지에서 배워야할 핵심 문법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대표문장을 제시하고 시작해요. 

그 아래 문법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표로 정리하여 설명하고 배운 내용을 바로 적용해볼 수 있도록 '풀면서 이해하기'와 '쓰면서 마스터하기' 두 종류의 문제가 제시되요. 


11.jpg


이때, 시험에 자주 등장하거나 아이들이 잘 틀리는 문법의 경우 빨간색 말풍선을 '점수 up!' 표시가 등장하여 한번 더 확인하고 넘어갈 수 있게 짚어주네요. 

또, 불규칙동사표처럼 꼭 외워야 하는 부분은 '반드시 암기!' 표시도 크게 표시해둬서 중요 문법 위주로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12.jpg

 

참 중등영어 내신대비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각 페이지의 가장 윗단에는 현재 배우는 문법이 14종 영어교과서 중에서 어느 과에 등장하는지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어서 중간고사 기말고사 대비하기에 딱 좋은 것 같아요~



SE-5de3f68d-c28a-4dc2-8d6c-4634e1c80b11.jpg

 

 

영어문법 공부를 하다보면 문법이 어려운 것보다 예로 제시되는 어휘를 잘 몰라서 문장 해석하는게 버겁다는 아이들도 있는데요. 

이런 아이들을 위해 각 페이지의 주요 단어는 문제 옆에 따로 정리하여 둬서 문법 공부에 올인할 수 있게 도와주네요.

각 chapter마다 step1 핵심 문법 설명이 끝나면 step2 실력향상 quick test를 통해서 다양한 난이도와 유형의 문법 문제를 풀어보도록 되어 있어요. 


step1 문제에서는 be동사 현재형이면 현재형만, be동사 과거형이면 과거형만 다루는 문제가 출제되었다면 step2에서는 chapter1 be동사와 인칭대명사가 함께 다뤄지는 통합적인 문제가 출제되서 중학교 영어시험 단답형과 서술형문제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13.jpg

 

아이들이 자주 틀리는 문제의 경우는 '오답피하기'라고 문제를 풀 때 참고할만한 팁을 제시하는데요.

똘망군에게는  내가 정확히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이 무엇인지 구별하는게 더 중요하니깐 가급적 그 팁을 참고하지 말고 문제를 풀라고 조언했어요. 

14.jpg


step2 마지막에는 '나의 오답을 체크하고 관련 문법을 복습하세요'라고 채점 후 self check할 수 있는 칸이 있는데요.

그동안 여러 영문법 교재를 풀어봤지만 이렇게 세세하게 틀린문제 번호를 보고 관련 문법 point를 콕콕 찝어주는 교재는 처음인 듯!

똘망군은 chapter1에서 be동사 과거형 문제는 반타작이라 그 부분만 골라서 다시 확인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15.jpg


이어지는 step3 학교시험 master는 실제 중학교에서 자주 출제되는 문제유형을 중심으로 빈출유형, 고난도, 단답형, 서술형까지 다양한 문제를 고루 출제해서 중등영어 내신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17.jpg

 

18.jpg

 

똘망군은 초등영문법으로 한번 배웠던 부분이지만 문제 유형이 중학교 시험에 가깝게 출제되서 그런가 아는 내용인데도 제대로 대답 못하는 문제가 있더라구요.

또, 서술형 문제의 경우 문제 의도를 꼼꼼히 살펴보고 작성해야 하는데 덜렁대서 틀린 문제도 매번 1~2문제가 보여서 문제를 꼼꼼히 읽으라고 계속 잔소리하게 되네요.--;


 

19.jpg

아직  YBM 알리고올리고 문법을 시작한지 2주가 채 되지 않아서 step4에 해당하는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test는 풀어보지 못했는데요. 

실제 학교에서 시험보는 것과 비슷한 유형으로 구성되어 빠르게 중등영어 내신 성적을 올리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20.jpg

21.jpg

 

참,  YBM 알리고올리고는 독해,문법, 서술형쓰기로 나누어져 각각 3권씩 구성되는데요.

이 중 문법과 서술형쓰기는 진도가 비슷하게 구성되기 때문에 함께 묶어서 공부하면 훨씬 시험대비에 도움이 될 듯 싶네요!


YBM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