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독해 3단계 3B : 2~3학년 - 기초 학습능력 강화 프로그램 똑똑한 하루 독해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모든 과목 공부를 잘 하기 위해서 국어공부를 열심히 해야 한다고 하던데, 아무래도 국어를 넘어서서 #독해력 을 키워야 수학이든 과학이든 글의 문맥을 파악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아닐까 싶어요~
그래서 여름방학동안 초등논술학원이라도 보내야 하나 아니면 방문선생님을 들여서 더 늦기 전에 #초등독해 기본을 잡아줘야하나 고민을 하다 #천재교육 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쉽고 재미있게 독해력을 키울 수 있는 #초등독해서 를 만들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풀어보게 했어요.
바로 생활 속 독해로 독해력 뿐만 아니라 창의력과 융합사고력까지 키울 수 있는 #초등국어문제집 #똑똑한하루초등독해3단계B 에요.
똑똑한 하루 독해 일일 분량은 학습목표- 하루 독해 미리 보기 - 똑똑한 하루 독해 지문과 핵심문제 풀기 - 어휘 문제풀기- 게임 유형 문제풀기로 구성이 되요.
하루 딱 10분만 투자하면 하루 분량을 모두 풀 수 있다는 점이 똘망군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듯 싶어요~ㅎ
본격적으로 실전 독해에 들어가면 문학이나 비문학 하나에 치중된 지문이 아니라 창작이야기, 사회, 과학, 희곡, 언어, 실생활 지문 등 다양한 영역의 글이 제시되기 때문에 읽는 재미가 쏠쏠해요~
특히 생활밀착형 지문이 매 주 하나씩 포함되어 있는데요~
도로명주소, 드라이어 사용 설명서, 놀이공원의 안내 방송, 미세 먼지로부터 건강지키기 주제로 글이 나오다보니 초등독해서지만 일상 생활을 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 같네요!
뿐만 아니라 지문 위에 QR코드가 있어서 지문과 관련된 다양한 학습자료도 보고 들을 수 있는 것이 최대 강점!
어휘 편을 보면 글에 쓰였던 낱말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비슷한 말, 반대말, 높임말 등 다양한 관련 어휘들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다른 출판사의 초등독해서에 비해 어휘가 아주 강조되고 있다는 기분이 드네요.
국어든 수학이든 사회든 과학이든 과목 상관없이 가장 필요한 건 바로 독해력!
모든 공부의 시작이라 불리는 독해력기르기를 위해 추천하는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 독해 3단계B>

-본 포스팅은 천재교육 서포터즈 활동을 위해 도서 지원 및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아, 직접 체험한 후기를 소비자의 시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