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초등수학 3-2 (2023년용) - 새 교육과정 반영 기적의 초등수학 (2023년)
기적의 학습법 연구회 지음 / 길벗스쿨 / 2018년 6월
평점 :
절판



올해는 학교 급식실 공사 문제로 여름방학은 3주, 겨울방학은 2달로 예정되어 있어서 다른 때와 달리 똘망군의 학습계획 잡기가 조금 힘들어요.

여름방학이 짧다보니 현재 #초등학교3학년 2학기 진도도 다른 학교에 비해서 약 2주 가량 빠르게 진행하는 상황!

보통 때라면 여름방학동안 2학기 예습을 마치고지금쯤 여유롭게 심화학습을 하고 있을 상황이지만, 올해는 정말 간단한 개념서로 여름방학 3주간 후다락 맥락만 잡아놓고, 현재 #초등수학문제집 #길벗스쿨 #기적의초등수학 으로 기초부터 응용까지 다시 한번 빠르게 잡아주고 있어요.


이미 학교에서는 1단원 곱셈에 이어 2단원 나눗셈까지 단원평가가 모두 끝났고, 3단원 원도 콤파스를 활용해서 직접 원의 정의를 익혀보는 시간을 갖고 있는데요.

빠르게 여름방학동안 #초등수학 3학년 2학기 과정을 예습했다고 안심하고  수학경시대회 준비하려고 심화 문제집을 풀게 하니 소나기가 우르르쾅쾅쾅!!!

그래서 중간에 개념-응용과정까지 한번 짚고 넘어가는게 좋을 듯 싶어서 다시 #초등학교3학년수학 문제집 길벗스쿨 기적의초등수학 3-2로 학교 진도보다 1주 정도 빠른 템포로 천천히 진행하고 있어요.

 

 

 

 


길벗스쿨 <기적의 초등수학>은 하루에 2장씩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혼자 예습계획을 세워 자율학습하는데 어렵지 않더라고요.

그간 다른 초등수학문제집도 많이 풀어봤는데, 대부분 하루에 푸는 양이 어떤 날은 1장반, 어떤 날은 2장, 심지어 어떤 건 개념과 유형문제가 섞여 있어서 하루에 일정한 양을 계획해서 푸는게 어렵기도 하더라고요.

하지만 기적의초등수학 문제집은 매일 2장씩(문제해결 실전문제만 1장) 딱 정해진 양을 풀 수 있게 크게 DAY 01, DAY 02식으로 나눠주니 엄마가 어디까지 풀어라 잔소리할 필요가 없어요.

 


'교과서 개념'에서 재미있는 그림과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쉬운 설명으로 교과서 기본 개념을 한번 다지고, '교과서개념플러스'에서 헷갈리는 개념을 한번 더 확실히 이해하고 넘어가게 도와주다보니 요즘 초등수학 공부할 때 꼭 필수인 것처럼 등장하는 인터넷강의가 없어도 천천히 읽어내려만 가도 개념정리가 시나브로 되는 것 같아요.

사실 초등학교3학년까지는 크게 인터넷강의를 들어야할만큼 개념이 어렵지 않다보니 다른 출판사 문제집을 풀 때도 정말 손꼽을 정도로 인강을 듣는 일이 드물더라고요!

 

 

 

 


 

 


게다가 '개념만만 나의 말'을 통해 직접 #개념쓰기 활동을 하면서 꼼꼼하게 이해정도를 체크하고, '기적특강'을 통해 전 학년에 배운 내용과 다음 학년에 배울 내용을 연결해주니 자연스레 연계학습까지 오케이~

요즘 학교에서 3단원 원을 배우면서 원의 중심과 반지름, 지름과 반지름의 관계를 이해하는데 살짝 헷갈리는 부분이 있다고 하길래 이 부분을 보고 초등수학 2학년1학기 2단원.여러가지도형에서 원의 의미와 특징 부분 다시 한번 찾아서 읽으라고 하니 별다른 설명을 해주지 않아도 한번에 "아하~이렇구나!" 바로 이해하더라고요.

도대체 뭐가 헷갈리나 봤더니 반지름을 읽을 때 선분 읽는 방법이 헷갈린 듯 싶어요.ㅋ

 

 

뿐만 아니라 '개념 액티비티'에서 개정된 #스토리텔링수학 에 맞춘 개념 확장 내용이 실생활과 연관지어 재미있게 다뤄주니 자연스레 사고력수학까지 접할 수 있어서 좋아요!

