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론 영웅전 2 (실험키트 별매) - 구조의 신호 일렉트론 영웅전 2
조영선.한정욱 지음, 김우람 그림, 조용성 감수 / 길벗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딩에 관심많은 아이에게 추천하는 초등도서 길벗 <일렉트론영웅전2-구조의 신호>예요.

지난 1월 1권을 너무 재미있게 읽고나서 전자과학에 눈을 뜬 아들이라 2권이 출간되었다는 소식을 어린이과학동아를 통해 접한 후로 매일 사달라고 난리난리!!!

그래서 학습만화는 문제집을 다 푼 후 책거리할 때만 사준다는 약속대로 새 책을 구해줬네요.^^

 

 

 

 


지난 길벗 <일렉트론영웅전1>에서 한 때 솔라타워라는 거대한 발전 장치가 만들어내는 전기로 찬란한 문명을 이뤘으나 갑자기 솔라타워가 망가지면서 폐허가 된 코딩행성의 다양한 부품 종족에 대한 이야기가 전개되었는데요.

마지막에 불시착한 우주선 안에 누군가가 타고 있는 컷으로 마무리되면서 빨리 2권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똘망군이 기대가 컸었네요!!!

 

 

 

 


2권의 시작은 등장인물 소개부터 나오는데, 코딩행성의 다양한 부품종족에 대한 소개와 함께 코딩행성을 공격하던 버글러 종족과 1권에서 불시착했던 우주선 안에 있는 소녀, 코미가 함께 소개되네요.

 

 

 

 

 

 


1권에서 제일 궁금증을 유발했던 솔라타워의 붕괴와 함께 사라져버린 코딩행성의 여왕님에 대한 비밀도 풀리는데요.

전자과학 관련 SF 학습만화 답게 여왕님이 살던 고향의 이름은 같은 항성계에서 가장 문명이 발전한 '알고리온 행성'이었대요!

그리고 버글러종족이 왜 다른 행성들을 공격하는지, 멸망한 코딩행성에 왜 우주선을 타고 코미가 온 것인지 궁금증이 하나 둘 풀려갈 무렵~ 버글러종족의 우주선이 불빛을 보고 정찰을 나오죠!

 

 

 

 


이대로 다시 코미와 다른 부품종족까지 모두 잡혀가나 걱정하지만, 정찰나온 버글러종족의 부대장은 부저와 멜로디의 노래를 듣고 3일의 여유를 줄테니 자신을 감동시킬 노래를 부르라고 명령하고 떠나죠.

 다들 힘을 합쳐서 위기를 무사히 탈출하고 버글러종족의 부대장이 만족하면서 선물로 마이크로비트를 주고 떠나죠!

이것은 무엇에 쓰는 물건인고~ 궁금증이 일었는데 후반부에 버글러종족의 추격전을 피해 도망갈 때 유용하게 사용이 되요~

 

 

 

 


다시 버글러종족이 쳐들어오기 전에 코미와 함께 알고리온행성의 저항군과 함께 만나 다시 대항할 힘을 키우기 위해 코딩행성을 떠나기로 하는 부품종족들!

주인공 레드와 그린, 블루 커넥서 삼총사와 함께 다들 힘을 합쳐서 고장난 비행선을 고치고 부품종족들도 모두 탈 수 있는 거대한 우주선도 만들어요~

 

 

 


다들 완성된 우주선을 보면서 감탄할 때 갑자기 버글러종족이 나타나고, 저항인 천돌아저씨의 유인책 덕분에 무사히 코딩행성을 벗어나죠.

 

하지만 방향과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가 망가져서 잠시 내부분열이 일어나고, 다행히 버글러종족의 부대장에게 선물받았던 칩 덕분에 마이크로비트가 작아지면서 다시 방향과 온도 감지 센서가 작동하죠~

 

 

 

 


하지만 금새 쫓아온 버글러종족!!!

왠지 전자과학과는 관련 없을 것 같은 초음이의 도움으로 미사일을 피해가면서 간신히 도망을 치고, 우주유영 한달 만에 드디어 저항군이 있다는 행성에 도착하는데~~

늘 아슬아슬한 순간에 이야기를 끊으니 똘망군은 벌써부터 3권은 언제 나오냐고 아쉬워하네요!

 

 

  

 


길벗 <일렉트론영웅전2-구조의 신호> 줄거리만 놓고 보면 사실 일반 어드벤쳐 과학만화 한 편을 읽는 기분이라 그냥 재미만 남고 공부랑 상관없는 것 아닌가 싶은데요.

만화 한 컷 한 컷 마다 코딩과 컴퓨팅 학습과 관련되는 내용들이 줄줄이 사탕마냥 이어져나오니깐 똘망군이 아주 재밌어하네요.^^

 

 

 

 


무엇보다 똘망군이 좋아하는 코딩 관련 내용이 1편에 비해 본격적으로 자세히 등장하기 때문에 더욱 이해하기가 수월해진 것 같아요~

사실 저는 블로거지만 컴알못이라서 요즘 초등학생들이라면 누구나 안다는 코딩을 봐도 머리가 어질어질~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던데, 똘망군은 방과후수업으로 컴퓨터와 로봇파워 수업을 3년 연속 들어서 그런가 이해가 잘 된다고 하네요!!

 

 

 


 

무엇보다 이 책을 코딩에 관심많은 아이들에게 추천하는 이유는 코딩부터 전자회로실험, 응용 메이킹까지 한번에 진행할 수 있도록 굉장히 구성이 잘 짜여져 있다는건데요.

 

 

 


 

 


전자회로실험을 위해서는 따로 키트를 구매해야하지만 단순한 장치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비트로 악보도 연주하고,led스마트하우스나 진공청소기 같은 실생활에 도움되는 메이킹까지 가능하니 전자과학에 관심많은 아이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초등추천도서네요!

 

 

 

 

 

 


단순히 만들기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원리로 움직이는 것인지, 또 실생활에서 이 원리가 적용된 제품이나 기술은 어떤 것이 있는지 자세히 알려주네요.

초등학생이 알아두면 좋을 전자회로와 코딩 기초상식까지 완벽하게 마스터할 수 있어서 길벗 <일렉트론영웅전>시리즈를 앞으로도 꾸준히 사서 모을 듯한 느낌!!!

똘망군은 7월 자기 생일 때 책에 등장하는 모든 전자회로 키트를 사달라고 미리 이야기해뒀는데, 3권부터는 실험키트 추가 구매가 없다고 하니 심사숙고 해봐야겠어요.

 

 

 


똘망군은 4학년1학기 과학시간에 강남콩키우기가 나와서 그런지, 생일선물로 실험키트를 받으면 제일 먼저 '화분 물 알리미 만들기'를 해보고 싶다고 하네요.^^

스스로 과학공부에 대한 열의를 불태우게 도와주는 초등추천도서 길벗 <일렉트론영웅전2 - 구조의 신호>.

다음 편 이야기가 너무 궁금한데 빨리 나오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