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 해결의 법칙 일등 수학 4-1 (2022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해결의 법칙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4학년부터 본격적인 수포자가 생기면서 수학 수준이 나뉘기 시작한다는 이야기를 익히 들은 터라 조금 빠르게 유형해결의법칙으로 4-1 수학을 대비했더니 지난 주에 모두 마무리지을 수 있었어요!

이것만으로는 살짝 아쉬워서 교과서 응용문제와 각종 경시대회 문제등 심화문제를 풀면서 무사히 상위권 진입을 위한 응용교재로 초등수학문제집 응용해결의법칙으로 수학 상위권 도약을 꿈꿔보네요~

해법수학 초등수학문제집 안내를 보면, 해결의법칙은 개념 기초수학 - 유형 셀파수학 - 응용 일등수학 3단계로 구성이 되는데요.

 


저는 엄마표홈스쿨로 또는 아이가 스스로 자기주도학습을 하기 위해서 초등수학교재를 고른다면 해결의법칙 시리즈를 많이 추천하는 편이에요.

모바일 코칭 시스템으로 모르는 문제가 있을 때는 QR코드를 활용한 동영상 강의를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고, 해답지도 다른 초등수학문제집에 비해서 아주 자세하게 나온 편이라서 엄마가 설명해주기에도 좋더라구요.

이번 방학도 조금 빠르게 유형해결의법칙으로 개념 및 다양한 유형문제를 훑어보고, 응용해결의법칙에 나오는 난이도 높은 응용문제로 심화유형 문제를 연습해서 겨울방학동안 상위권 초등수학 정복도 가능하지 않을까 기대해보네요!

 

단순히 제 학년 수학실력만으로 풀기 어려운 문제가 아니라 상위권 도약을 위해서 꼭 필요한 학교 시험 단골유형 뿐만 아니라 중상위 레벨의 다양한 수학 문제를 수록하고 있어요.

그래서 기본 개념이 탄탄하다면 한단계 실력을 업그레이드시키기 위해 꼭 한번 풀리고 넘어가야 하는 문제들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교과 연계 심화문제를 고민 중이라면 초등수학교재추천할 때 늘 이름이 불려지는 초등 베스트셀러가 아닐까 싶어요!

각 장의 시작은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으로 수학의 역사나 각 장의 주제와 관련된 수학이야기를 들려주는데 똘망군은 이 내용이 특히 재미있다고 읽고 또 읽고 반복해서 보더라구요.

이어서 '메타인지 개념학습'은 간단히 ox퀴즈나 암산이 가능한 숫자 계산을 통해 개념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체크하는 문제로 한 장에 간단히 정리가 되어 있어서 눈으로만 훑고 지나갔어요.

 

'응용 개념 비법'은 메타인지 개념학습에서 한단계 더 나아간 심화 개념 설명을 하는데, 개념 자체의 설명보다는 자주 등장하는 심화문제 유형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분석하는 식으로 개념 설명을 해요.

그래서 수학성적이 중하위권 학생이라면 응용해결의법칙보다는 개념-유형으로 이어지는 2단계 해결의법칙이나 수준별 기본서인 우등생 해법수학으로 수학 예습을 진행하길 추천해요.

 

 '기본 유형 익히기'에서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면서 수학 개념을 완전히 내것으로 만들도록 하는데요. 꼭 알아야 할 개념, 주의해야 할 내용 등을 아래에 '해결의 창'으로 정리해뒀는데, 똘망군처럼 실수를 잘 하는 아이들에게 딱 안성맞춤 설명인 듯 싶어요!

 '응용 유형 익히기'에서는 응용 유형 문제를 단계별로 푸는 연습을 하는데, 첫 예시문제는 해결의 법칙이 바로 아래 주석으로 달려 있어서 수학 문장제 문제를 풀 때도 그 순서에 맞게 생각을 정리해나가도록 도와주네요.  그래서 응용 유형 문제를 단계별로 자세히 분석해서 정리해뒀기 때문에 어려운 문제도 스스로 풀어나가는 자기주도학습의 밑바탕이 되는 것 같아요!

 

이미 유형해결의법칙으로 빠르게 4학년 1학기 수학예습을 끝냈지만 아무래도 응용 유형 문제가 조금 난이도가 있다보니 '응용 유형 익히기'부터는 오답이 조금씩 나와요.
어설픈 엄마의 설명보다는 전문적인 선생님의 설명이 더 나을 듯 싶어서 동영상강의를 꼼꼼히 챙겨서 들으라고 추천했어요. 특히 '응용 유형 익히기'에서는 동영상강의 뿐만 아니라 유사문제도 제공되기 때문에, 더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고 싶을 때, 내가 제대로 이해했는지 궁금할 때 아주 큰 도움이 되네요!

 

'응용 유형 뛰어넘기'에서도 동영상 강의와 함께 유사문제 제공이 되기 때문에 틀린 문제가 있는 경우 두가지를 모두 활용해보면 좋아요~

마지막으로 '실력평가'는 학교 시험에 잘 나오는 유형과 좀 더 난이도가 높은 문제까지 한꺼번에 정리하면서 학교 단원평가를 대비하는 초등수학 상위권 학생들에게 딱 알맞은 것 같아요!

이미 대부분의 학교가 겨울방학을 시작했지만 내년 1학기 선행학습이나 이번 학년 복습을 제대로 해두기로 미리 마음 먹었다면, 다수의 선배맘들이 추천하는 <응용해결의법칙>으로 시작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