똘망군은 다른 초등수학문제집과 달리 <기적의 초등수학>이 참 쉽고 재미있다고 좋아하는데, 특히 이 '개념 액티비티'가 수학보드게임을 하는 듯 단순한 사칙연산이 난무하는 연산문제가 아니라 여러가지 생각을 할 수 있게 도와줘서 이런 수학문제만 다루고 싶다고 할 정도네요~

 

 

 


특히 1단원.곱셈에서 등장하는 19단 곱셈의 비밀-인도 베다수학은 똘망군 뿐만 아니라 저도 신기해서 한참 들여다보면서 같이 계산해보고 다른 예도 들어서 계산하면서 놀았네요!

 

 

 

 

 


그리고 길벗스쿨 기적의 학습서 <기적의 초등수학>하면 누구나 떠올리는 '개념 쓰기의 힘'!

그간 다양한 초등학습 강의에서 #마인드맵 을 활용한 공부는 과학이나 사회만 적용되는 줄 알았는데, 수학도 마인드맵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 게 바로 이 부록 '개념 쓰기의 힘'이에요.

처음에는 뭘 써야할지 몰라서 난감해하던 똘망군도 벌써 3년 째 쭉 <기적의 초등수학>을 풀다보니 이젠 아주 자연스럽게 척척 적어 넣네요!!

 


참, 전 학년, 전 학기 개념쓰기의 힘은 길벗스쿨 홈페이지에서 언제든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방학 중에 미리 예습으로 풀어봤다면, 학기 중 단원평가 앞두고 복습할 때 한번 더 프린트해서 적어 보라고 하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확실하게 구분할 수 있어서 좋아요.

 

 


초등학교3학년수학 단원평가 수준은 개념 이해정도만 체크하는 정도라서 많이 쉬운 편이라 학교 시험만 신경쓰다보면 중학교가서 큰 코 다치는데요.ㅠㅠ

각종 수학경시대회까지 생각하지 않더라도 좀 더 어려운 응용문제까지 다양하게 풀어봐야 진짜 수학 실력이 늘어요!

 

 

 


그래서 <기적의 초등수학>은 '학교시험 100점 문제'를 통해서 초등학교3학년 수학익힘책 유형 대비 문제 뿐만 아니라 서술형대비 문제,게다가 신경향 문제까지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는 문제로 되어 있어요,

 


 

지난 3년동안 똘망군은 수학학원이나 수학 방문학습지를 풀지 않고도 오로지 시험 전날 길벗스쿨 <기적의 초등수학> '학교시험 100점 문제'랑 단원평가만 풀고 갔음에도 불구하고 3학년 내내 단원평가 100점이네요~ :)

 

 

 물론, 교과서 개념만 이해한다고 2학기 초등수학 대비를 완벽하게 진행했다고 보기 어렵겠죠?

좀 더 장기적으로 수학 자신감이 붙기 위해서는 훨씬 어려운 문제도 여러 번 풀어보는 훈련이 필요해요!

그래서 '문제해결  유형훈련'과 '문제해결 실전문제'를 통해 좀 더 다양한 유형의 문제와 고난도 문제를 풀어보면 차

근차근 수학실력을 쌓아나갈 수 있어요~


시험에 자주 등장하거나 아이들이 자주 틀리는 실전문제의 경우 어느 유형에 해당하는지 문제 번호 위에 적혀 있어서 비슷한 유형의 문제만 주르륵 틀리는 아이라면 한 눈에 아이의 약점 문제를 파악할 수 있어서 자율학습하기에 안성맞춤이에요.^^

 

 

 


올해는 다른 때보다 조금 느리게 길벗스쿨 <기적의 초등수학>으로 3학년 2학기 진도를 나가고 있지만, 그래도 10월 단기방학 때도 놀지 않고 틈틈히 풀었더니 학교 진도보다 일주일~열흘 정도 빠르게 진행하고 있네요.

아직 서술형문장제를 많이 어려워하는 똘망군이라서 초등수학문제집 <기적의 수학 문장제>를 함께 푸는 중이라서 3학년 2학기도 완벽하게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직 10월이지만 이번 겨울방학은 종업식도 겸해서 2달간 진행이 되니 미리 내년 4학년 1학기도 생각하면서 수학 진도를 나가야 하는데요.

다가오는 4학년 1학기 예습도 <기적의 초등수학> - <기적의 계산법> -<기적의 수학 문장제> 길벗스쿨 초등수학문제집 삼총사 덕분에 똘망군의 수학 단원평가 점수는 100점 행진 걱정없을 듯 싶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